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탈출 하는 팁 6 가지

· 2019-02-07

일상에서 벗어날 수가 없다고 불평을 해본 적이 있는가? 끝없는 일, 스트레스, 부족한 자유 시간 그리고 개인적인 문제 등은 우리가 일상에서 벗어나는 것을 막는 주요 원인이다. 이 글에서 일상에서 탈출하기 위한 팁 6가지를 소개한다.

연초에 했던 결심이 잘 지켜지고 있는가? 그 결심을 지키다가 얼마 안가 포기해버리지는 않았는가? 이것은 부분적으로 매일 밤 자기 전에 갖게 되는 주체하기 힘든 느낌 때문이다.

이는 대담하게 행동하는 것을 막고 불행하게 만들어, 그렇게도 갈망하는 평화를 얻지 못하게 만든다.

틀에 박힌 일상에 안주할 필요는 없다. 우리는 행복할 자격이 있다. 가끔은 일상에서 벗어날 자격도 있다.

상황이 결코 변치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면, 그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두자. 우리는 삶을 멋지고 훌륭하게 만들 힘을 갖고 있다.

확실히 힘들긴 하지만, 스트레스와 짐을 내려놓는 일은 충분히 이룰 수 있는 목표다. 하지만 융통성이 있어야 하고 삶을 정비할 의지와 적극적으로 행동할 욕망을 가져야 한다.

일상에서 탈출 하는 팁 6 가지

일상에서 탈출하는 팁 6가지

자신의 시간을 마련한다

자신의 시간을 마련하는 것은 말은 쉽지만 행하기가 어렵다. 조용히 앉아 책 읽는 일, 영화 구경, 친구와 마시는 커피 한 잔 등은 종종 구석으로 처박혀 미뤄지고 만다.

일상의 일이 거의 모든 관심을 차지해버리는 일은 지극히 정상이다.

그래서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으면 노력을 해야 한다. 누구도 그 일을 해주지 않는다. 자신의 행복에 대한 결정권은 바로 당신 자신이 가지고 있다.

“모험이 위험하다는 생각이 들면 일상을 따르면 된다. 그것은 치명적이다.”

-Paulo Coelho-

뭔가 말도 안 되는 짓을 하는 것도 일상 탈피의 한 방법이다

낯선 장소로의 여행을 계획한다

우리는 늘 불필요한 것에 돈을 쓴다. 대신에 일 년에 한두 번 여행에 투자하는 것은 어떨까?

돈이 없다면 무리해서 지구 반대편까지 여행을 갈 필요는 없다. 그저 가보지 않은 새로운 곳으로 갈 계획을 세우면 된다.

그럴 수 있다면, 친구와 함께 가는 것도 좋다. 함께 하는 경험은 만족감이 두 배가 된다. 카메라 가져가는 것도 잊지 말자.

뭔가 말도 안 되는 짓을 한다

살아가면서 한번이라도 말도 안 되는 일을 하는 상상을 안 해본 사람이 있을까? 삶에 약간의 ‘융통성’을 더하면 결과적으로 눈에 띄게 더 행복해진다.

생전 들어보지도 못한 장소로 가는 표를 사고, 늘 사고싶어 했던 비싼 옷을 사고,  늘 원하던 색으로 머리를 염색한다.

일상 탈출은 상상력만 동원하면 매우 쉬워질 수가 있다. 다른 사람들이 하는 말을 신경쓰며 살기에는 인생은 너무 짧다. 지금 하지 않으면, 영영 못하게 된다. 망설이지 말아라!

자연과의 교감도 일상 탈피의 한 방법이다

자연과의 교감을 한다

자연과의 교감은 매우 중요하다. 시골길 산책, 해변길 걷기 혹은 등산은 호흡기와 심혈관 시스템에 매우 좋다. 게다가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일은 우리를 진정시켜주고, 만사에서 멀어지는 좋은 방법이다.

가능하다면, 30분 동안 조깅이나 걷기를 한다. 곧 차이를 감지하게 되고 관절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자그만 육체적 변화가 비만 같은 문제를 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스케줄을 바꾼다

스케줄을 수정하는 것 같은 간단한 행동이 실제로 커다란 차이를 빚어낼 수 있다.

몸이 일상에 젖어있기 때문에, 자그마한 변화를 일으킬 때, 마음에게는 그런 변화가 커다란 것으로 다가온다.

이 자그마한 변화에는 집에서 직장으로 가는 길을 바꾸어 보는 것,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친구와의 식사, 몰래 부모님댁 방문 혹은 취침 시간 변화 등이 포함된다.

이런 자그마한 것들은 마음에 큰 영향을 미친다 – 좋은 방향으로.

일기 쓰기도 일상 탈피의 한 방법이다

일기 쓰기

일기 쓰기는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오래 전에 썼던 걸 다시 읽어보면 삶을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게 해준다.

“그게 정말 그렇게 되었나? 도대체 왜 그런 사소한 일에 그렇게 걱정을 했지?”

관점을 바꾸고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은 커다란 성취이다. 특히 과거의 자신을 받아들일 때는 더 그렇다. 그 다른 ‘나’를 판단하지 않고, 그저 실패를 통해 배우고, 똑같은 실수를 저지르지 않으려고 할 뿐이다.

일상 탈출은 희생을 필요로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희생은 가치가 있을 거라고 장담한다.

우리의 정신적, 그리고 정서적 행복이 이 ‘희생’에 달려있다. 이는 어떤 일이나 의무보다 더 훨씬 더 가치가 있는 것이다.

우리는 자신을 사랑하고 의연한 삶을 살 의무를 갖고 있다. 그래서 삶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 바로 당신 자신에게 등을 돌리지 말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