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기란 어둠 속에서 희망을 보는 것이다

12 5월, 2018

용기란 무엇인가? 세상에 일어난 놀랍고, 엄청난 일들의 대부분은 다른 사람들이 희망이 없다고 생각할 때 용기를 가지고 계속해서 노력한 사람들에 의해 이루어진 것이다. 용기와 믿음은 그들에게 자신감과 안정감을 주었고, 그들이 더 확고한 결심으로 목표를 달성을 위해 노력할 수 있게 해주었다.

당신의 욕망은 당신이 그것을 추구 할만큼 용감해야만 현실이 될 수 있다. 당신이 어떤 길을 선택하건, 거기에는 몇 천 가지의 장애물이 있을 테지만, 그것은 포기할 이유가 되지 않는다.

미래는 자신을 믿을 용기를 가진 사람에게 주어진 것이지만, 이들은 다른 사람에 대한 믿음을 잃지 않은 사람이기도 하다. 이런 사람들에게 용기는 공포를 이기게 해준다. 그래서 그들은 위험에도 불구하고 미지로 뛰어들 수 있는 것이다.

윈스턴 처칠은 “용기는 인간의 자질 중 첫 번째로 존경 받아야 할 자격이 충분하다, 왜냐하면 이것은 모든 다른 자질을 보장하는 자질이라고 여겨져 왔기 때문이다.”

풍선을 들고 걸어가는 여자 뒷모습 사진: 용기란 무엇인가

용기가 없다면, 미래도 없다. 모든 것을 그저 미룰 수 만은 없다. 고난 속에 찾은 희망은, 위기는 기다릴 수 있지만 인생은 그럴 수 없다는 것을 알려줄 것이다. 

자신만의 길을 선택하고, 다른 사람들의 비판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무엇보다, 스스로의 자기 비판에 무력해지지 말아라. 

행복은 자유에서 나오고, 자유는 용기에서 나온다

완전히 자유롭지 않으면서 행복해 질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진정한 자유는 마음의 자유이고, 스스로 자유를 선택할 만큼 용감해야만 자유로워질 수 있다.

자유와 의존의 차이는 공포의 부재 또는 자신감의 유무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어떤 상황에서도 행동하겠다는 용기에서 나오는 것이다.

우리는 모두 무언가를 원하며 인생을 살아간다. 파울로 코엘료가 말했듯, 현실이 될 가능성이 없는 것을 욕망 할 수 는 없다. 우리가 현실에서 무언가를 원할 때, 그때가 바로 우리에게 자유가 있을 때이다.

팔에 뭔가가 주렁주렁 달린 여자 그림자 사진

자유로 향하는 간단한 길이란 없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이 원하는 산 정상에 오르기 전까지 수많은 눈물을 흘려야 한다.

하지만 기억하라. 성공은 마지막이 아니고, 실패는 치명적인 것이 아니다. 당신이 자신의 문제를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당신이 계속해서 나아가는데 필요한 용기의 양이 결정된다. 

자유를 원할 때, 우리는 그것이 우리가 얼마나 용감한가에 달려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용기가 진정한 지도자를 만드는 요건이다

용기는 진정한 지도자를 가리는 하나의 특징인데, 그들의 말과 행동이 항상 보여지기 때문인 것도 그 이유 중 일부이다.

사실, 우리가 성공, 행복 그리고 동기를 원한다면, 용기는 당연히 절대로 없어서는 안되는 부분이다. 지도자는 일반 사람보다 더 용감한 것이 아니라, 그들은 일반 사람보다 5분 정도 더 오래 용감할 수 있는 것이다.

용기는 하나의 능력이고, 그 말은 이것은 학습될 수 있다는 의미이다. 리더십은 용기를 요구하고, 그 이유는 지도자는 자신이 인기를 잃을지라도 결정을 내릴 수 있을 만큼 용감해야 하기 때문이다.

당신이 책임감, 지도력 또는 리더십이 필요한 자리에 있다면, 당신 스스로 자신의 능력을 믿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야 다른 사람들도 믿을 것이기 때문이다.

인생을 바꾸려면, 자신을 이끄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자기 자신을 이끌려면, 자신을 받아들일 만큼 용감해야 한다. 만약 스스로를 인정하지 않는다면, 어떤 상황에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없다.

고양이가 거울에 비친 자신의 사자 모습을 보는 사진

특히 리처드 해밍은 인생에서 용기의 힘에 대해 완벽하게 정리하는 말을 남겼다: “한번 용기를 가지고 당신이 중요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믿으면, 당신은 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모든 가능성을 잃어버리는 것이다.

“물리적 용기는 동물의 본능이다; 정신적 용기는 좀 더 높고 진정한 용기이다.”

-웬델 필립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