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옹은 어떤 선물보다 더 값지다

· 2017-05-19

순수한 포옹은 영혼을 덮어주고, 심장을 타오르게 하며 우리를 들어올려 전율을 일으키게 만든다. 그렇기 때문에 진실된 포옹은 어떤 다른 선물보다 값지다. 특히 우리에게 소중한 사람에게 하는 포옹은 우리를 특별하고 독특하며 운 좋은 존재라는 느낌을 전해준다.

포옹은 따뜻함으로 가득한 사다리를 만들고, 우리를 누이며 주변의 상황을 다시보게 만드는 힘이 있다. 그런 애정 어린 행동이 있기에 우리는 우리를 편안하게 만드는 것들을 기억하고, 비록 눈치 채지 못하더라도 현실에 집중하게 만들고, 그렇기에 아무 이유 없이 미소 지을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포옹은 실질적으로 무엇도 해결하지 않지만, 그것은 우리의 문제들이 우리가 쌓아올린 벽을 허물거나, 일구었던 작물을 파괴하지도 않는, 즉 그렇게 심각하지 않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진정한 애정의 힘

포옹은 말하지 않아도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포옹이라는 기분 좋은 순간에 몸을 녹일 있다는 것은 우리의 감정이 날아가 우리의 몸을 편안하게 만들도록 허락하는 것이다.

포옹은 진정한 애정의, 한 사람이 타인에게 스스로의 본질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과 연관된 근원이다. 서로의 영혼을 드러내어 거의 신체 접촉한 마냥, 서로의 심장의 구조를 알 수 있을 만큼 가까워진다.

포옹을 할 때 당신은 본인의 감정적 웰빙을 증진시키는 에너지를 받는다. 우리는 접촉을 하고, 만지고, 그 과정에서 감정을 나눌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촉각을 통해 감각을 자극시켜야 하며, 이로 인해 인간 관계를 깊게 만들고, 타인을 편하게 만들며 삶을 살아가면서 부서졌을 수도 있는 조각들을 합치게 된다.

성장의 받침으로서의 사랑

사랑은 우리의 내면의 감정과 생각에 영양분을 공급하여 우리로 하여금 성장하게 돕는다. 포옹은 언제든 소중한 사람 곁에 있게 만들기 때문에 사랑의 궁극적인 표현이다. 따라서 삶을 살다가 지칠 때, 희망이 보이지 않을 때 용기를 북돋아줄 수 있는 포옹을 많이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포옹은 태양과 몸이 휴식을 취해야 할 때 우리의 꿈으로 향하는 여정 속에서 믿음직스러운 빛의 역할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자존심이 너무 높을 때 겸손하게 만들어주며, 그럼으로써 우리를 성장시키고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어준다.

포옹은 적당함, 신중함, 그리고 안정감으로 변한다. 천재성, 평화, 힘 그리고 균형으로. 이럴 수 있는 이유는 포옹은 마치 우리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장롱 속의 만병통치와 같기 때문이다.

많은 경우 우리는 소중한 사람으로부터 거리감을 느끼고, 따라서 원하는 대로 신체적인 포옹을 해줄 수 없을 수도 있다. 하지만 신체 접촉을 통한 포옹만큼이나 진실되고 의미 있는 정신적 포옹 역시 존재한다.

정신적 포옹은 직접적으로 제공할 수는 없지만 공기를 통해, 책상 밑에서, 혹은 전화 통화를 통해 우리를 벗어나 수천 킬로를 떠날 수 있는 그런 포옹이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우리가 매일 사람들에게 행동, , 관심으로 포옹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포옹은 존재하는 애정 표현 중에서 가장 보편적이며 그것 덕분에 사랑하는 사람에게 용기와 사랑을 전해줄 수 있다.

이런 맥락에서 신체적 포옹은 정신적이기도 할 때, 우리의 내면으로부터 비롯될 때 더 애정 어리게 된다. 정말 가치를 지닌 포옹은, 우리의 눈을 감게 만들고 정말 생각하도록 만드는, 정신적이고 감정적인 포옹이다. 짧게 말해 쌓이는 포옹은 우리의 웰빙을 증진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