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을 성가시게 하는 사람의 유형 5가지

2019-07-05
이 글에서 다른 사람을 성가시게 하는 사람의 5가지 유형들을 알아보자!

다른 사람들을 성가시게 하는 여러 유형의 사람들이 있는데, 대부분은 그들의 행동이나 태도 때문이다. 그러나, 정작 이들은 알아차리지 못한다. 마찬가지로,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보내는 신호를 알아차리지 못하고, 그들은 주변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어렵다.

이런 사람들은 공감 능력에 문제가 있다. 그들은 자신이 스트레스를 주거나 불편한 상황을 만든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간혹 그들은 자신이 다른 사람들에게서 거부되는 것에 대해 자랑스러워하기도 한다. 그들이 다른 사람들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하며 거부당한 것을 정당화한다.

다른 사람을 성가시게 하는 사람의 유형 5가지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른 사람을 성가시게 만드는 동과 태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성가신 태도와 행동은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을 막고 부정적인 감정을 만든다. 글에서 다른 사람들을 성가시게 하는 5가지 유형의 사람들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정직하고 진실된 신뢰를 낳고 신뢰는 우정과 좋은 평판으로 이끌어 준다. 우리 모두는 친구가 필요하고, 정직성과 투명성은 인간의 본성의 기본 측면이기 때문이다.”

달라이 라마

1.  권위적인 사람

사람들은 소리치는 아니지만, 종종 명령조로 말한다. 어떤 식으로든 다른 사람들이 그들을 위해 봉사하는 입장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요청하지 않고, 명령한다. 마찬가지로, 그들은 조언하지 않고, 대신, 일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지적한다. 무언가 또는 누군가가 그들에게 권한이 있다고 생각하도록 만들었다.

때때로 미묘하지만, 그들은 여전히 다른 사람을 명령하는 경향을 피할 없다. 그들은 지도자라는 단어의 뜻에 일치하지 않기에 지도자라고 없다. 이것이 그들이권위적 이유다. 아무도 그들에게 권위를 부여하진 않았다. 아무도 누구에게 지배되는 느낌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불편하게 한다.

말로 사람을 성가시게 하는 사람

2. 자랑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성가시게 한다

자랑은 열등감에서 시작된다. 그들은 모든 것을 자랑하곤 한다. 그들이 매우 일찍 일어났다면, 습관이 되어있기 때문이다. 늦게 일어났다면, 다른 루틴들에서 벗어났기 때문이다.

그들이 자기 자신을 칭찬하는 것은 매우 성가신 일이다. 사실, 그들은 수동적인 형태의 질투를 하고 있는 것이다. 자신이 질투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도 질투를 느끼도록 하고 싶어 하는 것이다.

3. 지나친 배려를 하는 사람

사람들은 자랑하는 사람들과는 정반대다. 이들은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하기 위해 자기 자신의 가치를 낮춤으로써 다른 사람을 성가시게 만든다. 예를 들어,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찬양하고, 관심을 주고, 칭찬을 한다. 처음엔 기분이 좋겠지만, 후에는 그저 성가신 일이 된다.

자신이 가치가 낮다고 생각하는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불편함을 가지게 한다. 암시적으로, 다른 사람은 그저 그들이 이해받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4. 강자에게 약한 사람

강자에게 약한 사람들은 특히 동료를 해치기 위해 상사나 높은 지위의 사람들에 아첨하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굽신거리면서까지 강한 그룹 안에 속하고 싶어 한다. 내심 그들은 자기 자신을 멸시하면서, 같은 이유로 비슷한 사람들을 멸시한다.

이런 사람들은 그들의 복종 불성실함 때문에 주변 사람들을 성가시게 한다. 특히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불신을 만들고 결국 위에 사람들에게 이용당하고는 한다. 그들은 강자를 무서워하기 때문에 그들과 함께 숨어 있다. 따라서, 그들은 피해를 받지 않고 강한 자들의 호의를 받기 위해서 그들에게 아첨한다.

일하는 사원들

5. 농담으로 성가시게 하는 사람

농담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기분을 생각 못 한 채로 모든 것에 대해 농담하기를 좋아한다. 종종 그들은 다른 사람과 함께 웃지 않고 그들을 향해 웃는다. 그들은 똑똑해 보이려 하지만 사실은 뻔뻔하다. 따라서, 그들은 다른 사람의 의견은 생각하지 않고 민감할 있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한다.

장난꾸러기들은 간혹 공격적인 장난을 치기도 한다. 그들은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드는 것이나 그들 주변에서 괴롭히는 것을 즐긴다. 마찬가지로, 그들은 뻔뻔함을 미덕이라고 생각하고 부족한 배려는 그들의 권위를 회복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농담하는 사람들은 누구와도 결부되지 않기 위해 자신의 농담 뒤에 숨는다.

이들은 다른 사람을 성가시게 하는 다섯 가지 유형의 사람들이다. 그들의 공통분모는 자존감과 공감 능력 부족이다. 자신과의 나쁜 관계는 다른 사람들과의 긴장된 관계를 이끌어 낸다.

  • Kelly, J. A., & del Viso Pabón, S. (2000). Entrenamiento de las habilidades sociales: guía práctica para intervenciones. Desclée de Brouw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