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기술: 영향 및 특성

2019-08-01
성과 기술, 이것은 예외적으로 멋진 결합이 될 수도 악몽이 될수 있다.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다음을 읽어 보자.

성과 기술, 이것은 예외적으로 멋진 결합이 될 수도 악몽이 될수 있다.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다음을 읽어 보자.

 

인간의 성은 수천 년 동안 기술적 진보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 그러나 현대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기술이 발전하고 있으며 성과 기술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이는 기술의 존재 그 자체 때문이기도 하지만 우리가 을 이해하고 경험하는 방식이 바뀌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 문제를 좀 더 깊이 파헤쳐 보자.

성과 기술

기술적 진보는 인간에게 새로운 공간을 제공했다. 의심할 여지 없이 그것들은 우리에게 가장 친밀한 것을 포함한 모든 영역에서 사회화하는 새로운 방법을 만들 수 있도록 해 주었다.

은 매우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그것을 형성하는 요소도 중요하다.

이와 관련해 휴대전화, 모바일 앱, 인터넷, 소셜 네트워크 등의 기술은 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성과 기술 만남 앱

요즘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어디를 가든 휴대전화를 가지고 다닌다. 하지만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도 서로에게 전화를 덜 한다.

대신에, 우리는 더 먼 형태의 의사소통을 선택한다. 기술적 진보가 너무 빨리 일어나고 있어서 우리가 기술과 어떻게 관련되는지 연구하고 결론을 도출하는 것은 어렵다.

그러나 기술이 개인적이든 사회적으로든 막강한 영향력이 있다는 것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기술은 때로 예측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우리는 기술과 성의 관계에 대한 최신 정보를 유지해야 한다.

인터넷과 섹스

인터넷은 무한하다. 따라서 성적인 내용을 담은 웹페이지도 무궁무진하다. 인터넷은 정보 제공과 오락적 콘텐츠 모두에 대해 선호를 받는 대상이다.

요즘 십대들과 심지어 미성년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성적인 내용을 공유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이것은 매력적인 자질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매우 시각적이고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다.

성인 콘텐츠

성적 내용은 다양한 형태로 발견될 수 있으며 매우 쉽게 찾을 수 있다. 더욱이 통계에 따르면 모든 연령대의 많은 사람들이 성적인 내용을 찾고 있다.

하지만 내용이 해롭지 않은 것과는 거리가 멀다. 성적 내용이 성적 기대를 형성하기 때문에 때때로 성인 콘텐츠는 미성년자에게는 물론이고 성인에게조차 매우 해롭다.

섹스팅

섹스와 기술을 통합하는 위험한 관행 중 하나는 섹스팅이다. 많은 젊은이들과 십대들이 여기에 참여한다.

이것은 노골적인 성적 내용을 담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셀피‘로 찍어 보내는 것으로 구성된다.

비록 이것이 성인의 성생활을 자극하는 방법이 될 수 있지만 십대들 사이에서 에로틱하고 위험한 게임이 되었다. 자료와 영상이 엉뚱한 사람 손에 넘어갈 수 있어 허가 없이 부적절한 내용이 공유될 수 있다.

그루밍

불행히도 이러한 관행이 변질되면 그루밍을 할 수 있다. 그루머은 사회관계망을 통해 미성년자에게 상처를 입히려는 사람이다.

그루머는 외모를 위장하고 노골적인 성적 욕망을 채우기 위해 일반적으로 훨씬 어린 사람들에게 연락하기 위해 기술을 사용한다.

“우리의 기술이 우리의 인간성을 능가했다는 것이 섬뜩할 정도로 명백해졌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성과 기술 남성 휴대전화

성과 기술: 논쟁의 여지가 있는 연관성

성과 기술은 논쟁의 여지가 있는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기술은 가능성의 세상을 활짝 열어준다. 하지만 그러한 가능성들 중 많은 것들이 우리를 돕기 보다는 오히려 해를 끼친다.

더욱이 기술은 사람들 사이의 정서적 유대를 변화시켰다. 틴더와 같이 모든 단계가 빨리 지나가는 관계를 만드는 앱들은 다소 뒤틀린 디자인에 매우 잘 들어맞는 것 같다.

소비자 대상으로서의 사랑이다.

기술은 또한 촉각을 다룰 수 있는 장치를 개발했다. 이 장치들은 다른 사람이 만지거나 만지는 느낌을 시뮬레이션한다. 그러나 가상의 섹스는 갈등을 일으키고 불신과 친밀한 의사소통이 나날이 악화되고 있다.

성과 기술: 결론

결론적으로  기술은 기술 그 자체가 아니라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달려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성에 적용되는 기술은 그 자체로는 나쁘지는 않다. 하지만 그 사용이나 남용이 유익한지 해로운지 여부는 각 개인이나 부부가 결정할 문제이다.

  • Bonavitta, P. (2015). El Amor en los Tiempos de Tinder. Cultura y Representaciones Sociales
  • Espinoza, J. (2015). Reconfigurando el amor: Mediación tecnológica y relaciones afectivas. Revista Question Académica
  • Villacampa, C. & Gómez, M.J. (2016). Nuevas Tecnologías y Victimización Sexual de Menores por Online Grooming. Revista Electrónica de Ciencia Penal y Criminologí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