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시간이 없는 사람들

어떤 사람들은 휴식에 알레르기가 있는 것처럼 행동한다. 잠시 쉬거나 그 순간에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실제로 그들은 불안해한다. 오늘 우리는 이 일반적인 문제 이면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 것이다.
자유시간이 없는 사람들

마지막 업데이트: 20 1월, 2021

어떤 사람들은 스스로 그렇게 하기로 선택하지 않아서 자유시간이 없다. 그들은 의도적으로 한가한 시간을 피하고 업무나 세상에서 거의 “연결 해제”되지 않는다. 이 성격 유형과 동일하든 아니든, 우리가 사는 급변하는 세상에서 이는 생각보다 더 일반적이다. 어떤 사람들은 움직이지 않는 것을 두려워하고 할 일이 없을 때 불편함을 느낀다. 그들은 평화롭고 조화롭게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모른다.

어떤 이들은 그것이 성격의 문제라고 말한다. 물론 어느 정도는 사실이다. 일부 사람들은 더 활동적이어서 캘린더를 일정으로 가득 채우고 싶어 한다. 그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고, 창조하고, 계획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경향은 문제가 될 수 있다.

그들은 단지 비활동이 개인적 반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용납하지 못한다. 내면의 자아와 다시 연결되는 것이 항상 즐겁거나 편안한 경험은 아니다. 그래서 지속해서 전체 일정을 유지하는 건 자신과 시간을 보내지 않아도 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자유시간이 없는 사람들

자유시간이 없는 사람들

요즘에 우리는 사람들이 “나는 아무것도 할 시간이 없다” 또는 “내가 해야 할 일을 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와 같은 말을 하는 것을 끊임없이 듣는다. 업무와 책임으로 하루를 포장하는 건 표준이 되고 있다. 사실 사람들은 마치 자신이 중요하다는 증표인 양 일정이 너무 빡빡하다는 사실을 거의 자랑한다.

바쁘고 스트레스를 받는 건 “예상되어 있는” 방식이다. 우리는 게으름을 의심의 눈으로 보기 시작했다. 우리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속도를 늦추고 자유시간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을 판단하는 경향이 있다.

그렇기는 하지만, 휴식을 취하고 긴장을 푸는 건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는 무책임한 히피가 아니다. 대신 그들은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개인일 뿐이다. 따라서 해야 할 일의 목록과 색으로 구분된 캘린더에 집착하는 사람들은 정말 문제가 되는 행동을 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불안하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라는 표현은 약간 오해의 소지가 있다. 때때로 그것은 정말로 우리가 자신의 의무를 회피하고 다른 사람들이 우리에게 기대하는 일을 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한가한 시간에 관해 이야기할 때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라는 말은 실제로 필요하고 건강하며 생산적인 일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 책을 읽고, 쉬고, 좋은 대화를 나누고, 경치를 즐기는 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의미 있고 초월적으로 만든다. 그런데도 이러한 활동은 많은 사람에게 불안을 유발한다.
  • 항상 할 일이 있는 자유시간이 없는 사람들은 긴장을 어떻게 푸는지 모른다.
  • 다른 의무 없이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불안감을 느낄 수 있다.
  • 그들은 비생산적이라고 느낄 뿐만 아니라 자신이 뭔가 잘못하고 있거나 누군가를 실망하게 하고 있다는 생각에 압도당한다.
  • 한가한 시간은 또한 자신과 다시 연결되라는 초대이기도 하며, 이는 매일 수행하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습관이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했듯이, 많은 사람이 영혼을 찾는 여정을 편안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때로는 내면의 조용한 구석에 숨어 있는 문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러한 문제들을 무시한다고 해서 그것들이 사라지는 건 아니며, 주의를 기울인다고 해서 우리가 산더미 같은 일에 묻히는 것도 아니다.

빠르게 변하는 세상, 빠르게 변하는 마음

바쁘게 지내는 게 정상인 생활 방식에 얽매이기는 쉽다. 이는 여러 가지 이유로 문제가 된다.

한편으로 이는 자유시간을 즐길 수 없다는 사실을 정당화한다. 우리는 또한 불안의 기초를 놓는다.

  • 어떤 사람들은 휴가를 갈 때도 바쁘게 지내려고 노력한다. 그것은 그들이 유능하고 심지어 생산적이라고 느끼게 만든다. 그 결과, 그들은 극도로 까다로운 사회의 규범에 따라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하고 있다고 믿는다.
  • 이러한 유형의 상황은 두뇌를 빠르게 작동시킨다. 내면의 침묵에 알레르기가 있고 현재의 순간을 즐기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긴장을 풀 수 없다. 그래서 결국 불안은 아직 닥치지 않은 일과 내일의 압력만을 고려한다.
자유시간이 없는 사람들

자유시간이 없는 사람들은 휴식이 건강에 중요하다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한다

자유시간이 없는 사람들의 모습에 속지 말자. 항상 일하고 있다고 해서 생산성이 향상하는 건 아니다. 그들이 활동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고 해서 더 똑똑하거나 행복한 건 아니다.

사실 자유시간이 없는 과도하게 계획된 생활은 불안과 우울증과 같은 정신 장애와 불행으로 이어진다.

자유시간은 정상이다. 매일 잠시 시간을 내어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매우 유익할 수 있다. 다음 휴가 기간이 오면 쉬려고 기다리지 말자. 2~3일의 “조용한 시간”은 재설정, 스트레스 감소 및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아무것도 하지 않음”은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마음가짐을 근본적으로 바꿀 때이다. 끊임없이 일을 하는 건 자신에게 좋은 시간이 필요하므로 비생산적일 수 있다. 항상 바쁘다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의 예술을 발견하지 못할 것이다.

이 글은 어떤가요?
침묵과 휴식은 정신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
Wonderful Mind그것을 읽으십시오 Wonderful Mind
침묵과 휴식은 정신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

침묵과 휴식은 멸종 위기에 처한 두 가지 소중한 자원이다. 침묵과 휴식은 당신의 스케줄과 책임이 허락할 때에만 자신에게 주는 사치품이다. 그러나, 탐닉과는 거리가 먼, 이것들은 사실 당신의 정신적 행복을 위한 기본 사항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