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istayathome: 집을 기회의 장으로 만들자

2020-05-20
공동의 이익을 위해서는 개개인의 협조가 필수적이다. 그런 의미에서 해시태그 #istayathome은 단순한 예의와 책임 그 이상의 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우리에게 가정에서 하나가 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줄 수 있고 또 우리에게 이득이 되는 기회를 줄 수도 있다.

지금 이 상황을 활용하여 집을 가능성의 세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거나 취미 생활을 할 수 있는 마법의 시간으로 만들어보자. 책을 읽고, 즐기고, 좋은 영화를 보고, 대화하고, 자고, 좋아하는 사람들의 눈을 바라보고, 무엇보다도 책임을 다하는 시간으로 말이다. 이제 자신을 돌보고, 다른 사람들을 보호하며, 이미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을 해시태그 #istayathome으로 식별해야 한다.

현실을 직시하자. 2020년에 이처럼 많은 일을 겪으리라고 예상한 사람들은 거의 없었을 것이다. 현미경으로만 볼 수 있는 적 때문에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소란스럽고 멈출 수 없는 선로에 정지해 있다. 그것은 박테리아보다는 작지만, 생물체만큼이나 지능적이다. 생존을 갈망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많은 세포를 정복하고 번식한다.

어쩌면 이미 우리가 두려워하고 혐오하는 코로나바이러스는 우리와 비슷한지도 모른다. 우리는 이 바이러스에 대해 천 가지의 비유를 들 수 있지만, 실제로 우리가 원하는 건 그 전진을 멈추는 것이다. 우리는 코로나바이러스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고 싶어 하며 백신을 발명해 영원히 보호받기를 꿈꾼다.

우리는 분명 궁극적으로 이를 달성할 것이다. 이 세상에는 더 많은 인정을 받을 자격이 있는 훌륭하고 뛰어난 전문가들이 많이 있다.

따라서 과학자들은 몇 가지 백신을 발명해 내는 데 성공할 것이지만, 그동안 우리는 두려움에 가득 찬 채 이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항해해야 한다. 이는 우리가 모두 같은 방향으로 향하면서 책임을 져야 하는 여정이다.

현재 우리의 주요 임무는 감염률을 억제하기 위해 집에 머무르는 것이다.

해시태그 #istayathome: 집을 기회의 장으로 만들자

해시태그 #istayathome: 휴일이 아닌 유대와 책임의 시간으로 만들자

국가마다 #istayathome을 의미하는 자체적인 해시태그가 있다. 그리고 이 모든 해시태그는 공통의 목적 그 이상을 반영한다. 그것은 의무이다. 알렉산더 대왕이 말했듯이, “대다수의 운명은 자신의 행동에 의해 좌우된다.” 따라서 현재 상황에서 우리의 개인적인 행동은 정부의 결정 그 이상이어야 한다.

목표는 간단하고 동시에 결정적이다. 우리는 의료 서비스가 마비되지 않도록 매일 감염률을 낮춰야 한다. 이런 식으로 해야만 환자는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고, 가능한 한 이탈리아에서 펼쳐지는 상황을 피할 수 있다.

우리의 책임 또한 한발 더 나아가야 한다. 해시태그 #istayathome은 노인, 만성 질환을 앓는 사람, 심장, 호흡기 및 기타 질병을 앓는 사람들과 같은 취약 계층을 보호하기 위함이다.

우리는 호의적 표시가 한편으로는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의미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일관되고 책임감 있게 행동해야 한다.

지금 우리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주는 결정

해시태그 #istayathome은 하나의 모토이자 새로운 삶의 방식이 되었다. 그러나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모든 사람이 그렇게 할 수 있는 건 아니다.

  • 그러므로 우리는 집에 갈 수 없는 모든 의료진에게 감사해야 한다. 그들은 항상 우리의 이름 없는 영웅이며, 요즘 상황에서는 더욱더 그렇다.
  • 또한, 매일 우리에게 부족함이 없도록 해주는 생산자, 농민, 운송업자, 출납원, 판매점, 그리고 약사에게 감사해야 한다.
  • 더욱이 자신의 도시를 떠나지 않기로 한 사람들에게 감사해야 한다. 불행히도, 최근 마드리드에서 보았듯이 많은 사람이 자신이 사는 도시를 떠나 휴가를 가기로 했다. 이러한 충동적인 결정은 감염된 사람 수를 늘리는 데에만 기여할 뿐이다.
  • 마찬가지로, 우리는 다른 부분도 반드시 돌아보아야 한다. 조부모를 챙기러 가는 모든 아이가 이 힘든 시기에는 방문하지 않도록 하여 전염될 가능성을 줄여야 한다.
지금 우리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주는 결정

우리는 집에 갇혀있는 죄수가 아니다

해시태그 #istayathome은 단순한 예방적 격리 그 이상의 의미를 지녀야 한다. 코로나바이러스라는 큰 도전으로 인해 나타나게 된 이 행동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사용되어야 한다.

즉, 몬테 크리스토 백작처럼 감금되어 살면 안 된다. 대신 창의적이고, 수용적이고, 독창적이며, 희망적이어야 한다.

  • 이제 집을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위한 가능성의 세계로 바꾸어야 할 때이다.
  • 예를 들어, 많은 회사에서 일이 더욱 의미 있는 방식으로 처리되어야 하는 부분임을 발견하는 것이 이상적인 시나리오라고 할 수 있다.
  • 또한, 배우자, 자녀, 친구, 가족 및 이웃과도 좋은 시간을 보낼 훌륭한 기회다(물론 집에 머물러야 하지만).
  • 지금 이 기회를 활용해 보고 싶었던 책을 마음껏 읽을 수도 있다. 보고 싶거나 아니면 다시 보고 싶은 영화를 보는 것도 마찬가지다.
  • 그림, 글쓰기 또는 음악과 같이 소홀히 했던 취미에 시간을 할애할 수도 있다.
  • 많은 예술가가 일반 대중을 위해 온라인으로 작품을 공유하고 있으며, 많은 박물관이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투어를 제공하면서 그들의 문화로 우리를 즐겁게 해주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결론적으로 우리는 분명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불확실성은 이제 우리가 익숙해져야 할 삶의 동반자와도 같다. 하지만 좋은 소식은 우리도 힘을 보탤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함께 일하고 우리의 가치와 시민 의식을 신뢰함으로써 이 상황을 성공적으로 극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