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달: 여성의 주기 알아보기

· 2018-05-24

여성의 몸과 주기는 달과 지구와 연결되어 있다. 여성은 월경 주기를 통해 다른 달 에너지(새로운 달, 초승달, 보름달)를 얻는다. 이것들은 차례로 계절(봄, 여름, 가을, 겨울)과 연결된다. 이전에, 여성과 자연 사이의 이러한 연결 고리는 문화와 관습의 한 부분이었다. 온갖 의식과 의례를 통해 이 관계가 설명되었다. 이로 인해 여자 아이들은 자신의 몸과 월경을 이해하게 되었다. 이것은 성가시거나 부끄러운 것이 아니라 “신성한” 것으로 이해됐다.

현재, 서양 국가에서 여성들은 본인의 월경과 에너지의 변화의 관계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경향이 있다. 보통 본인은 이러한 것에 영향이 없는 것처럼 생각하는다, 이렇게 되면 행복이 상실되고 본인의 잠재력이 사라지게 된다.

여성과 달: 달과 그 영향력

달의 위상은 월경 주기의 위상과 일치한다. 정신적 호르몬 상태는 달의 영향을 받는다. 달이 지구 주위를 도는데 28일이 걸리는 것처럼, 여성의 생리 주기는 대략 28일이다. 이 날짜를 기준으로 초승달, 상현달, 보름달, 하현달 이렇게 네 단계가 나뉜다.

여성과 달

고대에, 모든 여성들의 자연스러운 리듬은 초승달일 때 월경을 시작하고 보름달 때 배란하는 것이었다. 이는 달의 위상을 관찰함으로써 시간을 표시할 수 있었던 조상들 덕분이다.

오늘날 많은 인공 조명, 지속적인 컴퓨터 사용, 가로등으로 인해 자연광 아래서 사는 것은 거의 불가능해졌다. 인공 빛은 자연스러운 여성 리듬에 영향을 미치고 그들의 감수성과 생물학적 리듬을 혼란스럽게 한다. 다른 말로 하면, 보름달이 떠도 주기가 불규칙한 상태다.

달과 무저(Mujer)는 같다. 둘 다 여성적이고, 주기적이며, 생명을 구하는 역할을 한다.

순환의 4단계: 달 그리고 계절

월경. 초승달. 겨울.

이것은 반사적인 단계, 가장 어두운 단계, 침묵, 자기 성찰, 고독의 단계다. 이 단계에 있는 여성은 침착하고 싶어 하기 때문에 바깥 세상과의 상호 작용을 성가시게 느낀다. 우리의 몸은 더 민감해지고, 따라서 세상과 더 특별한 관계를 맺을 수 있다. 이 단계에서, 여성은 본인의 본능과 직관에 더 의존할 수 있다.

조용하고, 차분하고, 명상하기에 좋은 때다. 가능하다면 시간을 들여 생리를 하는 것이다. 여성은 자연스럽게 본인의 에너지를 재사용한다. 덕분에 회복할 휴식을 찾을 수 있고, 활력을 가지고 다음 단계를 시작한다.

배란 전. 상현달. 봄.

여성이 생리를 시작한 후의 단계는 봄, 갱신 그리고 신체적 에너지의 증가와 일치한다. 이는 월경과 배란 사이의 전이 단계다. 따라서 다음 단계(배란)를 준비하는 과정이다.

지금은 여성들이 분석 능력, 집중력, 계획 능력을 향상시킨 때이다. 정신력이 지배하고 생각이 더 명확해 진다. 감정은 더욱 안정적이고 생명 에너지는 절정에 있다. 초승달이 뜨는 동안, 여성은 휴식을 덜 필요로 하고 자신에 대해 더 확신을 갖는다. 사교적이고, 밖에 나가 재미 있게 노는 경향이 있다.

일반적으로 1년은 일종의 직장 혹은 프로젝트의 주기다. 이는 완성까지 잘되는 날도, 성과가 낮은 날도 있다. 이러한 주기를 반복적이라고 생각할 때, 모든 단계에서 적절한 관심과 에너지가 부여될 수 있도록 분업하는 것이 가장 좋은 생각이다.
-미란다 그레이-

배란. 보름달. 여름.

배란은 표현적이고, 사교적이고, 공감하기 쉽고, 빛나는 단계이다. 우리는 이제 사랑하는 것 앞에 굴복할 수 있다. 여성이 더 비옥한 시기인 만큼 에너지와 활력이 넘치는 시기다. 사실, 그것은 삶의 모든 측면에서 비옥한 단계이다: 일이든, 개인 생활이든, 가족 일이든…

이 기간 동안, 자신감과 자긍심은 성적 욕구와 함께 증가한다.

매달 여성의 몸은 일련의 변화를 겪는데, 그 중 많은 변화는 그녀가 의식적으로 그것들을 알지 못하는 사이에 일어난다.
-미란다 그레이-

여자와 달

월경 전. 하현달. 가을.

이 단계에서 물리적 에너지는 감소하기 시작한다. 가을에 나무들이 낙엽을 버리는 것처럼, 여성은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무엇이든 깨끗이 치우고 버릴 필요를 느낀다. 이 단계의 많은 여성들은 생리 전 증후군을 경험한다.

이제는 여자가 다시 내면으로 돌아가는 주기다. 기억력과 집중력도 떨어진다. 우리의 욕망, 욕구, 두려움을 들여다 보는 이상적인 시기이다. 이 단계는 개인적 성장의 과정에서 치유하고 앞으로 나아가는데 이상적이다. 어쩌면 성적 욕구도 더 격렬해 질 수 있다.

폐경기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

생리는 없지만 생리 주기는 계속 존재하고 영향력을 행사한다. 다르게 보이겠지만, 호르몬의 관점에서 보면, 여성의 주기는 남아 있는다.

폐경기의 여성은 생식 주기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이제는 더 이상 피를 흘리지 않기 때문에 더 많은 에너지를 유지한다. 한달에 한번씩 밖으로 흘러 나가면서 새로운 에너지를 만들어 낸 이 모든 에너지는 이제 자연스러운 여성적 리듬을 맞춰 그에 적절하게 관리되는 리듬을 만들어낸다.

왜 달과 여성의 주기에 대해 배워야 할까?

여성의 주기에 대한 이러한 지식과 이해의 길은 모든 연령대의 여성들에게 자기 인식과 여성다움을 알고 행복을 준다. 따라서, 모든 여성의 개인적인 발전 과정은 월경 주기, 에너지 등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여성이 자신의 순환을 인식하게 되면, 자신의 활동과 삶을 자신만의 자연스러운 과정과 조화롭게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