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 장애에 대한 사회적 비전

심리학처럼 사회는 정신 건강에 대한 개념이 진화해 왔다. 그러나, 정신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점은 종종 왜곡된다. 이것은 정신 질환자와 일반적인 임상적 관행에 대한 인식을 왜곡하기 때문이다.
정신 장애에 대한 사회적 비전

마지막 업데이트: 09 1월, 2021

심리학자들의 연구는 많은 경우에 그리고 수많은 분야에서 공격을 받아왔다. 안타깝게도 비평가들이 항상 건설적인 것은 아니다. 정신 장애에 대한 사회적 비전은 종종 통속적인 신화, 선술집 농담, 내부 논쟁, 다른 흐름, 무지 또는 그들이 현명하게 말한다고 생각하지만, 무지한 사람들의 말에 기초한다. 노동 침입, 모델의 복제, 그리고 조사를 계속하기 전에 강력한 방법론적 기반을 구축하지 못하는 것 등이 추가되었다.

이 문제는 사소한 결과를 가져오지 않았다. 사실, 그들은 정신 질환에 대한 사회적 개념과 정신 질환으로 고통받은 모든 사람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끼쳤다.

“나는 정신 이상 같은 건 없다. 1분 1초가 즐겁다.”

에드거 앨런 포

정신 장애에 대한 비뚤어진 사회적 비전

또한, 감정을 통한 학습에 대한 심리학에는 잘못된 역설이 있다. 누구도 의학 공부를 하지 않고 수술을 하지 않을 것이다.

얼마나 필요한지에 상관없이 말이다. 하지만, 우울증에 관해 쓰고, 그들이 남긴 고통에 대한 연설이나 요리책을 검증하는 많은 사람이 있다.

그들은 심지어 개인적인 경험으로부터 논리적으로 수축한 모델은 다른 모든 사람에게 완벽하게 추론할 수 있다고 믿는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___ (빈칸에 기재)이다.

심리학 분야의 다른 관점

심리학 분야의 다른 관점

최근까지, 친구에게 조언을 구하는 사람들은 정상으로 여겨졌고, 심리학자의 조언을 구하는 사람들은 미쳤다고 생각했다.

방문자들이 도착했을 때 상담, 진단, 개입은 먼지처럼, 양탄자 밑에 숨겨져 있었다.

정신 질환의 고백과 관련된 두려움은 거부감, 이웃의 가십거리가 되는 두려움이었다.

다행히도, 이것은 변하고 있고 심리학자들은 더 가까워졌다. 정신 건강은 단지 직업적인 성공의 보증이 아니라, 감정적인 지능이나 성공의 예측 자로서 보상을 지연시킬 수 있는 능력이다.

사실, 그것은 그 이상이다. 그것은 행복의 원천이고, 기분 좋은 것에 대한 것이다. 따라서, 운동하거나 건강한 식단을 따르는 등 신체에 투자하는 것이다.

암흑기를 겪은 사람들은 정신 질환을 앓았다. 여기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한 예가 있다.

독창적인 것은 아니지만 스틸 라이프라는 제목의 루이스 페니의 소설에서 나온 대화에서 따온 것이다.

추리소설을 좋아하고 등장인물들이 단순한 용의자의 역할보다 더 깊은 역할을 하는 이야기를 즐기는 독자들은 누구나 그것을 즐길 것이다.

첫 번째 단락은 다음과 같다:

“나는 몇 년 전에 몬트리올에서 심리학자였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위기를 겪었을 때 내 문을 두드렸고, 대부분의 위기는 결혼의 실패나 중요한 관계, 즉 안전, 직업, 가정, 아버지, 또는 어머니의 상실이라는 손실로 귀결되었습니다. 무언가가 그들이 도움을 요청하고 내부를 들여다보게 했습니다. 종종 변화나 손실이 자극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것들이 똑같나요?”

“그것들은 적응할 수 없는 사람에게도 마찬가지일 수 있습니다.”

허구의 심리학자의 이 증언은 대부분 피상적인 사회적 인식을 반영한다.

왜냐하면 공통분모, 즉 도움을 청하려는 충동은 상실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고통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적응할 능력이 없는 사람들에게만 국한되지 않는 고통이다.

다른 한편으로, 심리학자 상담과 같은 자원의 사용은 대부분의 경우에 적응의 신호이다.

자신의 정신 장애로 유죄 판결을 받은 환자

자신의 정신 장애로 유죄 판결을 받은 환자

대화가 계속되어 가장 흥미롭고 위험한 지점에 도달한다. 이 소설의 심리학자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25년 동안 그들의 불평을 듣고 난 후, 저는 마침내 문을 닫았습니다. 어느 날 아침 일어나 보니 열여섯 살 먹은 것처럼 행동하는 마흔다섯 살의 고객을 보았습니다.”

매주 그녀는 같은 후회와 함께 왔습니다. “누군가가 나를 다치게 했습니다. 인생은 공평하지 않습니다. 그건 내 잘못이 아닙니다. 나는 3년 동안 그에게 무언가를 제안했고 그는 이 모든 시간 동안 아무것도 바꾸지 않았습니다. 그날, 저는 그의 말을 들으면서 문득 이해했습니다. 그는 원하지도 않았고 그럴 의도도 없었기 때문에 변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같은 연극을 20년 더 계속해야 했습니다. 그제야 대부분의 고객이 그와 똑같다는 걸 깨달았어요.”

그 허구의 심리학자는 정신 장애에 대해 틀렸고 그의 사고방식은 여전히 상당 부분 미신이다.

욕망이나 의지가 없기 때문에 정신 장애에 대한 안도감, 치료법을 찾을 수 없다는 그의 전제는 잘못된 것이다.

이것은 당신이 처한 상황에서 얻는 이차적 이득이 개입하려는 시도를 좌절시킬 수 있을 만큼 강력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그 고통은 환자가 그들의 관습/습관/역학을 더 적응력 있게 만드는 변화를 채택하는 데 노력을 투자하려는 것이 아니다.

정신 장애에 대한 비뚤어진 사회적 비전

누락이나 위임에 의해 이러한 현실을 보는 방법은 결국 환자가 회복되지 않은 것에 대해 유죄를 인정하게 된다.

따라서, 유죄/책임이 있다는 것은 그 환경이나 시스템이 이용할 수 있는 자원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주목을 받을 가치가 없다.

“___ (빈칸을 채우기로) 결정하면 나질 것입니다.”라고 한 명 이상이 말한다. 이것은 이와 관련하여 가장 비뚤어진 생각 중 하나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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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로 정신 병리학은 과학의 미스터리로 남아 있다. 이러한 조건의 원인은 유전학에서 사회까지 많은 분야에서 지속해서 모색되고 있다. 철저한 연구 끝에, 한 연구팀은 정신장애의 주요 위험 요인은 어린 시절 역경을 경험하는 것이라고 결론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