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3가지 방법

새에 대한 두려움은 일상생활을 복잡하게 만들 수 있다. 오늘 글은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연습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새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3가지 방법

마지막 업데이트: 24 2월, 2021

새에 대한 두려움인 조류 공포증은 그것에 의해 고통받는 사람들의 삶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비이성적인 반응이다. 조류 공포증이 있는 사람들은 이 동물들을 심하게 거부한다. 하지만, 대부분 공포증이 그렇듯이, 그들은 일련의 연습을 통해 그것을 극복할 수 있다.

두려움에 맞서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복잡하고 섬세한 과정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공포증은 훨씬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하다. 그것들은 사람의 일상생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불안 장애이다.

그러므로, 공포증을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전문적인 도움을 구하는 것이다.

“공포증은 언젠가 진정한 장애로 인식될 것이고, 집주인은 법에 따라 건물 위에 거대한 그물을 설치하게 될 거야.”

-빅뱅 이론의 셸던-

새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

충격적인 경험은 대부분 두려움과 공포증의 근원이며 무지와 학습된 행동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므로, 공포증 개입의 목표는 두려워하는 대상을 긍정적이거나 중립적인 경험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심리 기법은 다양한 전략을 사용한다. 그것 중 하나는 새로운 감정을 얻기 위해 동물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자세히 아는 것을 포함한다.

즉, 두려움의 대상과 편안한 방식으로 접촉해야 한다.

공포증이 있는 사람은 자율적으로 그리고 한가한 시간에 이 연습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두려움이 정말 강렬할 때 심리학자의 지도와 전문적인 지식을 갖는 것이 가장 좋다.

이러한 운동은  스스로 할 수 있는지 아니면 심리적인 도움을 필요한지 분석하기만 한다면, 새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데 매우 유용할 수 있다.

새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

1. 새에 대해 배운다

가장 두려워하는 새에 대해 알아본다. 자연에서 그들의 행동, 생존 전략, 역할에 대해 배우는 것은 공포의 강도를 감소시킬 수 있다.

무해한 새에 대한 정보를 읽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다. 이 동물 중 하나가 공격할 가능성이 더 높은 상황을 인식하면 확실히 통제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그들의 환경과 어떤 상황에서 사람들에게 접근하려고 하는지 아는 것은 유용하다.

이 지식은 다른 관점에서 새를 생각하고 새의 긍정적인 면에 초점을 맞추도록 도와줄 것이다.

새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면 그것에 대해 가지고 있을지도 모르는 몇 가지 편견을 깨부수게 될 것이다. 마치 집 거미가 사람의 피부를 뚫을 수 없고, 우리에게 맞서기보다는 오히려 인간으로부터 도망칠 것이라는 사실처럼 말이다.

2. 조금씩 접촉한다

새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방법들의 목록을 만든다. 새에 대한 두려움 10가지를 적어본다. 첫째는 가장 덜 걱정하는 것, 예를 들어, 새의 그림, 그리고 시야에 있는 새와 같이 진정으로 두렵게 하는 10가지를 나타내야 한다.

점차 이러한 요소들과 접촉해야 한다. 따라서, 매일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할 것인지, 얼마나 오래갈 것인지를 기록하면서 일정을 계획하고 따른다.

또한 불안 수준이 낮아질 때까지 같은 자극에 여러 번 접촉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를 위해 1에서 10까지의 척도로 불안 수준을 평가하고 모든 요소로 반복한다.

그런 다음 여러 번 시도 후 5점 이하이면 더 불쾌한 자극으로 넘어가거나 다음 요소로 넘어갈 수 있다.

반대로, 불안 수준이 높아지면 같은 요소를 고수해야 할 것이다. 감소할 때까지 이 작업을 수행한 다음 목록의 다음 요소로 이동한다.

그런 점에서, 휴식 운동을 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가능하다면 두려움의 대상을 다루려고 할 때 그것들을 해본다.

만약 불안감이 줄어들지 않거나 잠시 노력한 후에도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다면, 심리적인 도움을 구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른다.

만약 계속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강하다고 느낀다면, 10점을 받을 때까지 불안 수준에 대해 위의 권고 사항을 따른다.

3. 접근 방식을 즐긴다

확실히 10번째 요소에 도착했을 때 간단한 자극과 접촉하는 동안 이미 어떤 종류의 새에게 접근했다.

일단 그곳에 가면, 새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가장 중요한 단계에 도달한 것이다.

이제 부정적인 감정을 긍정적인 감정으로 대체하고 이 동물 중 한 마리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야 할 때이다. 침착함을 유지하고 도망치지 않는다.

새와 가까이 있으면서 어느 정도 거리를 유지한다. 만약 당신의 불안 정도가 허락한다면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 본다.

새에 대해 알고 나면, 아마도 그 종을 식별하고 당신이 안전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이 단계 외에도, 동물들이 자유롭게 사는 새 보호소를 방문하고 싶을 수도 있다.

일단 동물 근처에 가면, 그들을 관찰하고 몸, 색깔,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들의 행동을 분석할 수 있다. 새들 주변에 있으면 나쁜 일이 생기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사실, 그들은 아마 당신을 무서워할 것이고 심지어 당신 근처에도 오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갑작스러운 움직임을 하지 않도록 하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한다.

또한, 다소 억지스러워 보일 수도 있지만, 동물들과 대화하는 것은 당신을 더 편안하게 하고 그들을 더 친근하게 인식하게 할 수 있다.

새에 대한 두려움 분석

새에 대한 두려움 분석

위의 연습을 통해 새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그렇더라도,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한계를 깨닫고 그 한계를 넘어서려고 하지 않는 것이다.

언제든지 불편하면 필요한 만큼 거리를 둔다. 다음 단계로 전문가의 도움을 고려해볼 수 있다.

하지만, 항상 스스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고 이것이 자신감을 강화하고 자신을 더 안전하게 만들 것이기 때문에 좋다.

따라서, 이 두려움뿐만 아니라 다른 어떤 두려움도 통제할 수 있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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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공포증 또는 바늘에 대한 비이성적인 두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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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공포증 또는 바늘에 대한 비이성적인 두려움

첨단공포증 또는 주삿바늘에 대한 비이성적인 두려움은 매우 흔한 공포증인데, 이것은 뾰족공포증과 같은 다른 이름도 가지고 있다. 사실, 일부 저자는 바늘에 대한 비이성적인 두려움을 뾰족공포증이라고 부르는 대신, 첨단공포증이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