스스로에게 시간을 주되 사랑도 주어라

16 6월, 2018
 

스스로에게 시간을 주되 사랑도 주어라. 우리는 스스로가 잘 지내고 있는지 확인할 시간을 단 몇 분이라도 주지 않고 매일 매일을 살아간다. 감정적인 무지는 특정 순간을 살아 내기 위한 생존 전략일 수도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매우 좋지 않은 습관이다.

이런 유혹을 이겨내려면, 스스로에게 시간을 주고 그 시간을 값지게 쓰는 것보다 좋은 약이 없다. 좋은 여운을 남기는 시간 말이다.

이를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스스로에게 사랑주는 것이다. 매일 조금씩 사랑을 주어라. 당신은 스스로의 내면과 연결할 수 있을 것이다. 계속 읽어서 스스로를 사랑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 보자.

스스로에게 사랑을 주는 법을 배우기

우리는 거의 매일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을 베푼다. 그러나 우리는 스스로에 대해서는 잊어버리는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행복한 관계와 개인의 행복을 위해서는 자기애보다 나은 방법은 없다. 더 좋은 투자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있는가?

스스로에게 시간을 주되 사랑도 주어라
 

스스로에게 조금씩 사랑을 주면, 건강한 자존감을 만들 있을 것이다. 우리는 자존감을 스스로를 향한 긍정적인 태도로 정의할 수 있다. 이는 우리로 하여금 가장 만족스러운 방식으로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도록 독려한다. 스스로에게 사랑을 주고 싶다면, 계속 읽어보자.

  • 스스로에 대해 배워라. 이 첫 번째 부분은 매우 기초적이다. 우리 모두는 독특하다. 스스로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는 것은 어디에 시간과 노력을 쏟아야 할 지 알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리고 우리는 계속해서 변하기 때문에, 스스로에 대해 계속해서 새로운 점을 배운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라.
  • 스스로를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여라. 스스로를 받아들인다는 것은 스스로를 인정한다는 것이다. 이를 무조건적으로 행한다는 것은 우리의 한계와 처한 상황에 좌지우지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당신은 스스로의 최악의 적이 되고 싶지 않을 것이다.
  • 스스로를 존중하고 가치있게 여겨라. 당신이 가진 가장 커다란 지지는 스스로의 것이며, 이는 자기 자신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한다. 따라서 당신은 자신의 실패의 모음집만이 아닌, 성공의 모음집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라. 당신이 스스로를 비판한다면 최소한 건설적인 방식으로 행하라. 당신은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좋은 일을 했다.
  • 스스로의 가능성을 생각하라. 당신이 이룬 일 너머엔 가능성이 가득한 세상이 있다. 당신은 계속 변화하고 있으며, 그 변화를 최대한 살려 목표를 세워라.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는 경구가 유명한 데에는 이유가 있다.
 
  • 좋은 관계를 쌓아라. 다른 사람과 건강한 관계를 쌓는 것은 좋은 습관을 들이고 행복해지도록 돕는다. 평화로운 감정을 가지게 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보다 더 좋은 일은 없다.
  •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라. 행복해지는 방법을 생각하는 것은 기초적이지만, 이를 기억하는 한 때로는 장기적인 목표를 위해 단기적인 만족을 잠시 미루어도 괜찮다. 이런 경우 행복은 단순한 균형 그 이상이다. 이는 시간과 상황에 따라 현명한 선택을 내리는 것이다.
  • 자신의 필요에 주의를 기울여라. 신체적이거나 심리적인 필요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건강해지거나 행복해지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잠시 멈춰 서서 스스로의 상태를 되돌아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

값진 시간을 쌓아라

스스로에게 사랑을 주는 법을 배웠다면, 당신은 자기 자신 또는 다른 사람과 진정으로 값진 시간을 함께할 수 있다. 멍하니 단절되어 보내는 수천 시간보다 또렷하게 함께 있는 분의 시간이 훨씬 가치 있기 때문이다.

“금은 아무런 가치도 없기 때문에, 시간은 금이 아니다. 시간은 삶이다.”

-호세 루이스 삼페드로-

스스로를 돌아보기 위한 시간을 빼놓는 것으로 시작할 있다. 내가 어떻게 지내는지, 목표를 이루기 위한 길에 올라 있는지, 마음 속에 가득 찬 생각의 산으로부터 잠시 멀어질 시간이 필요한지 물을 시간 말이다. 이는 휴식을 취하고 평화를 찾을 시간을 내 자신에게 주는 것이다.

 
스스로에게 시간을 주되 사랑도 주어라

스스로에게 시간을 주되 사랑도 주어라

도움이 만한 운동은 심호흡이다. 이는 매우 간단하다. 일 분에 딱 10번만 호흡하도록 해 보아라. 보통 일 분에 16번에서 17번 정도 호흡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어렵겠지만, 연습하면 익숙해질 것이다. 심호흡은 현재에 집중하고 지속적인 걱정의 산에 깔리지 않기 위해 도움이 되는 습관이다.

다른 방법은 좋아하는 일을 하는 매주 쏟을 시간을 정하는 것이다. 그저 좋은 시간만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에게 사랑과 관심을 쏟을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스스로에게 사랑과 시간을 주지 않으면, 어느 누구에게도 주지 못할 것이란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그러니 스스로에게 사랑을 주기 위한 사랑을 빼 놓아라. 그러면 주변 사람들에게 최고의 선물인 당신의 사랑을 줄 준비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