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은 최고의 약

· 2017-04-12

사람의 애정은 의심할 여지도 없이 최고의 치료제 중 하나이다. 의사를 찾기 위해 병원을 찾았을 때, 오히려 악화된 것 같다고 느낀 적이 있는가? 아니면 반대로, 의사를 찾아가기만 했는데 오히려 병이 나았다고 느낀 적은 있는가? 이것은 당신을 마주하는 의사의 태도에 따라 좌우된다.

우리가 아플 때, 우리가 무력하게 느껴질 때,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가 마주할 수 있는, 인간적이며 매력적인 존재는 모든 것을 다르게 보이도록 만들 수 있다. 의심할 여지 없이, 당신은 병을 단순히 약물이나 치료약으로만 낫게 할 수는 없다. 사람의 애정이 그 본질적인 요소이다.

걱정이나 우울증을 위해 약을 주지 마라. 나에게 약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항우울증약을 처방하지 말아라. 애정으로 나를 대해라. 너는 나의 의사가 될 것이다. 영혼의 의사 말이다. 한번의 키스, 한번의 포옹, 아니면 단순한 말 한마디라도, 당신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을 받고 싶다. 다른 건 아무 소용도 없다…..

넌 나의 친구라고 했었지만, 이제 난 그렇게 느껴지지 않아. 너의 말에서도, 너의 시선에서도 애정이 느껴지지 않아. 넌 나를 북돋워주지 않았어. 난 친구를 그의 따뜻한 말 한마디와, 분명한 시선으로 느끼고 싶어.

의사만이 병을 고칠 수 있는 건 아니다. 우리는 우리의 태도에 따라 다른 사람의 몸과 마음을 치료할 수 있는 의사가 될 수 있다. 사실, 긍정적인 감정은 당신을 위로하고, 질 좋은 삶을 만들고, 혈압도 낮춰주고, 우리의 면역력을 유지할 수 있음이 증명된 바 있다.

반대로, 부정적인 감정은 장에 고통을 줄 수 있고, 불면증을 유발하고, 감정을 불편하게 하며, 최후에는 면역력도 약화시킬 수 있다. 이것이 애정과 긍정적인 감정이 최고의 치료약인 이유이다.

길고 따뜻한 포옹, 훌륭한 칭찬, 단순하지만 진실한 “나한테 맡겨”라는 말 한마디가 당신의 영혼과 육체를 치유할 수 있다. 옛말에 로마인들이 말하길, “Mens sana in corpore sano“, 이 말의 의미는 “건강한 마음은 곧 건강한 몸과 같다.”이다. 우리가 이를 명심하면, 이 말이 정말로 간절할 때, 그것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이 애정을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사람의 애정은 마음대로 사고 팔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단순히 그들이 느끼지 않는 애정을 주거나 보여주도록 강요할 수 없다. 애정은 우리의 마음 속 가장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지 않으면 느낄 수도 없다. 하지만 우리는 동정과 이타심으로 애정을 이끌어낼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우리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곳이나 상황에서, 전혀 예상하지 못한 사람에게서 애정을 느낄 수도 있다. 다른 사람의 진심어린 매력을 믿어라.

당신의 진심은 수천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훌륭한 수단이자, 당신이 애정을 찾도록 돕는 훌륭한 수단이 될 수 있다.

어떤 상황에서건, 이하의 방법을 통해, 어디서건 애정을 느낄 수 있기를:

1) 당신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는 사람들을 주변에 두어라. 당신의 말에 귀기울이고 이해하는 친구들이나, 자주 웃고 즐기는 사람들. 웃음은 어려운 시간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훌륭한 수단이다.

2) 아이들과 친구가 되어라. 그들과 동화할 수 있다면, 아이들은 당신에게 순수함과 진실함, 그리고 이타심에서 우러나오는 애정을 줄 것이다. 당신은 굳건한 유대를 아이들의 순수한 사랑과 동질감에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3) 어르신들과 친구가 되어라. 노인들은 곧 지혜의 원천이기도 하다. 그들은 경험에서 비롯된 것을 당신에게 전해줄 것이다. 만일 당신이 그들에게 귀기울여준다면, 당신은 노인들이 마치 자신의 친조부모인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당신은 마치 노인들의 친손자가 된 것처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당신이 돕고자 하는 노인들과 이야기를 나누어보아라. 더욱이, 그들은 당신이 도와주기 때문에, 당신이 자신의 편이라 믿어주며, 진실한 애정을 전해줄 것이다.

4) 좋은 이웃이나 친구를 두어라. 평범한 “안녕하세요?”와 같은 인사 한마디만으로도, 당신은 도움을 주거나 받을 수 있다. 고독을 너무 오래 느끼는 것은 좋지 않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더, 일상속에서 애정을 주고받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애정을 주어라… 당신이 오랜 시간동안 받아온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