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을 위한 건강한 여가 시간 보내는 방법 7가지

2019-04-09

취미란 단순히 시간을 보내는 재미있는 방법이 아니다. 취미는 우리의 웰빙에도 도움이 된다. 매일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고, 건강한 여가 시간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여유로운 시간이 생겼을 때 무엇을 하는가? 모든 것을 잊고, 안정을 취할 수 있는 취미나 여가 시간을 보내는 당신만의 방법을 가지고 있는가? 또는 당신은 그런 시간을 가질 여유가 없는 사람인가? 취미 생활이 시간 낭비라고 생각하는가?

그렇다면 너무 성급하게 그런 결론을 내지는 말아주기 바란다. 정신은 물론 신체의 기분을 좋아지게 만드는 건강한 여가 시간을 보내는 방법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여가 시간은 우리의 인생에서 절대로 없어서는 안되는 요소이다. 그리고 이것은 절대로 시간 낭비가 아니다.

취미는 시간을 투자할 충분한 가치가 있는 것이고, 시간을 생산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성격과 관심사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여가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선택하는 모든 취미는 우리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도움이 많이 되는 몇몇 취미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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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할 수 있는 건강한 여가 시간 보내기

웰빙을 위한 건강한 여가 시간 보내는 방법들은 매우 다양하다. 오늘 다루려는 것들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취미이다. 그 이유는 특별한 준비물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 뿐 아니라, 장소를 가지리 않고 어디서나 가능하다.

춤은 그저 재미있는 운동의 한 종류인 것만이 아니다. 여기에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부분들이 있다.

춤은 자신의 속도에 맞춰 몸을 움직일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재미있고 누구나 할 수 있는 활동이기도 하다. 춤은 우리의 기분을 좋아지게 하는 호르몬을 분비하게 만들기도 한다.

그 뿐 아니라, 비슷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매우 좋은 사회 활동이기도 하다. =원한다면 자신의 집에서 혼자 편하게 춤을 즐길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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춤은 매우 좋은 심혈관 운동이다.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체력을 향상 시키며, 근육과 뼈를 강화 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조정력과 균형을 향상 시키고, 근육의 유연성을 유지하는데 좋다.

또한, 춤은 두뇌에도 좋은 운동이다. 인지 기능을 향상 시키고, 치매의 위험을 낮춰준다.

또한, 정서 건강에도 좋은데, 그 이유는 춤이 자존감을 향상 시키고, 자신의 신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글쓰기

자신을 위해 일기를 쓰거나, 타인을 위한 글을 쓸 수도 있다. 이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다. 펜과 종이 (또는 노트북이 더 편하다면, 컴퓨터를 사용할 수도 있다)만 있으면 된다.

심지어 여러 이유로 글을 쓰는 행위 자체가 불가능한 사람도 가능하다. 우리의 말을 다른 사람이 받아 적어주는 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글쓰기는 다양한 신체 및 정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기억력을 향상 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수면에 도움을 준다.

몇몇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자신의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쓰는 것은 암 환자들이 자신의 질병을 받아들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글쓰기는 사고 과정과 감정 정리에 도움이 되고, 면역 체계를 튼튼하게 할 수도 있다는 연구 결과 또한 나와있다.

가상의 이야기를 쓰는 것 또한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된다. 스스로 창조한 세상을 자신의 마음대로 통제할 수 있는 것은 아이디어, 감정 그리고 생각을 소통하는 좋은 방법이다. 자신의 생각을 전혀 무해한 방식으로 표현하고, 탐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상의 이야기를 쓰는 것은 안정을 취하고, 마음을 차분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음악 감상

음악 감상 또한 신체 및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된다. 사실, 음악은 우리의 신경 화학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음악은 우리의 면역 체계를 자극할 수도 있다. 또한, 스트레스 및 불안 수치를 낮춰주고, 우울한 감정의 해소에 도움이 된다.

제니 홀, 마틴 허쉬, 엘리자베스 볼, 캐서린 미즈가 공동으로 진행한 연구에 의하면, 음악은 환자의 수술 전 불안을 완화하는데 약물보다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음악을 듣고 연주하는 것은 “스트레스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코르티솔의 수치를 더욱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음악이 사람의 기분을 더 좋아지게 만들고, 정서적 웰빙에 좋은 것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사실, 음악은 모든 것을 좀 더 쉽게 느껴지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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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에 도움이 되는 또 다른 여가 시간 보내는 방법들

신체, 정신, 정서적 건강에 도움이 되는 여가 시간을 보내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정원 가꾸기 또한 매우 좋은 취미이다. 운동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두뇌에도 좋은 활동이다.

또한, 정원 가꾸기와 치매의 위험성이 낮아지는 것 사이에는 상관 관계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연구자들은 정원 가꾸기와 심장 마비 및 심근 경색의 위험을 낮추는 것 사이에 연관성도 발견해냈다.

매우 건강한 여가를 보내는 방법 중 또 다른 하나는 반려 동물을 돌보는 것이다. 반려 동물을 키우는 것은 좀 더 많은 운동을 하는 기회가 될 뿐 아니라, 사교적이 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반려 동물을 돌보는 것은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반려 동물을 키우면 외로움을 덜 느낄 수도 있다.

자원 봉사 또한 여가 시간을 보내는 좋은 방법 중 하나 이다. 자원 봉사는 충만한 감정과 목적 의식을 동시에 가질 수 있는 좋은 활동이다.

자원 봉사자가 되는 것은 스스로 자신에 대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만드는 것은 물론, 타인을 도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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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 역시 매우 좋은 여가 시간을 보내는 방법 중 하나 이다. 요가의 가장 좋은 점 하나는 연령과 신체 조건에 관계 없이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요가는 체력과 기운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심혈관과 순환 계통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이처럼, 신체 및 정신적 웰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건강한 취미들이 있다.

전문가들은 최소한 10개의 여가 시간을 보내는 방법 또는 취미를 가지라고 권장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들은 인생의 어려운 순간들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된다.

자, 무엇을 기다리는가? 오늘부터 취미를 가져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