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나는 좀 더 인간적이고 덜 완벽해진다

2018-03-31

매일 나는 좀 더 인간적이고 덜 완벽해지지만, 더 행복해진다. 나는 내가 만들 수 있는 최고이자 가장 중요한 약이 되었다. 아마 내 나이 때문일 수도 있지만, 나는 마침내 우리는 살아가고 살아가도록 태어났다는 사실을 이해했다. 다른 사람들로 인해 스스로를 잃어버리고 당신 자신이 되지 않을 가치가 없기 때문이다. 내가 달라지길 바라는 사람들은 단지 나를 사랑하지 않는 것이다.

스스로를 아는 것보다 더 나은 지식은 없다는 말이 있다. 이는 사실이지만, 스스로를 알고 사진과 강력한 동맹을 맺어 자신이 가고자 하는 길로 평화롭게 나아가는 것은 한층 더 현명하다. 행동이 따르지 않는 지식은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이는 그저 환상에 지나지 않는다. 자신의 슬픔을 아는 사람들은 이를 달래기 위한 용기를 찾아야 하기 때문이다.

매일 나는 변화한다

나는 안팎으로 깨어 있다. 나는 내 자신의 약이며 부적이고, 더 이상 감금된 사랑을 원하지 않는 반항적인 마음이다. 나는 좀 더 인간적이고, 덜 완벽하며, 행복하다. 나는 내 꿈이 너무 크다고 말하는 좁은 마음으로부터 자유로우며, 내 자신을 매일 더 사랑할 용기가 있다.

흥미로울 지 모르나, 개인적인 발전의 측면에서 사람은 두 번 태어난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첫 번째는 우리가 이 세상에 도착할 때이고, 두 번째는 감정적인 고통, 이별, 우리의 기반이 무너지는 것을 처음으로 체험할 때이다.

때때로 고통은 새로운 탄생의 선도자이다. 우리가 고통을 겪을 때 우리는 스스로의 치유자이자 마법사가 되어 장인의 손길로 보이지 않는 상처에 붕대를 감고 뜸을 들여야 한다. 그리고 우리는 여기에서 배운 지식을 통해 현재 우리의 아름다운 모습을 가지게 되었기 때문에 이를 절대 잊지 않을 것이다.

매일 나는 좀 더 인간적이고 덜 완벽해진다

덜 완벽하지만 더 현명하게

여성은 언제나 훌륭함을 요구하는 사회적인 표준의 대상이 된다. 우리는 좋은 딸이자, 아내이자, 완벽한 어머니가 되어야 한다. 그리고 당연히 우리는 주름과, 튼살과, 봉와직염과, 뚱뚱함이 허락되지 않는 완벽한 외모를 유지해야 한다. 당신이 스스로의 불완전함을 깨닫고 이런 개념에 대항해 반항적으로 일어날 때에만 당신은 진정한 행복을 찾을 것이다.

여성에게 전해지는 흥미로운 사실 중 하나는 그 무엇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언제나 스스로에 대한 나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간단한 실험을 하고 “자존감과 여성”을 검색하면, 이 주제에 대한 조언이 가득한 수많은 자료를 바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곧장 “연약함”과 “전투적인” 등으로 정의되고, 이후 “웬디 신드롬에 영향을 받음”과 일상의 어려움과 가족의 기둥으로써 설명된다. 사회는 우리를 정의하고 싶어하지만, 현실적으로 우리는 우리가 누구인지, 무엇을 원하는지, 어떻게 이룰 수 있는지 매우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우리의 사회적 환경은 이런 열망에 대해 장벽을 쳐 놓는다.

글이 쓰인 얼굴

행복을 향한 어려운 투쟁

미국 대학 여성 협회에서 진행한 흥미로운 연구에 따르면, 많은 소녀가 청소년기에 자존감의 하락을 경험한다고 한다. 그 순간까지 사춘기 이전의 청소년은 세상에 대한 크고 흥미로운 생각과 훌륭한 자기 개념으로 가득한 놀라운 존재이다.

그러나 이 연구는 15세에서 16세가 된 소녀들은 다른 사람들 각각의 사회적 개념에 맞추기 위해 행동하려 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렇게 맞추기 위해 소녀들은 틀에 자신을 맞추고 특정 심미적 패턴과 행동 패턴을 따라야 한다. 그리고 소녀들의 자존감은 이 시기를 통해 해어진다.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많은 소년들 또한 스스로의 정체성을 찾고 자기 개념에 물음을 던지며 이 탐색 기간을 거친다는 것이다. 그러나 심리학자 진 트웬지가 설명했듯이, 여성은 자주 나타낼 수 없고 완전히 잘못된 말인 “영구적으로 낮은 자존감”을 지녔다고 오해 받는다.

힐을 든 여인

여성과 개인적인 힘

고고학자이자 생물학자인 헬렌 피셔가 자신의 책 첫경험에서 설명한 바에 따르면, 여성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진다. 한 사람이 자신을 덜 완벽하게 생각하고 그렇게 되기 위한 권리를 주장하면, 그 결과로 그들의 많은 힘이 나타난다.

청소년기에 다른 사람의 욕망에 휩쓸려가는 것은 가능한 일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우리가 어릴 때 우리는 많은 선택지를 가지고 있지 않다. 우리는 보통 우리 앞을 지나치는 첫 번째 선택지를 잡는다. 조금씩 우리는 이를 거르기 시작하고 스스로에게 요구하기 시작한다. 따라서 우리의 정체성은 더욱 강해지고, 우리는 자신이 원하는 것과 남은 선택지를 아주 잘 알게 된다.

오늘날의 여성은 피터 팬을 보살피는 웬디와는 다르다. 오늘날의 여성은 동화나 자라고 싶어하지 않는 미성숙한 남자를 믿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을 사랑하고, 스스로의 직관과 본능을 믿으며, 자신이 꿈을 이룰 수 있다고 믿는다.

여성이 남성보다 더 많은 불안증과 우울증을 겪을 가능성이 큰 것은 사실이지만, 여성은 이런 상황에 대처할 더 나은 개인적이고 심리적인 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강해진다. 이를 이해할 수 있다면, 그건 회복력이기 때문이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지만, 여성은 고대 지혜의 진정한 마법사처럼 스스로의 안을 들여다보는 법을 배웠다. 여성은 순환과 재탄생, 이별과 극복, 떠나 보내는 법과 받아들이는 법을 이해한다. 여성은 절대 연약한 존재가 아니다. 모든 여성은 햇살에서 목욕한 빛나는 잎으로 만들어졌으며, 끔찍한 폭풍을 겪는 중에 자라난 뿌리를 가지고 있다.

모든 여성의 안에는 늑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