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자를 위한 8가지 자기관리 전략

다른 사람들을 돕고 싶다면, 먼저 자신을 돌봐야 한다. 여기 심리학자들을 위한 몇 가지 자기관리 요령들이 있다.
심리학자를 위한 8가지 자기관리 전략

마지막 업데이트: 20 2월, 2021

심리학자들 역시 사람이다. 좋든 나쁘든 간에, 우리는 일상 업무에서 인간적인 것을 멈추지 않는다. 그런 면에서, 우리 자신의 건강을 돌보는 것은 특히 우리가 잠재적인 소진의 위험을 이해한다면 우리 일의 일부이다. 그렇다면, 우리 자신을 어떻게 돌봐야 할까?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모든 상황 중에서, 어떤 것이 우리의 웰빙에 가장 위험한가? 오늘은 심리학자를 위한 몇 가지 자기관리 전략을 공유하고 이런 질문들에 답해 보도록 하겠다.

심리학자들은 다양한 맥락에서 일하지만, 인간의 상호 작용은 항상 그들의 작업의 일부이다. 당신의 전문분야에 상관없이, 빈 컵으로는 따를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돕고 싶다면, 자신을 돌봐야 한다.

“모든 이론을 알고, 모든 기술을 습득하라. 인간의 영혼을 만지는 것은 또 다른 인간의 영혼이 되어야 한다.”

-칼융-

심리학자를 위한 자기관리 전략

심리학자를 위한 자기관리 전략

옥스퍼드 사전은 돌봄을 “누군가나 어떤 것의 건강, 복지, 유지, 보호를 위해 필요한 것의 제공”으로 정의한다. 그러므로, 자기관리는 자신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필요한 것을 제공하는 것이다.

심리학자를 위한 자기관리에는 우리의 웰빙을 보장하는 특정한 실천이 수반된다. 이것은 우리의 건강을 총체적으로 관리하는 문제이다. 다음은 몇 가지 제안 사항이다.

  1. 자기 인식

자기 인식은 우리가 모두 어느 정도 실천하는 것이다. 그것은 메타 경험에서 오는 것만큼 경험에서 오는 것이다. 심리학자들에게, 이 관행은 특히 중요하다. 심리학자에게 집중력을 잃거나 우리 자신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을 환자에게 투영하는 유혹에 빠지지 않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전문적인 수준에서 자기 인식은 우리가 어떤 고객을 도울 수 있고, 어떤 고객을 다른 사람에게 의뢰해야 하는지 아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는 임상 환경에서 특히 중요한 기술이다.

  1. 자제력

심리학자들을 위한 또 다른 자기관리 전략은 자제력이다. 웹스터 사전에 따르면, 자제력은 “자신의 충동, 감정, 또는 욕망에 대한 제한”이라고 한다.

자제력은 우리가 정해진 경계를 설정하고 존중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심리학자 웰빙의 핵심이다. 분석적 반성의 순간에 이러한 경계를 생성하므로 발생하는 충동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통제력을 유지하고 적극적인 것은 또한 개인적인 방법으로 다른 사람들과 더 쉽게 연결되도록 한다.

  1. 회복력

회복력은 문제를 극복하는 능력이다. 고난과 역경을 어떻게 극복했는지를 자신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도우려고 할 때 유용하다.

당신이 회복력이 있다면, 자신의 문제를 상기시키는 다른 사람들의 문제에 대처할 힘도 갖게 될 것이다. 우리의 자연적인 방어 메커니즘은 보통 이러한 촉발된 상황을 피하려고 노력하지만, 회복력은 대처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임상 심리학자들은 종종 환자의 투쟁과 문제에 의해 움직인다. 부끄러워할 일이 아니다. 자신의 역경을 극복할 수 있다면, 긍정적인 방향으로 움직일 것이다. 그것은 심지어 변화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1. 치료를 받으러 간다

이것은 임상 심리학자와 다른 환경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모두 훌륭한 습관이다. 치료는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자기 일에 가치를 더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치료는 큰 수익을 내는 투자다.

치료는 또한 정서적, 사회적 및 신체적 건강에 필수적인 회복력과 감정 관리를 촉진한다.

환자와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은 빠르게 소진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심리치료는 감정적, 지적 피로를 피하기 위한 훌륭한 도구이다. 좋은 정신 치료 감독은 우리가 모두 가지고 있는 약점과 성격상의 결함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만약 직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자신을 위해 도움을 구하는 것을 주저하지 말라. 이것은 정신 건강 전문가들을 위한 가장 중요한 자기관리 전략 중 하나이다.

  1. 심리학자를 위한 자기관리 전략 중 하나, 지원 소셜 네트워크 활용

만족스러운 사회생활은 웰빙에 필수적이다. 따라서, 이것은 우리가 강조하고 싶은 심리학자의 중요한 자기관리 형태다. 전문가 수준에서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촉진하는 것은 공감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개인 차원에서는 지원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강화한다.

결국, 해로운 관계는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사실, 당신은 도움을 구하는 가까운 사람들과 경계를 정하는 연습을 할 수 있다. 그들에게 그 역동성이 작업의 일부이며 임상 환경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관해 이야기해보자.

  1. 나는 당신을 돌보고 나 자신을 돌본다.

심리학자로 일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의 웰빙을 돌보겠다는 헌신을 포함한다. 이러한 헌신은 때로 책임감 있는 행동의 범위를 벗어나는 방식으로 관여하게 됩니다.

또한, 심리학자들은 다른 사람들을 돕고자 하는 욕망에서 자신의 정신 건강을 소홀히 한다. 이러한 행동은 궁극적으로 그들이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보살핌에 해가 될 것이다.

  1. 심리학자를 위한 자기관리 전략: 마음 챙김 연습

스웨덴 우메슈 대학의 테레세 에릭손 연구원은 마음 챙김이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연구는 자기관리 관행이 심리학자들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을 뒷받침한다.

우리의 필요를 인식함으로써 한계점에 도달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명상, 비판단적 관찰, 결과와 괴리, 받아들이고 놓기, 자기 자신에 대한 경청, 그리고 무엇보다도 현재와 연결되는 것을 통해 인식을 향상할 수 있다.

업무 단절

  1. 업무 단절

단절이란 모든 것을 위한 시간과 장소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언제 당신의 관심을 의식적인 의지로부터 해방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 쉬지 말아야 하는지를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자신의 웰빙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보호하는 일련의 우선순위들을 생각해 내야 한다. 다른 말로 하면, 육체적, 감정적, 사회적, 정신적 자아이다. 다음은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활동이다.

  • 의식적으로 먹는 것.
  • 혼자 있을 수 있는 공간을 주는 것.
  • 놀기
  • 예술품 만들기.
  • 음악 감상
  • 명상

결론적으로, 심리학자를 위한 다양한 자기관리 전략이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러한 전략을 자주 사용하는 것이다. 그것들은 소진을 예방하고 환자에게 최선의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해주는 열쇠이다.

이 글은 어떤가요?
어려운 사람을 상대할 때 자신을 잃지 않는 기술
Wonderful Mind
읽어보세요 Wonderful Mind
어려운 사람을 상대할 때 자신을 잃지 않는 기술

어려운 사람들은 논쟁, 비판, 협박 및 환경에서 부정적 성향이 있다. 어려운 사람을 상대하는 일에서는 반드시 힘을 아껴야 한다. 이는 파국을 겪지 않고, 좋은 자존감을 유지하고, 분노나 좌절에 극복되지 않도록 감정을 조절하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