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지력과 자제력은 인생을 바꿀 수 있다

19 9월, 2020
의지력과 자제력의 비결이 무엇인지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계속해서 읽으면서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구현할 수 있는 몇 가지 전략을 찾아보자!

의지력과 자제력을 기르는 것은 삶의 많은 영역을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건강한 식단을 채택하고 고수하는 것, 더 많은 책을 읽고, 운동하는 것, 그리고 장기적인 목표를 향해 일하는 것 등이 있다. 사실, 그 이익은 평생에 걸쳐 확장되는 것처럼 보인다.

같은 맥락에서 듀크 대학의 테리 모피트 외 연구진은 1,000명의 개인으로 이루어진 그룹에서 자제력을 연구했다. 연구원들은 태어난 순간부터 32세까지 그들을 추적했다. 그것은 뉴질랜드 더니든에서 실시한 장기 건강 연구의 일부였다.

그의 동료들과 함께, 모피트는 어린 시절 잘 발달한 자제력을 가진 사람들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더 건강한 어른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러한 결과를 보면, 의지력과 자제력이 좋은 삶에 결정적이라는 것이 명백하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의지력과 자제력을 강화하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그것들을 실행에 옮기는 것이다.

“천 리의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의지력과 자제력에 관한 사실들

의지력과 자제력에 관한 사실들

자제력을 연구하는 연구원들은 종종 그것을 근육이라고 표현한다. 무거운 짐을 들어 올려 지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들은 또한 근육 비유에는 또 다른 측면이 있다고 말한다. 예를 들어, 비록 운동 후에 근육이 조금 아플지라도, 장기적으로는 더 강해진다.

의지력과 자제력을 한 영역에 일관되게 적용하면 나머지 영역이 개선된다

시드니 매쿼리 대학의 호주 과학자 메간 오틴과 캔 쳉은 두 달 동안 한 그룹의 자원봉사자들을 운동 프로그램(또는 의지력이 필요한 다른 활동)에 할당했다.

자제력 테스트에서 더 좋은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은 흡연과 음주를 적게 했다고 보고했다. 또한, 그들은 더 건강하게 먹고, 소비를 조절하고, 심지어 공부 습관도 개선했다.

신체 운동에 꾸준히 의지력을 적용하는 것은 분명히 다른 중요한 분야의 모든 참가자를 일반화시키고 강화했다.

지연된 만족

40여 년 전, 컬럼비아 대학의 심리학자 월터 미셸은 아이들의 자제력을 탐구했다.

그는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시험을 시행했다. 연구 참가자들 앞에 맛있는 사탕을 남겼다. 이 경우 참가자들은 어린아이들이었다.

혼자 내버려 두기 전에 연구자는 잠시 밖으로 나가겠다고 말했고, 아이가 없는 동안 사탕을 만지지 않으면 돌아오는 대로 두 번째 사탕을 주겠다고 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두 번째 사탕을 얻지 못할 것이다.

이것은 고전적인 실험이다. 사실, 그것은 여러 번 시행되었다. 연구진은 다양한 변수의 영향을 주로 분석한다.

전반적으로, 사탕을 먹는 것을 참을 수 없었던 아이들은 어른으로서 자제력 테스트에서도 성공적이지 못했다. 즉각적인 자극에 대한 개인의 민감성은 사람의 평생 지속하는 것처럼 보인다.

의지력, 자제력, 포도당

뇌의 혈당 수치를 유지하기 위해 자주 먹으면 의지력을 재충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당”이라는 단어에 속지 말자.

영양학자들에 따르면 정제된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건강식품은 가공식품보다 좋다. 사실, 그것들은 당분 수치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

한 번에 하나씩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더 낫다

“의지력 소진” 연구의 연구 결과는 또한 새해 결심 목록이 그리 좋은 생각이 아니라는 것을 암시한다. 적어도 당신이 쓴 모든 것을 정말로 성취하고 싶다면 말이다.

삶의 한 부분에서 고갈되면 다른 분야에서의 의지력을 감소시킬 수 있다. 따라서 한 번에 한 가지 목표를 추구하는 것이 더 이치에 맞는다.

생각해보면 말이 된다. 사실, 바우마이스터에 따르면, 첫 번째 좋은 습관을 갖게 되면 특정한 행동을 유지하기 위해 의지력을 행사하는 것은 더는 필요하지 않다고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건강한 습관은 표준이 되고 그것을 계속하는 것은 노력이 거의 필요로 하지 않는다.

포기하지 말라

의지력과 자제력은 인생을 바꿀 수 있다: 포기하지 말라

이것은 자제력을 유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전략이다. 앞서 언급한 월터 미셸의 사탕 연구에서 사탕에 관심을 집중시킨 아이들은 더 일찍 포기하거나 덜 저항했다.

눈을 감거나, 다른 쪽을 쳐다보거나, 아니면 어떻게든 그것을 먹고 싶은 충동을 억제할 수 있었다.

실행 의도

자제력을 향상하기 위한 또 다른 유용한 전략은 “실행하려는 의도” 기법이다. 예를 들어, 알코올 섭취를 억제하려는 사람은 누군가가 그들에게 음료를 제공할 때마다 미리 미네랄 워터를 요청하기로 할 수 있다.

실행 의도는 자제력을 강화한다. 그러므로 계획을 세우면 의지력이 필요하지 않은 즉각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동기 부여가 핵심이다

마크 무레이븐은 의지력이 고갈된 개인은 주로 누군가가 그들의 노력에 대한 보상을 약속했을 때 특정 업무에서 여전히 자제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금전적이거나 다른 사람을 돕는 것에 대한 단순한 만족감 둘 중 하나이다.

그는 높은 동기 부여가 적어도 어느 정도는 약해진 의지력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결론짓는다.

신경과학적 발견

연구원들은 전두엽 피질(의사결정 등 행정 기능을 통제하는 영역)이 자제력이 더 큰 사람들에게 더 큰 활동을 보인다는 것을 발견했다.

마찬가지로 복측선조체(욕망과 보상의 과정을 관리한다고 믿어지는 영역)도 자제력이 낮은 사람들에게 활동량이 증가하는 것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자제력의 본질에 대해서는 아직 답하지 못한 많은 질문이 있다.

그러나 분명한 목표와 자기 경계, 약간의 실천으로 어떤 충동에 저항하고 요구와 부과된 일이 적은 길을 따를 때 의지력을 단련하고 강인함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