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상담사는 무엇을 하는가?

2019-11-11
대부분의 학교는 학교 상담사가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학교 상담사가 매일 하는 일을 이해하지 못한다. 이 글에서 학교 상담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학교 상담사는 학생들의 성공을 위해 필수적이다. 그래서 상담사들은 거의 모든 학교에서 일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학교 상담사가 실제로 무엇을 하는지 전혀 알지 못한다.

학교 상담사는 무엇을 하는가?

아마도 학교에 있을 때, 학교의 상담사를 본 적이 없을 수도 있다. 불행하게도, 이것은 많은 학교에서 여전히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상담사는 종종 인정받지 못하고, 때로는 실질적으로 보이지도 않는다. 이것이 오늘의 글에서 이 중요한 직업에 관해 다루기로 한 이유이다.

상담사

학교 상담사의 책임

학교 상담사들은 학생들이 직업적인 미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조언하고 돕는다. 특히 무엇을 공부해야 할지,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고등학교 졸업 이후에 무엇을 해야 할지 잘 모르는 학생들에게 말이다. 그러나 이것은 상담사의 직무기술 중 작은 일부분에 불과하다.

십 대들은 자신의 삶에서 취약하고 인상적일 수 있는 시기에 있기 때문에 학교 상담사들은 고등학교에서 매우 중요하다.

학생들이 학교에 머무르도록 돕는다

학생 중퇴는 가족과 교사들을 걱정하게 하는 것이다. 스페인 그라나다 대학의 기사에 따르면, 일부 학교의 중퇴 비율은 40%에 이른다. 이것은 놀라운 수치이다.

이들 학교에서는 학교 상담사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학교 상담사들은 학생들과 일대일로 협력하여 그들이 학교에 머물 수 있도록 도와줄 전략을 고안한다. 중퇴는 종종 가족 문제와 관련이 있어서, 상담사는 학생들의 가족과 만나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설명할 것이다. 학생들을 정상 궤도에 올려놓기 위해서는 가족의 지원이 필수적이다.

학생의 요구 사항 파악 및 적절한 변경

학교 상담사의 또 다른 책임은 학생들의 성공에 필요한 변화를 시행하는 것이다. 만약 학생이 수업을 따라잡기 힘들거나 ADHD, 불안감, 시력 문제를 가지고 있다면, 상담사의 일은 그러한 장벽을 어떻게 헤쳐나갈지 알아내는 것이다. 모든 학생이 성공할 동일한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이 있다.

  • 물리적 장벽을 제거한다. 학교가 휠체어에 친화적이고 모든 학생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통신 장벽을 제거한다. 예를 들어 시각장애 학생을 위한 점자 자료 제공이 있다.
  • 특수 필요 수업이 필요하다. 학교 상담사들은 학생들이 자신의 필요에 적합한 수업에 참여하도록 한다. 예를 들어, 이것은 ADD를 가진 학생들에게 중요한 만큼 영재에게도 중요하다.

어떤 교실 환경은 학생들의 진보를 방해할 수 있다. 이런 경우 학교 상담사가 개입해야 한다.

심리 평가 제공

학교 상담사의 또 다른 중요한 역할은 심리 평가를 제공하는 것이다. 학생 개개인이 성공하는 데 필요한 자원과 지침을 제공하는 것도 학교 상담사의 책임이다.

학교 상담사들의 일의 이 부분은 일회성이 아니다. 학교 상담사들은 학생들의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필요한 변화를 주기 위해 학생들과 함께 지속적인 평가를 한다. 가족 평가는 또한 중요하다. 왜냐하면, 그것이 학생들이 필요한 것이라면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가능성이 더 크기 때문이다.

학교 상담사들의 일

학교 상담사는 중요하다

지금쯤이면, 학교 상담사들이 교육적인 환경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해야 한다. 학교 상담사의 구체적인 역할들을 검토해 보자.

  • 학교 교육 프로그램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학생 및 가족 평가.
  • 개별적인 교육적 요구를 평가하고 그러한 요구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 수립.
  • 가족과 교사들을 만나 학생들의 성적을 향상하는데 필요한 자원 제공.
  • 학생 진행 상황을 관찰하고 관련 수정 및 개선 작업 수행.

만약 학교 상담사가 방금 대학 입학 팸플릿을 나눠주고 단지 성격 테스트를 시행했다고 생각했다면, 이 글이 당신의 마음을 바꾸기를 바란다. 보다시피, 학교 상담사들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궁극적으로, 상담사들의 목표는 학교가 각 학생에게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도록 하는 것이다.

  • Aluede, Oyaziwo, & Ikechukwu, Bridget N. Q.. (2002). Las funciones del orientador escolar para minimizar el abandono escolar en los adolescentes. Orientación y sociedad3, 83-88. Recuperado en 22 de abril de 2019, de http://www.scielo.org.ar/scielo.php?script=sci_arttext&pid=S1851-88932002000100005&lng=es&tlng=es.
  • Bujardón Mendoza, Alberto, & Macías Llanes, María Elena. (2006). La orientación educativa, una necesidad para la educación en valores humanos. Humanidades Médicas6(2) Recuperado en 22 de abril de 2019, de http://scielo.sld.cu/scielo.php?script=sci_arttext&pid=S1727-81202006000200003&lng=es&tlng=es.
  • Domingo Segovia, Jesús, Fernández Gálvez, Juan de Dios, & Barrero Fernández, Beatriz. (2016). El orientador escolar ante el reto de la mejora curricular. Un estudio de caso. Revista electrónica de investigación educativa18(2), 27-39. Recuperado en 22 de abril de 2019, de http://www.scielo.org.mx/scielo.php?script=sci_arttext&pid=S1607-40412016000200002&lng=es&tln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