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을 높이는 3가지 습관

2018-03-11

자존감을 높이는 것은 왜 중요할까? 우리는 건강한 자존감가지는 것이 건강한 마음을 위한 최고의 기초라는 것을 안다. 그러나 사회와 컴퓨터로 수정된 모델, 시간에 쫓기는 우리, 실망 가득한 지적… 이 중 어느 것도 우리의 자존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사실, 때때로 우리 자신이 최악의 적으로 보이기도 한다.

반면, 낮은 자존감으로 인한 불안정한 상태를 마주하는 것은 전략을 필요로 한다. 시간과 충분히 받을 자격이 있는 휴식도 마찬가지다. 이 글은 그런 생각을 전도하고자 한다. 여기서 우리는 자존감을 적절히 가꿀 가지 습관을 이야기할 것이다.

“스스로를 사랑하는 것을 잘 하지 못한다면, 다른 사람을 사랑하기도 어려울 것이다. 스스로에게조차 주지 못하는 시간과 에너지를 다른 사람에게 쏟은 것을 원망할 것이다.”

-바바라 드 앙젤리시-

자존감을 높이는 3가지 습관

1. 의식적으로 스스로를 보살펴라

우리는 입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 우리의 상태를 만든다는 것을 안다. 음식이 우리의 감정조절한다고 있다. 음식은 그저 인생을 유지하는 것을 초월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견과류와 건과일 그릇: 자존감을 높이는 3가지 습관

어떤 음식은 너무도 훌륭해 우리의 기분을 촉진시키고 에너지를 주며, 소화 기관을 너무 재촉하지도 않는다. 편안한 아침과 사려깊고 타당한 식사 후 기분좋은 휴식을 주는 음식 말이다.

이런 멋진 음식은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물질의 분비를 자극하고 좋은 기분을 느끼기 위한 최고의 단백질을 포함한다. 예시를 들자면 오메가 3 아미노산, 건과일, 견과류, 아보카도와 전갱이를 포함한다.

2. 자신의 존재의 모든 면에서 노력하고 발전하라

자존감이 “우리 존재 자체”에 대한 사랑을 의미한다는 것은 명백하다. 따라서, 내면을 충족하기 위해 인생의 모든 면에서 노력해야만 한다. 우리 중 많은 사람이 하지 않은 중요한 과제는 살아 있음으로 인해 오는 기쁨을 누리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가능성과 변화를 가진 것에 대한 행운이다. 그리고 이는 선택지의 폭과는 상관없다.

이는 자존감을 성공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기본적인 요소 중 하나이다. 우리가 이 필수적인 권리를 이행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미래에 의해 갇혔다고 느낄 것이다. 우리는 낯선 감정의 자비에 기대 우리 자신의 발전대한 의지도 없이 스스로를 사랑하는 마음도 줄어들어 버릴 것이다. 당신이 쫓기를 강권하는 중요한 특징은 당신 자신의 흥미 너머를 보라는 것이다.

우리가 많은 오직 하나에만 집중한다면, 우리가 소중하게 여기는 가치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여기게 것이다. 우리는 다른 선택지를 고려하지 않고, 따라서 우리 내면을 이겨내고 도전하지 않는다. 당신에겐 스스로와의 관계를 바꾸기 위해 행동하고, 그에 상응하는 운동과 활동을 할 책임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3. 사람으로서 자신이 필요한 것을 알아라

위에 언급한 요점대로, 우리는 건강하고, 유연하지만 원기 왕성한 자존감의 기초를 다질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다른 습관으로 이를 보완할 있다. 우리의 마음과 몸이 말하는 것을 사랑스럽게 듣는 것이다. 무엇이 우리의 존재를 사랑하도록 하는지 알고, 어떤 행동이 우리의 마음을 빛나게 하는지 알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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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을 생기있게 하고 세상에 도전할 마음이 들게 할 활동은 수없이 많다. 이는 춤, 노래, 반려동물 등을 포함한다. 또는 꼼짝없이 갇혀 어떻게 계속해야 할 지 모르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것도 좋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단지 당신의 자존감만을 높이는 것이 아니다. 당신은 자존감을 보살피는 다른 원천도 보살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