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보통 몇 살에 가장 행복할까?

사람들은 보통 몇 살에 행복할까? 행복은 모호하고 주관적인 용어이다. 행복을 느끼는 이유는 사람마다 크게 다르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보통 몇 살에 가장 행복할까?

마지막 업데이트: 23 8월, 2021

사람들은 보통 몇 살에 가장 행복하다고 느낄까? 행복은 모호하고 주관적인 용어이다. 행복을 느끼는 이유는 사람마다 크게 다르기 때문이다.

행복을 실제로 경험하려면, 먼저 행복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한다.

사람들은 보통 몇 살에 가장 행복할까?

행복은 깊은 내적 만족으로, 당신을 도취시키고 채우는 짜릿한 감정 상태이다. 멋진 사람을 만나거나 꿈에 그리던 집을 사는 등, 다양한 일을 경험하고 느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인생에 진정한 행복이란 없다고도 말한다. 다시 말해, 일시적인 행복의 상태만 있다는 것이다.

바람을 즐기는 여자.

행복의 방법

행복은 인간이 느끼는 감정 상태이다. 행복은 심리학, 신학, 철학 분야의 전문가에 의해 연구되고, 정치 과학자와 경제학자에 의해 끊임없이 분석된다.

심리학의 관점에서 행복은 좋은 삶을 살고 즐기는 것을 포함하는 웰빙의 상태이다. 다시 말해, 목적의식과 깊은 만족감이 있는 의미 있는 삶을 의미한다.

소냐 류보미르스키(Sonja Lyubomirsky)는 자신의 저서 ‘행복의 방법’에서 행복을 기쁨, 만족, 긍정적인 웰빙의 경험이라고 주장한다.

행복을 얻는 것은 어떤 면에서 당신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을 찾는 것이라고도 볼 수 있다. 이가 바로 ‘행복’이라는 단어가 사람마다 다르게 해석하는 이유이다.

사람들은 보통 몇 살에 행복할까? – 긍정적인 생각

긍정적인 생각을 유지하거나 유도하는 것은 행복을 느끼는 방법 중 하나이다. 행복: 빠른 몰입’은 경제학자 벤자민 레드클리프 (Benjamin Radcliff)와 정치학자 아미타바 키르쉬나 두트 (Amitava Krishna Dutt)의 최신 저서로, 정말로 돈이 행복을 살 수 있는지에 관해 다룬다.

그들의 이론은 아래의 3가지 개념을 기반으로 한다.

  • 긍정적(기쁨)과 부정적(불안)의 일시적인 감정 사이의 균형.
  • 장기적인 의미에서 삶에 대한 인지적 자기 판단.
  • 삶의 의미를 찾을 가능성.

또한 에마누엘 컬리지 (Emmanuel College)의 심리학과 클레어 메타 (Clare Mehta)교수는 30~40대 사람들을 분석한 연구를 진행했다.

그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36세가 가장 행복한 나이인 것으로 밝혀졌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책임감을 느끼지 않는 점, 자유로운 점, 다양한 꿈을 꿀 수 있는 점 등을 들며 ‘젊음’을 이상화하곤 한다.

그러나 결혼, 집 구입, 이혼, 새로운 경력, 자녀를 갖지 않기로 결정하는 것 등 삶에 중요한 사건을 경험할 수 있는 나이대를 선호하는 이들도 많다.

사람들은 보통 몇 살에 가장 행복할까?

사람들은 보통 몇 살에 가장 행복할까? – 행복을 잃지 말기

위의 연구 결과를 살펴보면 행복이란 “목표를 향한 여정을 즐기는 것”이라고 느끼는 이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연구를 진행한 메타 교수는 “성인은 어느 정도 안정감과 어려움을 동시에 겪고 있을 때 가장 행복하다고 느낀다. 따라서 30~40대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보람있고 행복한 삶의 단계이다.”라고 밝혔다.

연구 참가자들은 그들이 직면한 도전에 압도당했지만, 그만큼 더 만족스러움을 느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그들에게 긍정적인 스트레스를 주는 것이 무엇이었든 간에, 그들에게 더 많은 기쁨과 행복을 가져다 주었다는 것이다.

직장이나 회사를 다니고, 가족 구성원의 역할을 하는 것은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어려운 ‘책임’이자 ‘임무’이다.

그러나 이러한 책임은 종종 긍정적인 감정의 귀중한 원천이기도 한다.

사람들이 20대부터 투쟁하고 노력하여 얻은 경력, 업적, 중장기적 목표의 달성, 인간관계, 전반적인 재능과 기술은 삶, 바로 그 자체이다. 그리고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더 큰 자신감을 갖게 된 행복의 순간이기도 하다.

이 글은 어떤가요?
슬로 리빙: 행복을 얻는 또 다른 방법
Wonderful Mind
읽어보세요 Wonderful Mind
슬로 리빙: 행복을 얻는 또 다른 방법

현대 생활의 회오리바람에 휘말린 자신을 몇 번이나 발견했는가? 아마 당신이 원하는 것보다 훨씬 더 자주 그럴 것이다. 빛의 속도로 삶을 산다는 것은 삶을 가치 있게 만드는 사소한 순간을 많이 놓치는 것을 의미한다. 슬로 리빙 운동은 1980년대에 처음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