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 극복에 도움이 되는 신체 운동

운동이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건강상의 이점을 준다는 것은 상식이다.
중독 극복에 도움이 되는 신체 운동

마지막 업데이트: 01 3월, 2021

운동이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건강상의 이점을 준다는 것은 상식이다. 또한, 신체 운동은 중독 문제를 포함한 많은 문제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는 가설이나 이론이 아니라 다양한 조사에서 보인다. 오늘의 글에서 중독 극복에 도움이 되는 신체 운동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중독 극복에 도움이 되는 신체 운동

중독에 관한 대부분의 치료법에는 일종의 심리 치료가 포함된다. 무언가에 중독된 자가 중독된 행동을 계속하는 이유를 인지하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중독된 행동에 감춰진 거짓 감정을 관리하는 더 효과적인 방법을 제안한다.

이러한 치료는 무언가에 중독된 많은 사람에게 유용하다. 그러나 몇몇 사람들의 경우, 이들을 돕기 위해서는 정신적, 신체적인 측면과 함께 접근할 필요가 있다. 이를 통해, 많은 사람은 육체적 운동이 갈망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오늘날, 전문가들은 운동을 중독에서 회복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자기 조력 도구로 인식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까지 치료의 효과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 글에서 중독 극복을 위한 신체 운동의 효과에 대해 논의할 것이다.

신체 운동은 중독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누군가가 중독에서 벗어나려고 할 때, 마음과 몸은 엔도르핀을 제공하고 들뜨게 하는 물질을 갈망한다.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더하면 그 혼합은 견딜 수 없을 것이다. 격렬한 운동도 엔도르핀을 공급한다. 이는 화학 중독성 제품이 주는 것과 유사한 행복감을 준다.

신체 운동은 중독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약물이나 알코올보다 느낌이 덜 강할 수 있지만, 육체적 운동을 하는 효과는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기분이 좋을 수 있다. 실제로 약물 남용 치료를 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운동은 성취감을 줄 수 있고 환자가 청결을 유지하도록 장려할 수 있다.

더구나 중독된 것을 끊을 때, 불안감이나 우울함을 느끼는 것은 정상이다. 그러나 운동은 중독 없는 건강한 삶을 촉진할 수 있다. 이 문제에 대해 운동은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었다.

  • 갈망과 물질 사용을 줄인다.
  • 약물 남용에 대한 민감성과 함께 약물 효과를 감소한다.
  • 약물 사용으로 인해 손상된 뇌세포를 복원한다.
  • 신경학적 보상 시스템을 생성하고 자존감을 높인다.
  •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인다.
  • 더 나은 수면을 촉진한다.
  • 사고 과정을 개선하고 긍정적인 시각을 제공한다.
  • 공허한 느낌을 구조적인 반복된 생활 패턴으로 채운다.
  • 중독된 것으로부터 대체 가능한 건설적인 대처 방법으로 쓰일 수 있다.

신체 운동은 다양한 육체적, 정서적 이점 덕분에 중독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운동이 중독 극복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운동이 몸과 마음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이유는 직접적으로 이익과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운동을 통해 체중을 줄이거나 조절하고, 많은 에너지와 근력을 가지게 하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이다. 또한, 혈액 순환, 자존감을 향상, 그리고 우울증과 걱정을 줄이는 동시에 정신적 민첩성을 높인다.

스칸디나비안 공중보건 학술지(Scandinavian Journal of Public Health)에 게재된 연구는 이러한 아이디어를 뒷받침한다. 이 연구에서 재활 프로그램에 운동을 포함한 사람들이 약을 잘 먹고 삶의 질이 더 좋다고 보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참가자들은 더 활기차지고, 숨을 더 잘 쉴 수 있으며, 외모가 더 나아짐을 느낀다고 말한다. 

금욕에 도움이 되는 신체 운동

금욕은 중독성 물질의 사용을 중단할 때 발생하는 불쾌한 경험이다. 이러한 물질 중 일부는 약물이나 도박, 강박성 섹스 또는 과도한 식사 같은 특정 중독성 행동일 수 있다.

금욕의 증상은 사람과 물질에 따라 강도가 다를 수 있다. 그러나, 자제 증후군의 모든 경우에 공통적인 증상은 물질에 대한 갈망이나 행동이다. 또한, 물질을 섭취한 후 안도감을 느끼는 증상도 있다.

금욕에 도움이 되는 신체 운동

우울증과 절망은 금욕 중에 느끼는 흔한 감정이다. 불안, 과민성, 분노 및 소화 문제가 동반될 수 있다. 발한, 구강 건조 또는 타액 분비 과다, 두통, 근육 긴장과 같은 신경계 증상을 경험할 수도 있다.

운동이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을 감소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반복적으로 입증되었으며, 이는 금욕의 주요 증상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운동이 이를 완화할 수 있다고 제안한다.

신체 운동은 중독을 극복하고 금욕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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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독에 대한 자극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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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독에 대한 자극 조절

중독에 대한 자극 조절은 파괴적인 습관을 끊는 근본적인 기술이다. 이 기법은 중독적인 행동을 유발하는 자극의 종류를 없애려고 한다. 비록 이 글이 중독에 대한 것이지만, 자극 조절은 어떤 파괴적인 습관의 맥락에서나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