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적인 사랑에 대한 명언 3가지

2018-06-23

무조건적인 사랑은 정말로 큰 힘을 지닌다. 생각지도 않는데 완전한 존재라는 느낌을 가져다준다. 누군가를 무조건적으로 사랑한다는 것은 그 사람의 진실을 보는 것이다. 오늘은 무조건적인 사랑에 대한 명언 3가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그들을 판단하지 않고도 고통을 느낄 수 있으며 그들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기 때문에 연민할 수 있다. 이런 사랑을 해본적이 있는가? 이정도로까지 누군가에게 연대감을 느낄 수 있으리라 생각하는가? 모든 사람들은 저마다의 생각과 가치관을 지닌다. 오늘은 무조건적인 사랑에 대한 유명한 명언들을 나누고자 한다.

무조건적인 사랑에 대한 명언

만약 겪어본 적이 없다면 이 명언을 통해 무조건적인 사랑을 간접체험하기를 바란다. 만약 경험이 있다면 다시 떠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누구나 다 가지고 있다

“무조건적인 사랑은 누구에게나 존재한다. 이는 우리의 내면의 일부다. 눈에 띄게 활발한 감정은 결코 아니다. 어떤 이유 때문에 사랑하거나 나를 이미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는 것도 아니다. 이유 없이, 조건 없이 사랑하는 일이다.”

-램 다스(Ram Dass)-

종교적 스승인 램 다스는 이 말을 통해 무조건적인 사랑에 대한 간단한 정의를 내린다. 무조건적인 사랑은 우리가 무엇을 받는지와는 전혀 별개인 사랑이다. 또 이런 사랑은 연인 관계에 국한되지 않음을 뜻하는 말이기도 하다.

사랑

우리는 친구나 가족을 향해서도 무조건적인 사랑을 느낄 수 있다. 그냥 우리 마음에 있을 뿐이다. 누가 “배워야”하는 사랑이 아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사랑하는 사람 곁에 항상 있어주는 사람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부정적인 사람들이 있는 만큼 어딜 가든 사랑을 몰고가는 사람 역시 존재한다. 이들에게는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간에 똑같이 애정을 줄 것이다. 이들은 우리의 마음을 편하게 만들고, 우리가 어디에 소속된 것 같은 기분을 들게 한다.

스스로를 포함시켜라

“우리가 궁극적으로 배워야할 것은 타인 뿐만 아니라 자신까지 포함하는 무조건적인 사랑이다.”

-엘리자베스 쿠플러 로스(Elizabeth Kübler-Ross)-

작가이자 상담사인 엘리자베스는 아주 중요한 점을 다룬다. 우리는 스스로도 무조건적으로 사랑해야한다. 램 다스는 무조건적인 사랑이 누구에게나 내재되었다고 말했기 때문에 우리 역시 타인을 사랑하는 만큼 우리를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스스로에게 베풀지 않은 것을 남에게 줄 수는 없다. 스스로를 자책한 적이 몇 번이 되는가? 이런 식의 자학이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가?

사랑

이 명언은 우리가 자신을 잊지 않게 해주는 훌륭한 명언이다. 스스로를 가치 있고 독특하며 소중하게 생각하는 일은 누구에게나 생소한 감정인 듯하다.

시간은 귀중하다

“모두를 무조건적으로 사랑하고 싶어도 우리의 시간은 유한하다. 가끔 완전히 사랑하기 위해서는 얼굴을 안보는 편이 낫다. 이것 역시 사랑이다. 비록 내가 함께는 아니더라도 그 사람이 자유롭고 행복할 수만 있다면 말이다.”

-비로니카 투가레바(vironika Tugaleva)-

무조건적인 사랑에 대한 이 명언도 참 훌륭하다. 비로니카는 가끔 사랑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놓아주는 것이라는 입장이다. 스스로의 행복을 찾아갈 사람을 보내준 기억이 있는가? 이런 결정은 내리기 아주 어렵고 많은 생각을 요한다. 우리는 보통 사랑하는 사람을 곁에 두고싶어하기 때문이다.

붙어 있는 연인

상대방에게 생각할 시간을 주는 일은 그들이 행복해지도록 돕는 일일 수도 있다. 그들은 이 사실을 알지 못한채 다시는 못 볼지도 모른다. 어쨌든 중요한 사실은 그 사람의 슬픈 얼굴보다 행복한 얼굴을 더 떠올려야 한다는 것이다.

무조건적인 사랑에 대한 이런 인용구들은 누군가를 향한 우리의 욕구가 사물화되어서는 안되며, 늘 이런 식으로 사랑해야한다는 사실이다. 어쩌면 이미 알고 있을지도, 아직 아리송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우리는 모두 무조건적인 사랑을 할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