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리 은유와 생애 주기

26 9월, 2020
잠자리는 우리 존재에 대한 일련의 은유와 상징을 전달할 수 있다. 또한, 우리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과 다른 시나리오에 적응할 수 있는 마법의 능력을 갖추고 있다.

잠자리 은유는 우리가 생애 주기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매우 흥미로운 상징적 자원이다.

늑대, 고양이, 나비, 코끼리 등의 동물들은 종종 우리에게 그들의 특별한 속성으로 영감을 주고 우리는 그들의 삶에서 많은 교훈을 배울 수 있다.

잠자리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중 하나다. 전통적으로 적응성과 변형이라는 두 가지 기본적인 과정을 나타내는 곤충이다.

이 곤충은 지구, 물, 공기의 세 개의 구에 속하는 방식 때문에 항상 인간의 관심을 끌었다.

유충에서 잠자리로의 변태는 자연 그 자체의 이러한 필수적인 설정들과 상호작용을 하게 만든다.

잠자리는 아주 오랫동안 존재해 온 아름다움과 파괴력을 지닌 곤충이다.

사실, 우리는 잠자리들이 석탄기 (전문가에 따르면, 3억 년 이상 전에)까지 존재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날개가 35인치에 달하는 큰 날개폭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 당시에는 다소 달랐다.

이 거대한 크기는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형태로 현저하게 줄어들었다. 물 주변에 사는 영묘하고 거의 마법 같은 생명체들이다.

우리는 분명히 그들로부터 많은 교훈을 배울 수 있다!

“잠자리는 우리가 빛이고 우리가 그렇게 하기로 선택한다면 빛을 강력한 방법으로 반사할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준다.”

-로빈 노라-

잠자리 은유: 변화, 적응, 진보

잠자리 은유: 변화, 적응, 진보

잠자리는 무척추동물 중에서 가장 매혹적인 곤충 중 하나이다. 그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고 50마일까지 날 수 있다. 눈은 가장 매력적인 특징 중 하나이다.

약 30,000개의 육각형 면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 고유의 수정체와 망막을 가지고 있다. 이 모든 것은 한 가지 목적을 가지고 있다.

그들에게 가장 완벽한 자연경관 중 하나를 제공하고, 한 번의 눈길로 항상 주위를 360도 볼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그러나 해부학, 두드러진 색채, 비상한 비행 방식을 넘어 상징성도 돋보인다.

잠자리 은유는 잠자리의 생애 주기와 우리의 생애 주기의 많은 유사점을 관찰한 많은 다른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다.

잠자리 은유와 생애 주기: 변화의 삶

잠자리는 매우 특별한 생애 주기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변태에서 세 가지 매우 구체적인 단계를 거친다.

부화 단계와 유충 단계에서부터 결국 화려한 잠자리가 되기까지 이른다. 모든 여행은 3년에서 6년 사이에 지속한다. 놀랍게도 마지막 단계가 가장 짧다.

잠자리는 몇 주 동안만 성숙한 모습으로 산다. 그들의 존재의 상당 부분은 아가미를 통해 숨을 쉬고 벌레와 올챙이를 잡아먹는 유충 생물로 쓰인다.

나중에, 그것은 변하기 시작하고, 변화의 여정은 날개가 나타날 때까지 15가지 정도의 피부 변화를 겪는다.

잠자리도 인간도 모두 삶에 적응하는데, 아무것도 정적인 것이 없다. 어떤 환경에서도 살아남기 위해서는 변화해야 하고, 피부를 벗겨야 하며, 옛 모습을 버려야 한다. 그래야 우리가 늘 꿈꾸던 것이 될 수 있다.

하루를 마음껏 살아간다

잠자리 은유는 우리에게 소중한 교훈을 가르쳐준다. 즉, 우리의 삶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유충이 마지막 탈피를 하고 날개가 돋아날 때, 그 존재는 덧없으리라는 것을 인식하게 된다. 따라서 바람을 받아들이고, 여행하고, 탐험할 때라는 것을 알고 있다.

잠자리처럼 같은 열정과 섬세함으로 인생을 감상하는 법을 배울 수도 있다.

잠자리처럼 하루를 마음껏 살아간다

잠자리 은유와 생애 주기: 균형

잠자리의 또 다른 매혹적인 측면은 날개다. 아름다운 색깔 외에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정교하게 조정된 비행 기술을 가지고 있다.

잠자리들은 삶의 많은 시간을 물에서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공중에서 강력하고 우아하다.

흥미로운 사실은 분당 약 30번 날개를 퍼덕인다는 것이다(모기는 분당 약 600번 날개를 퍼덕인다).

또한, 날개는 다른 곤충들보다 약 20배 더 강하고 비행 기술도 매우 놀랍고 정확하다.

일본은 잠자리를 가장 숭배하는 나라 중 하나이다. 왜냐하면 이 곤충은 삶의 균형을 완벽하게 상징하기 때문이다.

사후세계로의 마지막 여정

아메리카 원주민들에게 잠자리 은유는 인도 정신을 상징한다. 그들에게 이 무척추동물은 모든 인간의 마지막 여정이다.

긴 생을 보낸 후, 우리는 땅과 물의 세계를 떠나 공기의 생명체가 된다.

마침내 우리가 영혼이 되고 자유로운 영혼이 되는 다른 영역으로 올라가는 날개 달린 존재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