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극복한 모든 것에 감사한다

09 10월, 2020
내가 경험 한 모든 것, 그리고 내가 극복하고 남긴 모든 것에 감사한다.

배움과 값진 경험을 만들어냈으니, 내가 극복한 모든 것에 감사한다. 그러므로 나는 심호흡을 하고 두려움 없이 미래를 바라본다. 왜냐하면, 내 뒤에는 이미 쓰인 넘겨진 페이지들과 더 나은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 넘겨진 페이지들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모두 자신에게 좋은 것과 나쁜 것 등 많은 경험을 남겼다. 중국 속담에 용이 되기 전에 개미처럼 고통받아야 한다는 말이 있다. 진실은, 당신이 믿는 것과 대조적으로, 행복해지거나 삶을 이해하기 위해 고통받을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당신이 겪은 어려운 상황들이 당신에게 인생에서 귀중한 교훈을 주었다는 것을 부인할 수는 없다.

자기 계발은 심리학에서 가장 잘 알려진 분야 중 하나이며 인문주의 학파가 무엇보다도 중점을 두고 있는 분야다.

이런 점에서 인문주의 심리학은 인간이 역동적이고 변화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주기 위해 실존주의를 통합한다.

그러므로, ‘운명’이 당신에게 예상치 못한 좌절감을 안겨줄 때 대응하는 것은 당신의 책임이다.

결정을 내리고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을 반성하며 잠재력을 일깨우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이런 피할 수 없는 위기의 과정에서 절대로 가치관을 저버리면 안 된다.

내가 극복한 모든 것에 감사한다

내가 극복한 모든 것에 감사한다

20세기의 가장 뛰어난 실존주의 심리학자 중 한 명인 롤로 메이길을 잃었을 때 더 빨리 달리는 것은 인간의 아이러니한 습관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어떤 상황들은 당신을 놀라게 한다. 때때로, 예상치 못한 순간들이 당신의 발밑 땅을 뒤흔든다. 그 순간에는 두려움이 지배하여 현명하지 못하고, 서두르며, 본능적으로 행동한다.

정신이 맑지 않고 내면이 주위 사물처럼 어지러우면 그 중요한 고르디아스의 매듭을 마주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런 상황 속에서 자신의 가치와 요구에 맞춰 반성과 침착함을 잃지 않도록 자신을 단련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나 우리는 먼저 자기 계발이 진정 무엇인지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단지 장애에 직면하거나, 어려움을 극복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려는 것에 대해서만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 이상이다.

자기 계발은 무엇보다도 학습이다. 어려운 시기에 자신의 자원을 활성화하고 삶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비활동과 정체보다는 개방적이고 수용적이며 두려움과 진보보다는 변화를 선택하는 것이다.

내 결정은 내가 지금 있는 곳으로 갈 수 있게 해주었다

나는 지금, 이 순간의 내 모습이 좋아 심호흡을 하고 내가 극복한 모든 것을 감사한다. 나는 내가 있고 싶은 곳이기 때문에 지금 있는 곳을 받아들인다. 그렇다, 어제는 어려웠고 그 결과도 있었지만, 모든 성장은 변혁, 심리적 변화, 감정의 파도를 내포하고 있다.

가족 치료사 겸 캐나다 달호지 대학의 교수인 마이클 언가 박사는 회복력 분야의 대표적인 전문가 중 한 명이다.

그의 저서 ‘세상을 바꿔라: 회복력 과학과 진정한 성공의 길’은 회복력의 내적 잠재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때로는 외부에서 일이 일어나야 한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이 전문가에 따르면, 모든 개인적 성장과 발전은 이차원의 활성화를 수반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 기술이 춤과 같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것은 당신을 변화시키고, 다시 당신을 둘러싸는 역동적인 무언가이다.

여기서 무슨 말을 하려는 것일까? 이것은 당신이 극복한 모든 것, 그리고 당신을 행복하게 하지 못했기 때문에 감히 바꿀 수 있었던 것들에 감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당신도 변했다는 것을 깨닫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제 당신은 더 확고한 사람이고 더 현명하고 두려움 없이 결정을 내리는 사람이다.

마찬가지로, 당신은 모든 단계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

내가 극복한 모든 것에 감사하고 미래를 기대한다.

내가 극복한 모든 것에 감사하고 미래를 기대한다

두려움 없이 내일을 손꼽아 기다린다. 내가 그 ‘운명’이 항상 나에게 행복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 아니라, 내가 미래에 직면할 더 나은 자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나는 걱정 없이 미래를 마주한다.

나는 내가 극복할 수 있었던 모든 것에 감사한다. 왜냐하면, 나는 지금, 세상을 웃으면서 마주하기 때문이다. 이제 나는 지평선을 바라보며 매일 새로운 꿈과 목표를 세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