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폴로 신화: 예언의 신

아폴로의 신화는 고대에는 매우 중요했다. 예술가이자 무자비한 전사였던 신에 대한 이야기이다.
아폴로 신화: 예언의 신

마지막 업데이트: 12 2월, 2021

아폴로 신화는 고대 그리스에서 제우스 다음으로 가장 존경받는 신에 관한 것이다. 그는 매우 중요했고, 그래서 그의 숭배자들은 중세까지 은밀하게 살아남았다. 사실, 오늘날까지 그는 여전히 추종자들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아폴로 신화의 중요성은 그의 최고 권력으로부터 나온다. 아폴로 주변 사람들은 아폴로를 예술의 신, 예언의 신, 진리의 빛을 주고, 재앙과 전염병과 갑작스러운 죽음을 다스리고, 악한 세력에 대항하는 보호의 신으로 보았다.

마찬가지로 아폴로는 아름다움, 조화, 균형, 완벽을 지배한다. 그는 젊은이들의 성숙의 선구자였고, 또한 목자, 선원, 그리고 궁수들의 보호자였다.

게다가, 그는 활과 화살의 궁극의 군주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음악과 시의 신, 뮤즈의 수장, 델피의 신탁 후원자였다.

아폴로 신화의 기원

아폴로 신화에 따르면, 이 신은 올림포스의 최고 권위자인 제우스와 타이탄 레토의 아들이었다.

처음에 제우스는 레토의 여동생인 아스테리아에게 흥미를 느꼈고 그녀를 강제로 데려가려고 했다.

하지만, 그녀는 겁을 먹었고, 그 결과, 그의 포위망을 피해 메추라기로 변했다.

그런데도 그는 계속해서 그녀를 괴롭혔고, 이로 인해 그녀는 바다에 몸을 던지고 오르티기아 섬으로 변하게 되었다.

그 후, 올림피아의 가장 위대한 신은 그와 같은 감정을 느낀 레토에게 시선을 고정했다.

그녀는 임신했지만, 제우스의 합법적인 아내인 헤라는 이 모험에 대해 알게 되었고 레토에 맞서 맹렬한 추격을 시작했다.

그래서 헤라는 출산의 여신인 딸 에일레이티이아에게 출산을 막아달라고 부탁했다. 그 결과 레토는 9일 동안 끔찍한 고통을 겪었다.

하지만, 신들은 타이탄을 불쌍히 여겼다. 레토는 쌍둥이를 임신하고 있었고, 그래서 신들은 아르테미스가 그녀의 어머니가 아폴로의 분만을 도울 수 있도록 소녀 아르테미스가 먼저 태어나는 것을 허락했다.

레토의 고통은 아르테미스가 영원히 처녀로 남기로 할 정도로 아르테미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

아폴로, 환상적인 존재

아폴로, 환상적인 존재

하지만 아폴로의 탄생으로 포위망이 끝난 것은 아니다. 헤라는 여전히 배신에 분노했고, 그래서 가족을 죽이기 위해 파이선 뱀을 보냈다.

하지만, 신들은 다시 한번 레토의 운명에 연민을 느꼈고, 아폴로가 불과 4일 만에 성장하여 괴물을 죽이도록 했다.

천 개의 화살로 아폴로는 신성한 뱀인 파이선을 암살했다. 그런데도 그것은 신성한 동물이었기 때문에, 그는 그것을 죽인 것에 대해 벌을 받아야만 했다.

그러고 나서, 델피의 신탁이 괴물이 죽은 곳에 세워졌다. 아폴로는 그곳의 후원자가 되었고, 그는 나중에 피디아스나 점쟁이들의 귀에 온갖 예언을 속삭였다.

아폴로의 신화는 헤라가 아폴로의 어머니를 쫓는 것을 멈추지 않았기 때문에 아폴로와 그의 누이동생은 끝날 때까지 어머니를 보호했다고 말한다.

우선, 그들은 그녀를 여러 번 강간하려 했던 거인 티티우스를 죽였다. 둘째로, 그들은 니오베의 14명의 아들을 죽였다.

인간의 신

인간의 신

아폴로 신화에 따르면 이 신은 수많은 자손을 낳았지만, 사랑에 운이 없었다고 한다. 그는 예언적인 선물을 준 카산드라에 관심을 갖게 되었지만 그녀는 그것을 거절했다.

그러고 나서, 그는 큐피드의 화살 때문에 다프네와 사랑에 빠졌지만, 같은 마음이 들지 않아서 그녀를 나무로 만들었다.

아폴로 신화의 가장 두드러진 일 중 하나는 제우스가 아폴로의 아들 중 하나인 아스클레피우스를 죽이라고 사이클로페스에게 명령했을 때 일어났다.

복수로써 예술의 신은 사이클로페스를 죽였고 결과적으로 그것에 대한 벌을 받았다.

그리고 나서 제우스는 그를 인간세계로 보냈고, 그곳에서 그는 인간들처럼 살고 인간의 고통을 경험해야만 했다.

아폴로는 위대한 용사였고 트로이 전쟁에 참여했다는 사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그곳에서 그는 트로이인들과 함께 싸웠고 파리스가 아폴로의 아들 헥터와 트로일로스를 죽인 것처럼 아킬레스를 죽이는 것을 도왔다.

그러고 나서 아폴로의 신화는 로마 신화에 전해졌고, 로마 신화에서 그는 가장 존경받는 신 중 하나가 되었다.

이 글은 어떤가요?
신성한 메신저 헤르메스의 신화
Wonderful Mind그것을 읽으십시오 Wonderful Mind
신성한 메신저 헤르메스의 신화

헤르메스의 신화는 그리스 신화에서 가장 다면적인 신 중 하나에 대해 알려준다. 그는 서로 다른 세계 사이의 의사소통을 담당했을 뿐만 아니라 갈등 해결을 위해 중재자의 역할을 했으므로 신의 메신저로 간주하였다. 오늘의 글에서 자세하게 알아보자.



  • Vozmediano, M. M., & Pelaez, A. M. (2018). Análisis cuantitativo y perspectiva de género como nuevo significado en el mito de Apolo y Dafne. Arquetipo, (17), 8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