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과부하 및 결과

2020-06-07
일에 바치는 시간을 제한하지 않고, 개인의 시간을 갖지 않는다면 결국 삶의 질이 떨어질 것이다. 그러므로, 업무 과부하의 효과를 인지하고 이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요즘 대부분 사람이 매일 온종일 일할 정도로 많은 시간을 직장에 할애하면서 업무 과부하 현상이 흔하다. 사람들은 일하기 위해 일찍 집을 떠나 매우 늦게 돌아오는데, 이것은 하루 대부분을 직장에서 보낸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점에서 과도한 근무가 어떻게 당신의 삶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가? 직장에 많은 시간을 바친다면 인생의 다른 분야에 시간을 할애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분명히 업무 과부하란 개인적인 필요와 가족, 친구들과의 상호작용을 위한 시간을 덜 갖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들은 일을 너무 많이 하면 발생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 중 일부일 뿐이다.

업무 과부하로 인한 삶의 질 저하

USS의 위험 예방 및 환경 공학 담당 이사인 아나 알카야가는 업무 과부하가 삶의 질과 생산성을 떨어뜨리는 위험이라고 말한다.

이 진술은 산업 안전 보건 국가 시스템 (SISESAT)에서 제공한 최신 수치들에 의해 뒷받침된다. 마찬가지로, 이 연구는 장시간 및 과도한 노동시간에서 파생되는 신체적, 심리적 위험을 강조한다.

간단히 말해서, 업무 과부하는 많은 건강상의 위험을 내포하고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시간을 일하는 데 바치는 것은 당신이 하는 일을 정말 좋아한다고 해도 신체적, 심리적 행복을 위협하기 때문이다.

사실 생산성은 시간이 지날수록 감소한다. 따라서, 일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면 마음이 포화 상태가 되어 성취도가 떨어진다.

업무 과부하 및 불안

힘든 근무일은 불안의 위험요소다. 즉, 업무 과부하로 인한 스트레스가 코르티솔(스트레스 호르몬으로 알려져 있음)과 같은 특정 호르몬의 과도한 분리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이 호르몬은 당신이 어떤 상황에 직면할 수 있도록 준비시킨다. 그러므로, 적은 양으로도 해롭지 않다.

그러나, 지속적인 스트레스와 걱정으로 과도한 코르티솔을 분리할 경우 시간이 지나도 유지되는 과부하로 인한 불편함이 생길 수 있다. 가슴 압박, 복통, 빈맥의 느낌으로 나타날 것이다.

불면증

과도하게 일하는 사람들이 잠을 잘 자지 못하게 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며, 때때로 만성적인 불면증이 된다.

업무량이 너무 많아서, 잠잘 때 마음을 놓을 수 없다. 이것은 당신이 쉴 수 있도록 허락하지 않는다. 즉, 다음 날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훨씬 더 피곤할 것이다.

사회적 관계의 악화

과중한 업무는 또한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들로부터 멀리 떨어뜨린다. 아마도 당신은 배우자, 친구, 형제, 자식, 부모를 거의 보지 못할 것이다.

어떻게 보면 당신은 늘 참여하지 못하고 남들은 더는 당신에게 돈 외에는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는 사랑하는 사람이 된다.

업무 과부하 및 번아웃 증후군

번아웃 증후군은 현재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 단체는 그것을 정서적, 심리적 차원에서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장애로 간주한다.

또한, 스트레스와 불안이 끊이지 않는 상태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많은 근로자에게 영향을 미친다.

다양한 노동 분야의 전문가들이 번아웃 증후군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주목하자. 최근 한 연구에서 얻은 자료에 따르면, 많은 수의 의사들이 과로로 고통을 받고 있다고 주장한다. 사실 의료계에서는 과로자 비율이 높다. 또한, 많은 다른 직업에서 이 문제를 가진 사람들의 수는 매일 증가한다.

결론적으로, 일에 바치는 시간을 제한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자. 그렇지 않으면 삶의 질이 떨어질 것이다.

따라서 업무 과부하 효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신적, 육체적 웰빙이 모두에게 중요하다는 것을 아는 것도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