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생활 : 보이는 것과 같지 않다

2019-11-02
대학생활을 둘러싼 많은 기대들이 있다. 이 글에서 이에 대해 모두 이야기해 보자.

일반적으로 대학 생활 그리고 대학에서의 학업 전망에 관한 많은 기대가 존재한다. 이를 분석하고 실제 생활도 그러한지 비교해 보는 것은 좋다.

우리는 항상 인기 있는 특정 아이디어를 대학 세계와 연결시켰다. 대학 생활을 다양한 방식으로 인식할 수 있기 때문에 놀라운 일이 아니다. 실제로 대학 진학과 관련된 개인적인 경험에 대해 똑같은 증언은 없다.

학위를 받기 위해 대학에 진학하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통 아주 어린 나이부터 고려하는 선택이다. 이 때문에 오늘날의 사회에 여전히 반영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어떤 기대가 존재하는지 분석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대학 생활에 관한 기대

시대는 항상 변화하고 있지만 대학에 진학한다는 생각은 실제로 우리의 어린 시절 내내 영감을 준다. 이것들은 선생님들, 친척들 그리고 삶에서 다른 영향력 있는 사람들을 통해 우리에게 온다. 그들은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대학에 가는 것은 미래에 대한 안전과 안정을 얻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일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대학에서 공부하는 것에 대한 생각들은 더 이상 같지 않다. 수년간 많은 사회적 변화 특히 취업 시장에서의 변화 때문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위를 위한 공부와 관련된 기대는 여전히 존재한다.

대학 생활: 취업 가능성

학위를 소지한 사람은 고등학교 학위를 소지하거나 동등한 수준의 전문화된 다른 사람들보다 더 쉽게 취업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분명히 학위는 다른 기회를 가지고 있어 사람들이 취업 시장에서 특정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학사 학위는 어느 것이든 상관 없이 우리에게 단순한 이점을 줄 것이다. 왜냐하면 학위를 더 높은 자격 요건으로 간주하는 것은 실제 학업 및 직장 현실로 전환되지 않는다는 믿음 때문이다.

대학 생활: 파티 라이프

대학과 파티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이데올로기에서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보는 두 영역이다. 미국인들이 대학 생활의 삶에 미치는 영향은 이러한 기대를 부채질한다.

많은 미국 영화와 TV 시리즈에서 대학 생활이 어떻게 수많은 규칙, 의식 및 관습을 통해 거의 철학이 되었는지를 본다. 미국의 경우 대학 생활 철학에서 매우 독특한데 유럽의 대학은 이런 의미에서 일치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에라스무스 장학금은 예외이다.

대학 생활: 지적 성장

대학에 가면 자동적으로 지적인 사람이 될 것이라는 기대도 널리 받아들여지는 믿음이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마음과 지성을 기르는 것은 보통 학위가 제공하는 지적 자극보다는 개인적인 태도와 더 관련이 있다.

대학 생활: 독립

우리는 종종 대학 생활을 그것이 가져다 주는 믿을 수 없는 자유 및 독립과 연관시킨다. 사람들이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고향을 떠날 때 결과적으로 생기는 자유는 훨씬 더 커진다. 이 특별한 기대는 일반적으로 볼 때 적어도 매일의 일상 활동에 관해서는 사실이다.

하지만, 학업에 관한 한 “자유”의 양은 같지 않다. 교수가 “다른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결정하지 않는 한 대학에서는 수업의 출석은 필수적이다.

대학 생활 - 수업 듣는 학생들 2

우리는 대학 생활에서 무엇을 얻는가?

기대가 무엇이든 대학 생활은 인생의 단계에서 보면 작은 부분이지만 여전히 중요하다.

일단 그 길을 선택하기로 마음을 먹으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강의실 밖에서 가장 중요한 교훈을 배울 것이다.

대학 생활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 중 하나는 만날 거라고 상상도 못했던 사람들과 시간을 공유하고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인생에 대해 많은 것을 가르쳐 줄 것이다.

의견을 듣고, 토론하고, 심층적이면서도 진실된 대화를 나눌 것이다. 이 사람들은 대학을 졸업할 때에도 진정으로 함께 갈 사람들이다.

물론 그 사람들 중 일부는 충실한 친구가 될 것이고 어떤 사람들은 어떻게 발전하는지를 보는 것을 즐길 수 있는 사람들이 될 것이다. 또한 앞으로 한두 마디도 안 할 사람도 있을 것이다.

믿거나 말거나이지만 당신은 모두 기억할 것이다. 심지어 마지막으로 말한 것들까지도 말이다.

언제나 미소를 지으며 인사를 하던 수줍은 남자나 미처 알아보지 못한 바로 뒤에 앉아 있던 젊은 여자를 기억하게 될 것이다.

대학 생활이 우정보다 더 많은 것을 제공해 줄 것이 하나 있는데 그건 바로 향수란 아름다운 느낌이다! 대학은 평생 소중하게 여길 수 있는 진정으로 기억에 남는 부분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