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7가지 장점

· 2017-08-08

독서는 여러 방법으로 인간의 마음과 삶에 영향을 준다. 하지만 정신학적으로 보자면, 평소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신경적 연결에 더 뛰어나다.

추가적으로, 특히 소설을 자주 읽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의 마음을 더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다고 증명되었다.

독서의 장점

독서를 통해 우리는 새로운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어떻게? 꽤 간단하다. 문학, 특히 소설은 독자에게 엄청난 정서적 영향을 주며, 독서가 아니라면 몇 십년은 걸릴 감정을 느끼게 해주고 또 나레이터가 존재하기 때문에 등장인물에게 더 공감하도록 도와준다.

문학은 매우 뛰어난 현실 자극 요소다. 이는 마치 성격과 특징을 유지한 채 다른 상황, 다른 시대로 순식간에 옮겨주는 타임머신과 같다.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보고 우리의 행동으로 인해 타인에게 일어날 수 있는 결과와 영향력을 고려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독서로 인해 우리는 더 상냥한 사람이 된다. 또한 자상함, 인자함, 연민과 같은 미덕을 배울 수 있다.

좋은 문학은 돈과 명예만을 중시하는 오늘 날 지배적인 체제와 늘 정반대의 성격을 띄어왔다. 작가들은 스스로를 세상의 정 반대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세상을 향한 위선적이고 구식인 관점을 대응하는 생각들과 감정들에 공감한다.

문학은 고독의 효과적인 치유법이다. 좋은 책을 읽다보면 우리는 틀림 없이 우리가 일체화하고 나레이션 안에 묻힌 지식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재미있는 책은 100% 우리의 관심을 끌고 우리의 친구이자 동반자가 되기 때문에 고독이 사라질 수밖에 없다.

작가들은 그들의 기술을 통해 피해망상과 스케쥴에 쫓기는 불안감으로부터 우리를 해방시켜줌으로써 마음가짐을 개방적으로 만들어준다.

마지막으로 문학은 우리가 실패에 초연할 수 있게 돕는다. 누구도 실패를 원치는 않지만 좋은 책을 읽다보면 실패가 어쩔 수 없이 존재하지만, 극복 가능하며 우리를 더 강하게, 마침내 성공할 수 있는 계기로서 유리하게 사용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내가 위에서 말한 독서의 장점은 나이와 조건에 관계 없이 똑같이 적용되기 때문에 독서는 매우 유익하다. 모두 나이에 따라 저마다의 취향과 욕구가 있겠지만, 어쨌든 독서로 인해 얻는 결과는 똑같다.

문학을 마치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지혜와 우아함을 주는 영약으로 여겨라. 좋은 책을 읽을 기회가 생긴다면 반드시 쟁취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