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힘에 관한 두 가지 생활 규칙

2020-05-21
동양 철학에 따르면, 개인의 힘에 대한 두 가지 규칙이 있다. 만약 당신이 개인의 힘으로 산다면, 당신의 삶과 주변 사람들의 삶은 긍정적인 경험으로 가득 찰 것이다.

동양의 철학자들은 삶을 보는 특별한 방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생각이 세계를 창조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사실 ‘개인의 힘’은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아닌지를 결정할 뿐이다.

‘개인의 힘’ 규칙은 당신에게 일어나는 일을 정의하거나 조건화할 수 있는 일종의 패턴이다.

그들은 끊임없는 정신적 운동에서 비롯되어 특정한 상황들로 이어지는 동시에 다른 상황들을 멀리함으로써 보편적인 균형을 만들어낸다.

동양의 문화는 이 보편적인 균형을 믿으며 자신이 그것의 일부가 되기만 하면 된다고 믿는다.

그러므로 이 개인의 힘은 당신의 생각에서 비롯된다. 개인의 힘에는 두 가지 생활 규칙이 있는데, 이는 모든 것을 ‘작동’하는 데 필요한 사항들을 포함하고 있다.

“리의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삶의 조건이 아니라 우리의 결정이라고 믿는다.”

-토니 로빈스-

개인의 힘 규칙

개인의 힘

어떤 동양 철학생각이 무한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무언가를 생각하면 사실이 될 것이다.

두려움이 인생을 붙잡는다면, 실제로 무서운 상황에 처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두려움에 맞서고자 한다면 갈수록 길이 더욱 분명해질 것이다.

이는 이기주의에 관한 것이 아니다. 단순히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모든 것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두려움은 더 많은 위협을 보게 한다. 공격적인 개가 당신의 두려움을 감지한다면, 개는 더 심하게 짖거나 심지어 공격까지 할 것이다.

두려움은 다른 사람들에게 두려워해야 할 무언가의 존재를 머릿속에 만들게끔 한다.

한편, 해결책을 찾는 일에 몰두하는 침착한 마음은 부정적인 경험조차도 스스로 아름답고 건설적인 것으로 변모하게 할 것이다.

예를 들어, 불은 생명을 앗아갈 수도, 구할 수도 있다. 불의 쓰임은 무엇에 집중하느냐에 달려있을 뿐이다.

개인의 힘의 첫 번째 규칙

긍정적인 요소가 되는 개인의 힘

동양 철학자들은 긍정적인 빛이 되려면 다른 한 사람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얀 앙부이타 마스터는 양립할 수 없는 생각을 하는 두 사람은 결코 서로를 찾지 못할 것이며 함께 일을 경험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다. 융통성과 비슷한 개념이다.

요컨대, 모든 상황에서 긍정적인 요소가 되기로 한다면, 같은 방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사랑이 모든 것을 정복할 수 있다고 믿으라

사랑이 모든 것을 정복할 수 있다고 믿으라

어떤 일이 있어도 사랑은 모든 것을 정복할 수 있다. 동양 철학자들은 ‘사랑의 부족함’이 부정적이라고 믿는다. 사랑은 존재하는 모든 것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얀 앙부이타 마스터는 이것을 멋진 비유로 요약한다.

“어두운 방에 백 명이 함께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한 사람이 성냥을 켜면 나머지 사람에게 충분한 빛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사랑은 이 ‘성냥의 빛’이 된다. 사랑으로 가득 찬 한 사람이 주위의 사람들에게 빛을 비출 수 있다.

동양의 철학자들에 따르면, 한 사람만이 빛과 사랑의 봉화가 되기로 한다면 어떤 상황에서도 파괴와 혼돈을 피할 수 있을 정도의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누군가 반대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Obiols, J. C. (2008). Zen coaching: un nuevo método que funde la cultura oriental y occidental para potenciar al máximo tu vida profesional y personal. Ediciones Diaz de sant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