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 관계를 시작하는 5가지 단계

· 2017-01-16

굳건한 관계는 그 구성원들이 만들어내는 기둥을 통해서 만들어진다. 이 기둥은 연인으로서 살기로 합의된 인간 관계의 기반이 생겼을 때 만들어진다. 연인의 인간관계가 굳건하고, 안정적인 관계를 원하기 때문에, 연인은 그것을 위한 적절한 양의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한 명이 일방적으로 다른 사람을 고려하지 않고 관계를 맺을 것을 강요받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 인간 관계의 기둥을 만들어내기 한참 전에, 즉 “우리”가 되기 전에, 각각의 사람은 그들 자신의 가치와 개성을 보여주어야 한다. 관계의 시작은 다른 사람과 나중에 튼튼한 기둥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자기 자신을 잘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다음의 절차를 따를 것을 권하고 싶다.

 1. 연인이 되기 전에, 친구부터 시작하라.

지금, 혹은 미래의 파트너를 만들어두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당신의 인간성이 다른 사람과 맞물릴 수 있는지,  좋은 연인이 될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친구가 되는 것이다.

우정은 진실함, 신뢰, 그리고 인간 관계를 통해 맺어지는 것으로, 서로 어떤 사람이 되길 원하거나, 기대하거나, 강요하지 않고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관계를 만들어낸다.

2.  관계가 자연스럽게 시작되도록 하라.

관계를  서두르지 마라. 그 말인즉,  불안해하며 걱정하지 말고, 두 사람의 관계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 걱정하지도 말고, 현재를 즐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것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자연스럽게 감정, 태도, 기분, 그리고 두 사람의 관계의 진전을 즐기는 것이다.

3.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존중하라.

인간 관계를 새로 만드는 것이 항상 당신의 개성을 잃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당신만의 취향, 소원, 그리고 목표의 개척을 위해 고군분투하라; 만일 잘 된다면, 자연스럽게 연인이라는 복잡한 형태가 될 것이다.

이렇게 되기 위해서는, 우리 스스로 다른 사람의 인간 관계에 너무 집중하도록 두어서는 안된다. 그 때문에 건강한 인간관계를 위한 충분한 자기 존중이 이루어지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간 관계의 맨 처음, 자기 자신: 자신의 감정,생각, 그리고 욕망을 남에게 보여주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나아가서, 인간관계에서 상호 존중은 반드시, 처음부터 존재해야 한다.

4.  관찰하여 다른 사람을 알아가며, 존중하라.

다른 사람의 가치, 감정, 기분을 아는 것과, 자신과 주변 사람의 태도나 매너리즘을 잘 아는 것도 중요하다.

다른 사람을 아는 것은 그들의 가치와 세상에 대한 관점를 존중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준다. 그리고 우리가 다른 사람이 어떻게 되길, 어떤 사람이 되기를 은근히 바라는, 독과 같은 부정적인 생각을 기르지 않고, 다른 사람을 받아들이도록 돕는다.

이로 인해,  우리는 우리가 다른 사람을 받아들일지 정할 수 있고, 우리의 인간관계의 토대의 기둥을 만들 수 있다.

5. 관계에 이름을 붙이는데 급급하지 말아라.

마지막으로, 상대와 친구가 된 후에, 상대를 상당히 많이 알게 된 후에,  다른 사람만큼 자신의 감정을 관찰하기 위해, 우리는 우리의 관계를 ‘명명하는’데에 치중하곤 한다. 우리를 ‘연인’이라 부르며 그것이 사랑과 매력을 불러온다고 생각하곤 한다.

이 단계에 다다르게 되면, 우리는 관계의 토대의 기둥을 세우기 시작했을 때이다. 두 명의 다른 사람이 하나가 되어, 각자의 가치, 태도, 그리고 스스로의 꿈을 공유하며 행복을 부를 것을 확신하는 삶의 방식을 받아들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