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은 최고의 보물이다

· 2017-04-10

가족은 최고의 보물이며, 그들은 우리에게 세상 속에서 설 자리를 준다. 우리는 인간이기에 모두 실수를 한다. 우린 용서를 구하고, 싸우고, 서로 돕고, 사건을 많이 일으킨다. 하지만 또 우리에겐 참을성이 있고, 타인에 대한 사랑을 가졌다. 가족은 집이고, 도피처와 같은 존재다.

가족은 우리의 눈물을 훔치고 영혼을 보듬어주는 부드러운 손길이다. 그들은 우리를 받아주고, 우리의 유년기와 성인으로 가는 과정과 그 때 얻은 교훈이 담긴 공간이다.

또 가족은 포옹과 입맞춤과, 모든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갖고 있는 공간이다. 우리의 가치관이 구축되고, 세상에 대한 시선이 형성되는 곳이기도 한다.

가족은 형용할 수 없는 많은 것들로 넘쳐나며, 그 모든 것들은 우리 안에, 변형되지 않고 간직된다. 우리는 가장 소중한 비밀과 가장 깊은 고민들, 그리고 가장 아름다운 미소를 가족에게 빚졌다.

살다보면 일이 잘 안 풀릴 때가 많지만 가족은 늘 우리의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남는다. 우리는 불완전한 존재로서 종속되었지만 삶의 어떤 시련도 함께라면 이겨낼 수 있다.

가족의 가장 큰 가치는 무조건적인 사랑과 애정이다. 우리가 보호하고자 하는 환영하는 포옹과 마음의 세계다.

가족의 사랑

가족의 사랑은 무조건적이고 영원하다.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관련 없이, 늘 그들로부터 따뜻한 포옹을 얻을 수 있다.

애정은 우리의 최고의 모습을 끌어낸다. 매일 발견하고, 알아차려야 하는 우리 자신의 가장 진솔하고 아름다운 모습 말이다. 그렇기에 가족은 세상에서 가장 우리를 지지하고 위로하는 존재로서, 최고의 심리 치료사 상을 받아 마땅하다.

가족은 우리의 이며, 그들과의 독특하고 대신할 수 없는 유대는 세상에서 가장 끈끈한 연대다. 가족 덕분에 우리는 감정을 더 잘 조절한다. 또 가족 덕분에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농담과 눈길을 주고받으며 행복을 나눌 수 있다. 가족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 안에 가장 순수하고 독특한 사랑을 제공하는 존경과 자부심을 갖는다.

가족이 늘 완벽하지는 않다. 가끔은 가족을 보면 좋은, 혹은 나쁜 미래를 상상하게 되고, 대화를 나누다 보면 오히려 화가 날 때도 있다. 하지만 이런 밀접한 관계 속에서 우리의 인생을 공유할 존재가 있는 일은 축복과 같다.

어쨌든 경쟁의식에 너무 치우쳐져 가족 내에서 갈등을 빚어서는 안된다. 집으로 정신적 건강을 해치는 큰 스트레스를 불러오기 때문이다. 가족이 갖는 이 끈끈한 연대는 유지되어야한다. 이러기 위해서는 늘 간단하고 심플한 목표를 나눠야 가능하다. 가족 구성원 모두의 행복과 안정감 말이다.

가장 소중한 재산인 가족을 잘 돌보자

가족은 마치 음악과 같다. 높은 음표가 있고 낮은 음표가 있지만, 늘 아름다운 곡을 이룬다.

가족은, 혈연 관계든 비혈연 관계든, 우리 모습 그대로 사랑하고 인정하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우리가 미소 짓는 모습을 사랑하고, 조건 없는 애정을 베푼다.

가정은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집단이다. 가족과의 관계는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에 대한 관점을 형성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

가족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그들과 시간을 보내는 일이다. 그렇기에 가족과 가정 내의 정서적 온도를 잘 맞춰야한다. 당연히 이런 온도는 각 구성원의 정신적 웰빙과 성장에 달렸다.

집은 우리 모습 그대로일 수 있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진정 어떤 것이 “평등”하고 어떤 것이 그렇지 않은지를 인지해야한다. 이 작은 생각이 우리를 분열시키고 파괴할 수 있다. 자신감, 존경심, 유대는 늘 가족 관계의 틀이 될 수 있어야 한다.

매일 가족과 보내는 시간을 만들어라. 그들을 생각하고, 그들과 함께 있는 당신을 상상하고, 늘 가능한 그들을 포옹하여 얼마나 당신이 그들을 사랑하는지 표현하라.

가족을 갖는 일은 세상 최고의 운을 가졌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가족은 최고의 보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