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의 지루함: 강력한 학습 도구

이 글은 어린이의 지루함에 대한 것이다. 이 디지털 시대에는 전자기기를 통해서만 재미를 볼 수 있고, 없으면 길을 잃은 것 같다.
어린이의 지루함: 강력한 학습 도구

마지막 업데이트: 08 6월, 2020

‘어린이의 지루함’, 이는 정확히 무엇일까? 이에 관해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인간의 뇌는 지속적인 자극을 추구하도록 설계되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예를 들어 대화 중 TV가 켜져 있으면, 뇌가 화면의 동영상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눈으로 원하기 때문에 현혹되어 대화에 집중하지 못하게 되는 경향이 있다. 이는 TV에서 나오는 내용과 관계없이 일어나는데, 영상의 끊임없는 ‘변화’가 인간의 뇌에 정보를 공급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정보 변경사항이 아무리 작고 쓸모없더라도, 정보 변경에 대한 업데이트를 원한다.

그렇다면 어린이의 뇌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 어린이들도 자극에 대한 욕구를 성인과 마찬가지로 가지고 있다. 하지만 어린이들의 뇌에서는 이 자극이 더욱더 강렬하게 작용한다.

“아이들은 지루함을 느낄때  그들이 가진 창의성을 사용한다.”

킴 레이버

어린이의 지루함

어린이의 지루함

불행히도 아이들은 끊임없이 텔레비전을 보거나 전화기나 태블릿을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주요 도구로 사용하고 있다. 아이가 이 모든 자극을 받아들이면, 뇌는 쉬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비싼 가격에 나온다. 실제로, 아이들은 쉬고 싶어 하지 않고 계속해서 자극을 찾는다.

아이들이 슬프고 우울한 어조로 “지루해!”라고 말하는 순간이다. 아이들의 세계는 기기를 종료한 지 불과 2분 만에 끝난다. 이러한 장치가 제공하는 감각 자극에 가까운 것을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이 도구들은 부모에게 꽤 유용하다. 아이들을 즐겁게 해줘서 부모가 신경 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어느 가게나 레스토랑에서 주위를 둘러보면 어른들이 쉴 새 없이 대화를 나누는 동안 적어도 한 명의 유아가 손에 멀티미디어 장치를 들고 있을 것이다.

또한, 오늘날 일부 차들은 뒷좌석에 비디오 화면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유일한 목적은 어린 승객들을 즐겁게 해주고, 지루해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그리고, 운전자와 앞 좌석 승객은 조용히 말할 수 있다.

어린이의 지루함: 어떻게 할 것인가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당신의 모든 노력은 웰빙보다 더 많은 것을 하는 것 같다. 지루해하는 것이 정말 그렇게 나쁜 것인가? 지루함이 무슨 뜻인가?

수십 년 전, 휴대전화와 태블릿이 아직 존재하지 않았을 때, 아이들은 차 뒷좌석에 앉아 창밖을 내다보았다. 그것이 전부였다. 아이들은 그냥 거기 앉아서 보고 들었다. 그때 마법이 일어났다.

아마도 그 아이들은 차 옆에서 검은 갈기를 가진 긴 목의 갈색의 아름다운 말이 질주하는 것을 우연히 보게 되었을 것이다. 따라서, 그들의 상상력은 활기를 띠게 될 것이다.

어린이의 지루함은 상상력을 자극할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어린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인식하고 향상하는 방법

어린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인식하고 향상하는 방법

어떻게 하면 자녀의 상상력을 높일 수 있을까? 우선, 테스트하고 아이들이 지루해하도록 놔두어, 뇌가 필요로 하는 자극을 찾도록 한다. 자녀가 이와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는 경우 다음 팁 중 일부를 시도해 본다.

  • 배터리가 없는 물건을 가지고 놀도록 권장한다. 벌칙으로 강요하지 말고 그냥 게임으로, 아니면 도전으로 제시한다.
  • 당신은 그들의 역할 모델이므로, 반드시 따라야 한다. 그 시간 동안 TV를 보거나 멀티미디어 기기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 대안을 제시하지 말고, 그들에게 주위를 둘러보게 하고, 스스로 무엇이 가장 자신들을 자극하는지 발견하게 한다.
  • 만약, 장난감 중 하나를 고른다면, 애니메이션 피겨, 미니어처 차량, 퍼즐, 건설 게임, 공예, 독서 등 어떤 것인지 주의를 기울인다. 그러면 당신은 아이가 어떻게 자신을 즐겁게 하는지, 그리고 그러한 종류의 장난감을 더 많이 제공함으로써 어떻게 그들의 상상력을 향상할 수 있는지 알게 될 것이다.
  • 아이들이 즐기고 있지 않다면, 그들과 잠시 놀고 나서 자리를 비켜준다. 점진적으로 그렇게 한다. 이렇게 하면, 그들은 당신의 존재에 의존하지 않을 것이다.
  • 만약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을 찾을 수 없다면, 장난감을 재구성하도록 도와준다. 더 사용하지 않는 것은 무엇이든 버리기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그것들을 기부할 수도 있고, 아이를 기부에 참여시킬 수도 있다.
  • 여가 관리에서 아이들의 자율성을 보상한다. 그들이 무엇을 하고 어떻게 하는지에 관심을 가진다. 그들의 새 프로젝트를 보고, 완성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알아본다.
  • 매주 일정표를 만들어, 아이들이 미디어 장치에 할애할 수 있는 시간을 준다.

결론

모든 아이가 다 같지 않다. 이들 중 일부는 멀티미디어 장치에 대한 노출 시간 감소에 잘 반응하지 않을 수 있다.

아이가 칭얼대는 것에 굴복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로, 그것은 당신의 개입이 필요했는지를 아이의 분노, 시위 그리고 비난의 강렬함과 빈도수로 어느 정도 알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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