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항상 곁에 있어 줘서 고마워요

31 10월, 2020
엄마라면 거리는 중요하지 않다. 곁에 있다는 것은 또한 누군가를 가슴속에 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어떤 상황에서도 말해야 할 것을 항상 알고 조건 없는 지지를 제공하리라는 것을 알고 있다.

엄마,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참석해줘서 고마워요. 당신은 내가 어렸을 때부터 내가 원하는 대로 살 수 있도록 나를 안전하게 해주고 격려해주고, 조건 없는 사랑과 지지, 절대적 신뢰를 줬어요. 평화와 행복, 영감을 주는 시원하고 반가운 바람이 되어줘서 고마워요.

이런 기분을 느끼게 하는 엄마를 갖는 것은 선물이다. 좋은 엄마들은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돌볼 줄 아는 멋진 사람들이다. 그들은 자신을 알고, 자신의 가치와 목적을 인식하여 자녀에게 최고의 것을 줄 수 있다.

워싱턴 어빙“엄마는 우리가 가진 가장 진실한 친구다. 무거운 시련이 갑자기 닥칠 때, 역경이 번영을 대신에 할 때, 친구들이 우리를 버릴 때, 우리 주변에 문제가 많아질 때, 어머니는 여전히 우리 곁에서 어둠의 구름을 흩어지게 하고, 평화가 마음에 들어오도록 노력한다.”라고 말했다.

그 많은 것들이 사실이지만, 자녀들에게 진정으로 지속적인 인상을 심어주는 어머니들은 그들 스스로 그 일시적인 먹구름을 치우도록 가르치는 사람들이다. 결국, 엄마들은 한 가지 이상의 역할을 한다.

사랑과 애정을 제공하는 것 외에 교육, 시정, 경계 설정 등을 한다. 그들은 자신의 본보기로 영감을 주고, 아이들이 스스로 세상을 향해 나아가고, 스스로 운명을 만들 수 있도록 길을 터주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

어머니의 날은 다문화적 기원이 있다

어머니의 날은 다문화적 기원이 있다

전 세계의 많은 사람은 5월 초에 어머니의 날을 기념한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물건을 사게 하는 또 다른 기념일에 지나지 않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가족과 함께 보내는 특별한 날이다.

휴일에 어떤 감정을 느끼든 간에, 사람들이 새벽부터 이날을 축하하고 있다는 것은 흥미롭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고대 이집트인들이 어머니의 날을 기념한 기록들이 있지만, 분명히 오늘날 우리가 하는 것과는 아주 다른 방식으로 존재한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일 년에 한 번 이시스 여신을 추모했다. 그녀는 생명의 창조자, 마법의 신, 어린이와 여성의 보호자였다. 고대 그리스에서도 그들은 모태와 관련된 휴일을 기념했다.

그리스인들은 제우스, 하데스 (지하 세계의 신), 포세이돈, 헤스티아, 헤라, 데메테르의 어머니인 레아에게 의를 표했다. 그녀는 타이탄이었다. 헬레닉 문화에서 그녀는 종종 달과 관련이 있었다.

현대 어머니의 날

이후 기독교가 도래하면서 성모마리아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공휴일이 5월로 정해지는 것은 19세기에 이르러서야 였다.

그것은 미국의 시인이자 활동가인 줄리아 워드 하우와 앤 자비스라는 두 여성 때문이었다.

그들은 남북전쟁의 양쪽 사람들을 화해시키기 위해 시위를 조직했다. 그들이 모두를 하나로 묶지는 못했지만, 여자들을 하나로 모으는 데 성공했다.

그들은 전쟁으로 자식을 잃은 분쟁의 희생자 엄마들의 공통적인 고통을 호소했다.

매년 줄리아 워드와 앤 자비스는 여성의 권리를 옹호하고 협력, 우정 그리고 희망을 보여주기 위해 이 그룹의 여성들을 모았다.

그들은 함께 5월을 어머니의 달로 제정해 달라고 정부에 청원했다.

엄마, 곁에 있어 줘서 고마워요

엄마, 곁에 있어 줘서 고마워요

어머니날이 마케팅팀들에 의해 만들어진 홀 마크 홀리데이가 아니라는 것에 관해 알아보았다. 이 날은 우리가 알던 것보다 그 뿌리가 깊고 확실한 목적이 있다.

어머니의 날은 여성을 중시하고, 권리를 수호하며, 평화를 위해 싸우고, 자녀를 깊이 사랑하고, 강한 가치를 따르는 사람들을 기리기 위해 존재한다.

우리 중 많은 사람은 자신의 어머니(또는 우리 자신은)에게 속성이 있다는 것을 인식한다. 그래서 우리는 어머니의 날을 축하한다.

고마움을 표시하는 것이 최소한의 도리다.

  • 엄마, 지금 곁에 있어 줘서 고마워요. 내 인생에서 가장 결정적인 순간에 가져다주신 사랑과 의도에 감사드립니다.
  • 엄마, 물리적으로 여기 있을 수 없어도 같이 있어 줘서 고마워요. 비록 내가 자주 말해주지 않을지라도, 엄마는 나의 마음 특별한 곳에서 항상 함께해요. 엄마는 항상 나와 함께 있고, 앞으로도 그럴 거예요
  • 나를 사랑하고 돌보는 법을 가르쳐줘서 고마워요. 나를 묶는 대신 날개를 달아줘서 고마워요. 닻이 아니라 바람이 되어 주셔서 고마워요. 나에게 책임감뿐만 아니라 자유의 중요성을 가르쳐 주셨어요.
  • 엄마, 곁에 있어 줘서 고마워요. 열정적이고, 유일하며, 곁에 머물러주셨죠. 나와 함께 웃고, 필요할 때 진지해 줘서 고마워요.
  • 엄마는 내가 본받고 싶은 사람이고, 오늘, 내일 그리고 영원히 사랑할 사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