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에 기상 해야하는 5가지 이유

2017-04-26

우리 모두 살면서 “일찍 일어난 새가 벌레를 잡는다”라는 말을 수백번은 들어봤을 것이다. 아침 일찍 기상 하기를 권고하는 이 속담은 우리가 직장을 시작할 때 전문성을 발전시키도록 교육하려는 목적일 수 있다.

휴식이 아니라 꿈을 꾸기 위해 잠들어라. 꿈은 이루기 위해 존재하기 때문이다.”

-월트 디즈니-

파워 블로거인 에고사 아이히(Eghosa Aihie)는 실제로 이 속담을 연구해 과연 이것이 진실인지를 증명하자는 생각을 해냈다.

아이히는 연구 과정에서 다음 2년 동안 매일 6시에 일어났다.

결과는 어땠을까? 습관은 그의 인생을 바꿔놨다.

저자는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유지시킨 5가지의 동기부여에 대해 서술한다. 한번 무슨 일이 일어났고,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살펴보자.

아침 6시에 일어나야하는 5가지의 이유는 무엇일까?

  1. 스스로가 무엇을 원하는지를 숙고할 시간이 생긴다

어느 날, 나는 내 목표를 이루지 못하는 이유가 내가 충분히 집중하지 않기 때문임을 알아차렸다. 차분하고 정리된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스스로가 무엇을 원하며, 하루의 에너지를 어디에 쏟을지를 계획하는 일은 하루를 순조롭게 보내고, 시간에 쫓기거나 멍 때리지 않도록 도와준다.

과학 보고서에 따르면 아침 몇 시간 동안 뇌가 최고로 잘 작동한다고 한다. 사고 방식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이 몇 시간을 잘 활용하라. 그리고 더 정신적으로 지치고 힘들어질 나중을 위해 미리 계획하도록 하자.

  1. 하루를 정돈할 시간적 여유가 생긴다

아침 일찍 일어난다면, 하루 일과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하루를 정리할 시간이 많아질 것이다. 이것은 당신이 그날 할 일을 하는 데에 더 효율적이고 능률적이도록 도울 것이다.

게다가 만약 하루를 지친 상태로 시작한다면 생각했던 만큼 효율적으로 일과를 처리하지 못하고 부담을 느낄 위험이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저녁에 충분히 수면을 취하고 다음날, 완전히 회복하고 생생한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다.

  1. 운동하기 최고의 시간이다

6시에 일어나기 시작하면, 이제 더 이상 헬스클럽을 가지 않을 수 있는 핑계는 없다. 그 정도로 일찍 일어나게 되면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한 두 시간의 여유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아침 운동을 하고 분비되는 엔돌핀은 하루 종일 무슨 일을 해도 긍정과 행복감을 느끼게 해줄 최고의 에너지 원천이 된다.

  1. 아직도 아침을 왜 먹는지 모르겠다고? 이제 알게 될 것이다

분명 당신도 하루를 에너지 넘치게 시작할 수 있는 –아침식사-의 중요성에 대해 들어보았을 것이다. 건강한 아침을 먹을 수 있는 여유로움이 생기면, 몸을 지치게 할 하루 일과를 더 잘 맞이할 수 있게 된다.

존 홉킨스 블룸버그 공공의료대학 연구팀 (John Hopkins Bloomberg School of Public Health)이 진행한 연구 결과는 여유롭고 건강한 아침 식사를 하면 건강에 매우 좋은 습관을 몸에게 줄 수 있다는 사실을 과학적으로 증명한다.

몸이 하루 종일 제대로 기능하기 위한 에너지를 아침에 공급해야한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1. 성공의 비결이다

성공하고 싶다면 일찍 일어나라.

-익명-

사적으로, 공적으로 성공적인 사람 중 대다수가 아침 6시 이전에 일어난다.

트위터 창립자인 잭 도시(Jack Dorsey)는 뉴욕 매거진의 한 인터뷰에서 매일 아침 5:30에 기상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아침에 명상이나 조깅을 한다고 이야기했다.

버진(Virgin Group)의 창립자인 리처드 브랜슨(Richard Branson)은 인사이더(Business Insider)의 인터뷰에서 아침 5:45에 일어나 운동을 하고 건강한 식사를 한다고 말했다.

아침 6시 기상은 분명 다른 사람들보다 세 걸음은 앞서게 만들고, 더 차분하고 여유로워지도록 만든다.

스스로에게 여분의 시간을 주고 하루를 차분하지만 효율적이게 보내는 습관은 당신의 창의력을 최대치로 올려주고, 자신감 넘치는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