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밀함: 강한 관계의 기초

· 2017-03-02

친밀함은 커플에게 매우 중요하다. 성적인 의미를 지나 더 깊이 들어가면, 친밀함은 신뢰, 공감, 또는 단순히 상대방이 무엇을 원하는지 안다는 사실을 의미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는 이번 기회를 통해 성적인 면에 집중할 것이다. 이불 아래에서, 닫힌 문 뒤에서, 또는 당신이 원하는 집 안 내의 그 어떤 장소에서건, 특정 시간이나 장소에 상관없이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말이다. 당신이 연인과의 친밀함을 제어하고 싶다면, 지금이 노력하기에 좋을 때일 것이다.

첫 번째 조건으로, 커플 모두가 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한 변화에 동의하는 것이 필수이다. 만약 언제라도 사람 명의 열정이 식거나, 너무 피곤하거나, 다른 것을 하기를 원한다면, 서로 의견이 조율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을수도 있다.

성관계 중 친밀함은 몇 가지를 내포한다. 기쁨, 상대방의 감각에 대한 인식, 바로 그 순간의 감정 등을 모두 포함할 수 있다. 이는 여성 또는 남성을 가장 기쁘게 하는 것이 무엇인지는 전혀 관계없이, 사람 모두가 행복한 중간 지점을 찾는 있다.

커플의 친밀함을 높이기 위해 반론의 여지가 없는 단계 중 하나는, 당신의 감정에 귀를 기울이는 동시에 상대방이 무엇을 느끼는지도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다. 불가능하다고 보는가? 물론 아니다!

관계의 친밀함 높이기

문제의 실상은 사랑을 하고 성관계를 가지는 것은 두 가지 다른 점이라는 것이며, 열정낭만을 교대로 가지는 것이 좋다. 이는 커플이 친밀한 경험을 발전시키도록 크게 돕는다.

성관계 시선을 마주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이를 통해 공감의 단계를 높이고, 상대방이 무엇을 느끼고 생각하는지 알 수 있다. 더 많은 기쁨을 느끼기 위해 눈을 감는 경향이 있다면, 당신은 아주 중요한 무언가를 놓치고 있다. 당신의 연인을 바라보는 것 말이다. 이는 항상 하는 것에 대한 것이 아니다. 조화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성관계는 우리가 선택한 사람과 연결되기 위한 완벽한 방법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라. 당신은 행위 중 가장 중요한 감각은 접촉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확실한 순간 시야, 소리 냄새, 그리고 심지어 맛까지 같은 영향을 끼치는 다른 요소들이 존재하며, 이는 우리가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흥분과 기쁨의 보너스를 준다.

그렇긴 해도, 친밀함은 성관계를 가지는 것이 다가 아니며, 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또한 포함한다. 우리가 연인과 다른 일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성관계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는가? 많은 사람들이 마음을 읽을 수 없으며, 말로 하지 않으면 전해질 없는 일이 있다. 서로 대화함으로써, 우리는 연인이 기꺼이 우리를 행복하게 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문제는 그들이 원한다 하더라도, 우리가 자신에게 무엇이 필요하고 무엇을 원하는지 대화할 친밀함의 단계를 만들 없다는 것이다.

부끄럽지 않은가?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옷을 벗는 것보다 눈동자 안에서 친밀함을 찾는 것을 부끄럽게 여기기도 한. 마치 그제서야 노출되고 섬약하게 느끼는 것처럼 말이다. 그 어떤 이유로든, 섬약함의 단계가 그들을 두렵게 한다.

그 감각을 뛰어넘으면 현실을 만드는 멋진 대화를 가질 있고, 연인에게도 영향을 미쳐 당신의 예상보다 훨씬 깊게 당신을 채울 수 있다. 많은 경우, 우리는 자기도 모르게 자신의 행복에 사슬을 엮는다.

우리가 두려움과 불안에 대해 이야기하는 한, 커플로써 당신의 친밀함을 높이는 방법은 상대방이 진정으로 당신을 “있게” 하는 것이다. 특별히 자신의 신체에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어 불을 켜놓지 않거나 더 연약하게 느끼는 특정 자세를 취하고 싶어하지 않는 여성이라면 말이다.

관계의 다른 면과 같이, 이 영역에서도 관계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성장이 필요하며, 성적인 영역도 전혀 다를 바가 없다. 이 성장은 친밀함을 발전시키며, 동시에 신뢰로 발전시킨다.

멋진 저녁 식사와 같이, 신뢰 또한 진정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며, 우리는 때로 우리의 바쁜 일상에서 이를 허락하지 않는다. 이는 우리가 너무나 자주 방치하거나 자연스럽게 일어나기를 기다리는 투자이며, 사실 우리가 계속해서 이를 할 일의 가장 아래에 방치한다면 절대 일어날 수 없다.

사실, 구체적으로 계획된 친밀한 순간을 가지는 것은 전혀 잘못된 일이 아니다.

이는 두 사람 모두 일시적으로 이 순간이 자연스럽게 일어나도록 시간을 내지 않는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을 때 일어나야 한다.

가장 좋은 부분은 이것이 일상에 놀라운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이다. 이전에 설명한 대로, 커플의 친밀함은 단순히 성적이거나 신체적인 접촉이 아니며, 서로를 알아가고, 상대방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서로를 기쁘게 하며, 상대가 자신을 기쁘게 하고, 두 사람 모두가 무엇을 좋아하고 추구하는지 찾고 알아나가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이전에 전혀 알지 못했던 친밀함 속으로 기분좋게 미끄러져 들어갔다.”

-F. 스콧 피츠제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