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가 자녀 양육에 실패했을 때

· 2018-12-20

사람들은 때때로 자녀가 어떻게 부모를 실망하게 하는지에 대해 말한다. 하지만 부모가 자녀 양육에 실패하는 것에는 그렇게 많이 신경을 쓰는 것 같진 않다.

무례함, 지원 부족, 주의, 보호와 같은 점은 우리 성인의 삶에 상처와 흉터를 동반하는 침묵의 살인자이다.

우리는 아이를 양육하기가 쉽지 않은 일임을 알고 있다. 최고의 부모가 상을 받는 것도 아니고 최악의 부모가 처벌을 받는 것도 아니다.

성공과 마찬가지로 실패도 우리 자녀의 삶에 상처를 남긴다.

반면에, 많은 부모가 아이들에게 주는 영향을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은 중요하다.

스탠퍼드 대학 심리학과에서 수행한 한 연구는 부모가 자신의 행동과 동작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을 얼마나 무시하는지를 말해준다.

이것은 그들이 사용하는 언어와 심지어 외부에서 가족 단위로 다른 사람을 대하는 방식을 포함한다.

아이를 기르는 것은 단지 그들을 먹이기만 하는 것 이상이다. 음식은 자녀의 유일한 욕구가 아니다. 그들은 또한 긍정적이면서도 풍부한 시각적, 청각적인 자극이 필요하다. 양육은 당신이 임의대로 하는 것이 아니다.

양육은 자녀의 존재 방식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는 과정이다. 그리고 긍정적인 발전을 위해 긍정적으로 행해져야 한다.

아이를 기르는 것

부모가 자녀 양육에 실패했을 때

사랑은 가족을 부양하는 데 있어서 충분하지 않다. 어떻게 사랑하는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때때로 너무 많은 사랑을 주는 것은 좋은 정서와 개인적 발전이 결여된 과보호된 아이를 만든다.

또, 부모는 혹독한 규칙, 융통성 없는 의무, 권위적인 훈육으로 아이가 최고가 되기를 원하면서 그들의 사랑을 표현한다.

부모가 자녀 양육에 실패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부모 중 많은 사람은 아주 단순한 이유로 의식하지 못한다: 그들은 애정이 무엇인지에 대한 왜곡되고 비교육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다.

부모는 모든 면에서 특히 정서적으로 자녀가 성장하기를 원할 때 현명한 방법으로 그들을 사랑한다. 그들은 자녀가 좋은 심리적 발전 또한 갖기를 원한다. 부모는 자율성을 권장하고 그들 스스로 자신감을 느끼도록 돕는다.

부모는 대부분 시간을 최선을 다하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다. 부모가 자녀 양육에 실패하는 몇 가지 예를 보자.

성숙하지 못한 부모

몇몇 사람들은 미성숙한 성격이어서 그들의 자녀를 적절하게 키우는 것이 불가능하다. 무책임 그리고 해로운 습관과 교육적 전략의 부족은 심각한 결과를 가져온다.

과거 트라우마가 있는 부모

몇몇 부모는 과거 트라우마의 무게를 어깨에 지고 그들의 자녀를 키운다. 과거의 트라우마나 해결되지 않은 상처와 역경의 생생한 기억은 종종 양육에 영향을 준다. 물론, 두 경우는 비슷하지 않다. 우리는 모두 개인적이고 다른 경험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런 유형들은 지나친 행동으로 가는 경향이 있다.

때때로 부모는 자신의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를 처리하고 소화하지 못하는 것 같다. 이것은 자신의 자녀에게 그런 불만을 투영하게 만든다. 그렇지만 여전히 그들의 과거에 사로잡혀 있는 부모는 자녀를 과보호하는 경우가 있다.

자녀에게 자신들을 투영하는 부모

자녀에게 자신들을 투영하는 부모

이루지 못한 꿈, 프로젝트, 목표는 사람들을 좌절시킨다. 때때로, 이 모든 것들이 곧 부모가 될 사람 내부에 갇혀 있을 때 그들은 자동으로 그들이 할 수 없었던 것을 할 미래의 자녀에게 그들의 희망을 품기로 결정한다. 부모는 그것이 공들일만한 적합한 프로젝트로 본다.

아이 양육의 동력은 자녀가 자신의 욕구와 꿈을 찾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든다. 심지어 어린 시절과 청소년기를 위태롭게 할 수 있다.

자녀의 욕구를 충족할 수 없는 부모

자녀가 그들의 부모를 선택할 수 없는 것처럼 부모는 자녀를 선택할 수 없다. 모든 자녀는 다르다; 모두 자신의 개성과 욕구가 있다. 의심의 여지 없이, 자녀에게 욕구를 적절하게 충족시키는 방법을 아는 것이 부모의 가장 큰 의무이다.

그 반대로, 그런 욕구를 무시하거나 부정하는 것은 진실성을 대단히 위태롭게 한다. 부모는 때때로 왜 자녀가 반항적이고 믿기 힘든 태도를 보이는지 궁금해한다. 자녀가 부모를 무시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그러한 행동이 무인 욕구와 불만의 공허감의 결과이다.

부모의 의무

결론적으로 우리는 모두  실망감을 어깨에 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때때로, 그것들을 너무 오래 지고 있어서 아주 무거워지기 시작한다.

하지만 우리는 부모가 우리의 어린 시절에 만들었던 의식적이거나 무의식적인 실수들이 우리 삶의 질을 제한할 필요는 없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우리의 부모를 용서하든 하지 않던 우리에게 달려있다.

가능한 가장 나은 방법으로 현재 순간을 살기 위해서, 과거는 과거로 남겨 놓는 것이 중요하다. 주목해야 할 또 다른 중요한 것은 우리 자신의 자녀를 양육하는 방식이 우리 부모가 우리를 키운 방식에 영향을 받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우리의 과거에서 배우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