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기기는 뇌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31 5월, 2018

전자 기기는 현대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요소가 되었다. 전자와 과학 기술은 전체적으로 많은 이익을 가져오고 있으며,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많은 어려움 없이 상상할 수 있는 일상의 일부가 되었다. 과학 기술을 통해, 우리는 더 많은 시간을 절약하고, 거의 모든 것을 더 쉽게 만든다. 그것은 또한 우리가 일을 더 잘하도록 도와주고, 실수를 저지르는 것을 막아준다.

이러한 많은 기술은 비교적 새로운 기술이다. 따라서, 우리는 단지 과학 기술의 인간에 대한 영향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이미 결론이 내려져 있지만, 사실, 아직 인간은 과학이 우리의 건강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정확히 파악하지 못했고, 이러한 장치가 뇌에 중요한 변화를 줄 가능성이 있는 경우도 많이 있다.

“인생은 기술이나 과학이 아니다. 삶은 아름다운 것으로 인지해야 한다. 마치 줄타기를 하는 것과 같다.” – 오쇼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전자 기기가 우리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뿐이다. 실제로, 전자 기기에 지나치게 노출되는 것을 피할 것을 권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것은 전자 기기를 너무 가까이 두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다른 명백한 원인이없는 건강상의 문제를 느끼기 시작하는 경우, 전자기기에서 멀리 떨어지고, 상황을 지켜봐야 하는 경우도 있다.

전자 기기는 자기장을 생성한다

전자파에 오염될 수 있다는 것은, 이미 충분히 입증된 사실이다. 전자 기기는 모두 자기장을 생성하여, 물론 우리의 두뇌에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TV와 컴퓨터라는 두 가지 일반적인 전자 기기를 예로 들어보자.

전자 기기는 뇌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1987년, 폴란드 우츠에 위치한 직업 건강 센터에서 실험이 있었다. 그들은 임신한 암컷 쥐의 무리와 수컷 쥐의 무리를 1시간 반 동안, TV 앞에 4시간 동안 노출시켰다.

암컷 쥐들은 곧 낳은 아이의 체중이 상대적으로 가벼웠고, 일반적인 쥐보다 크기가 작았다. 수컷의 경우, 결과는 고환의 무게가 크게 줄어들었다. 두 경우 모두에서 대뇌 피질과 시상 하부에서 나트륨이 결핍되는 증상이 나타났다.

사람들은 또한 컴퓨터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해왔다. 그 중 하나에서, 컴퓨터 앞에서 일을 하는 경우가 많은 임산부가, 낙태를 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일반적으로, 모니터 화면 앞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다음 증상을 더 자주 나타낸다.

  • 마른 점액
  • 피부 염증
  • 건조한 눈
  • 얼굴의 여드름과 모공
  • 충혈된 눈
  • 피로
  • 편두통
  • 스트레스

이 모든 증상은 컴퓨터가 양이온으로 자기장을 생성하고, 모니터의 깜빡임이 우리의 눈을 자주 깜빡이게 하여 발생한다. 이온은 공기를 통해 이동하고, 사용자는 그들을 받아들인다. 전자 기기는 사람에게 현기증, 어지러움, 메스꺼움 등을 일으킬 수 있다.

그 해결책은, 적어도 전자기기에서 어느 정도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다. 이것은 TV뿐만 아니라 컴퓨터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그리고 구매할 때, TCO 인증을 받은 제품을 항상 찾아야 한다.

전자 기기와 사회적인 삶

사회 생활에서는, 아마도 전자 기기로 인해 가장 많이 바뀐 삶의 일부를 겪을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만나는 사람들의 방식, 상호 작용하는 방식, 그리고 새로운 관계를 만드는 방식은 모두 각기 다르다. 그리고 그것은 끊임없이 변하고 있다. 거의 매년, 새로운 앱이나 일상적인 커뮤니케이션에 혁명을 일으키는 방식이나 도구가 등장한다.

이러한 새로운 형태의 의사 소통에서 가장 두드러진 측면 중 하나는, 바로 우리의 일상에 매우 쉽게 침입한다는 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우리는 을 접하고, 확인할 수 있다. 당신이 어디에 있건, 얼마나 노출되건, 문자나 이메일을 접하지 않는 날이 없을 지경이다.

뇌에 침투한 전자 기기

사실, 오늘날의 세상의 한 가지 규칙은, 바로 동시에 많은 자극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이다. 한 가지 작업을 하는 도중에, 여러 가지 문자나 톡 때문에 집중력을 잃게 되는 일은 흔한 일이다. 그런 다음 당신이 하고 있던 일로 돌아가게 된다.

그 때 우리는 특별한 피로를 느낀다. 우리는 하나의 과제에서 우리의 주의를 분산시켜, 다른 과제를 접하게 만들고, 돌아가서 우리가 이전에 했던 것에 집중할 때, 우리는 우리는 어떤 대가를 지불하게 된다.

똑같은 방식으로, 우리의 뇌는 이제 깜박 거리는 빛, 어떤 땡그랑 소리, 어떤 진동에 대해서도 경계를 해야만 한다. 처음에는 이러한 모든 징후를 위협이나 비상 사태로 해석한다. 물론, 당신이 그들을 본다 해서, 정말로 당신이 죽는 일은 없다. 그러나 그것은 당신의 경보 시스템이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작은 경보에 의해 영향을 받게 된다. 이 증상은 당신의 삶에 깊은 스트레스를 쌓아가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