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박 및 강요: 건강한 관계의 파괴자

31 5월, 2018

유감스럽게도, 현대의 인간 관계는 조작으로 가득하다. 대개 무의식적으로 이루어진다.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교묘하게, 무의식적으로 사람들을 조종하는 법을 배운다. 인간 관계를 심각하게 손상시키는 두 가지 조종의 메커니즘은 바로 협박 및 강요이다.

관계를 조종하는 것은, 심리적인 측면에서,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말하거나 행동하게 하도록 하고, 유도하는 메커니즘이다. 이것은 상대방에 대한 기만, 계획, 그리고 여러 함정을 사용하여 성취된다. 사람은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뭔가를 얻을 수있는 단순한 도구로 변해버린다.

가끔, 상대방에 대한 조종은 의도적으로 이루어진다. 유권자의 표를 얻기 위해 거짓말을 하는 정치인들을 생각해 보라. 특히 개인의 사생활에서 조종은 대개 반 의식적이거나, 무의식적으로 이루어진다.

“나는 조작, 통제, 협박, 거짓, 위협, 그리고 폭력 등으로부터 교육을 받은 사람들을 알고 있다.역설적인 것은, 이 교육자들이 스스로를 희생자라고 믿는다는 것이다. ” – 미상

스스로 깨닫지 못한 채, 다른 사람에게 협박이나 강압을 한 적이 있는가? 예를 들어, 당신이 희생자 역할을 맡을 때라던가 말이다. 누군가에게, 자유 의지가 아닌 죄책감에서 비롯된 행동을 하도록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조종과 협박이다. 또한 누군가를 좌절시킬 때, 그리고 그들이 당신에게 의존한다고 느낄 때 일어난다. 또는 누군가의 약점을 이용하여 이익을 얻을 때도 마찬가지다.

심리적인 협박: 정서적인 책임

심리적이고, 또는 정서적인 협박은, 상대방에 대한 조종의 한 형태이며, 따라서 폭력적인 행동이다. 다른 사람의 행동과 감정을 통제하는 데에 사용된다. 다른 모든 협박과 마찬가지로, 이 상황은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이 자유로이 행동하지 못하게 하고, 부정적인 결과를 ‘인용’하는 것도 포함하고 있다. “원한다면 하던지, 하지만 그 대가는 분명히 치르게 될 거야.” 또는 “하지 마그 이후의 일을 결코 좋아하진 않을 테니까.”

협박 및 강요

심리적인 협박은 사람들이 독립적으로 자유롭게 행동하지 못하게합니다. 그것은 협박자가 원하는 결과이다. 그들은 희생자가 무언가를 하거나 하지 않을 경우, 각각 일어날 수 있는 일을 분명히 하려 할 것이다.

가장 감정적인 협박에는 두 갈래가 존재한다. 하나는 죄책감이고, 다른 하나는 불안정함이다. 협박하는 사람은 협박자가 원하지 않는 일을 하거나, 심각한 해를 입힐 기미를 보이면, 마치 그 행동이 악인 것처럼 느낀다. 미치 이하의 말처럼 통제한다. “파티에 가고 싶다고? 뭐 원한다면 갔다와. 하지만 내가 더 이상 옆에 없을 일이 생긴다면, 당신은 당신의 선택을 후회하겠지만 말야.”

불안한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조종당할 수 있다. 반대로, 모든 협박자는 다른 사람이 실행하는 오류, 약점 또는 위험을 지적하려고 혈안이 되어 있다. 이 증상은 인간 관계들을 더더욱 약화시킨다.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전혀 알지 못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 나를 찾아 주면 고칠 수 있도록 도와 줄 게.”

협박 및 강요: 명백한 것과 미묘한 것 사이의 강제력

한편으로는, 강압을 통해서, 누군가가 당신이 원하는 것을 할 수 없도록 만들고, 진정으로 원하는 것에 반대되는 행동을 하게 만든다. 강요에는 협박보다 더 폭력적인 행동이 포함되면서, 동시에 미묘한 뉘앙스를 드러낸다. 어느 쪽이건, 강압은 권력과 학대의 관계를 의미하는 표현이다.

강제성에는, 곧 위협적인 태도가 존재한다. 직접적으로건, 또는 간접적으로건, 마찬가지이다. 그들은 사람의 두려움이나 취약성을 이용한다. 권위자들은 종종 자신의 영역에 있는 사람들을 관리하기 위해 강제를 사용하기도 한다.

이 경우, 희생자는 자신이 조종당하고 있지만, 정작 그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느끼고 있다. 상대방이 더 강하고, 신체적 폭력을 사용하겠다고 위협하기 때문일 수도 있다. 또는 상태에 따라 더 높고 다른 종류의 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일 수도 있다.

가면

일반적으로 감정적인 협박을 사용하는 사람이, 특히 당신에게 가까이 있는 사람이 저지른다는 것이 일반적이라고는 하지만, 그렇다고 그것이 절대적인 사실인 것은 아니다. 당신이 두려워하는 사람에서만큼, 사랑하는 사람에게서 나온 것이 아니다. 피해자는 저항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있다. 그 대신, 그들은 스스로를 무력한 위치에 옭아맨다.

협박과 강제, 두 가지 행동 모두 진정으로 인간 관계를 파괴할 수 있는 힘이 있다. 그들은 감정을 왜곡하고 인간을 악용한다. 가해자는 잠시 그 관계로부터 빠져 나올 수 있지만, 조만간 다시 부메랑이 되어 돌아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