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는 법을 배우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교훈 중 하나

29 5월, 2018

당신은 항상 자녀가 이기도록 해주는가? 설령 그것이 옳은 일이라고 생각된다고 해도, 아이가 계속 이기게 하면, 아이는 거짓된 성공을 거두게 된다. 문제는 이렇게 될 경우 아이가 지는 법을 배우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실제로, 당신의 아이는 이미 이것을 깨달았을 수도 있고, 이에 대해 한 번 이상 당신에게 말했을 수도 있다. “아빠! 나라고 해서 봐주지 마, 제대로 놀아줘! “이것은 틀림없이, 부모인 당신을 제일 먼저 놀라 굳게 만든 말 중 하나일 것이다. 그는, 당신이 필사적으로 피하려 하는 것을, 당당히 마주보려 하고 있다.

어찌 보면 어리석은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사실, 이 태도로 인해 자녀가 성장하지 못하는 원인이 된다. 당신은 그가 성숙하지 못하도록 하고, 때로는 그가 성공할 것이라는 것을 알아차리지만, 그렇지 않을 때도 분명히 있다.

지는 법을 배우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교훈 중 하나

이 때문에 지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인생의 초기 단계에서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항상 이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 두 가지 결과를 모두 받아들이는 방법이 미래에 매우 유용할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지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이기는 방법을 아는 것만 큼 중요하다. 자녀를 이기게 하면, 결코 이 기회를 갖지 못할 것이다.

아이를 이기게 하는 건, 아이가 기분 나빠할까 무서워서인가?

의심할 여지 없이, 대부분의 경우에서, 당신은 아이의 자존감이 줄어들 것이라고 두려워하기 때문에, 아이에게 이기게 한다. 당신은 아이가 기분이 좋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패배의 연속으로 상처를 입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은, 아이가 지는 법을 배우는 위대한 경험을 겪지 못하게 막는 것이다. 그들이 승리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이 향상되고 극복해야 한다는 것을 배워야만 한다.

‘지는 법을 알아야 한다’는 말은 매우 적절한 것이다. 당신이 그것을 실천에 옮길 때, 당신은 당신이 그것을 최소한 기대할 때 항상 생기는 장애물, 갈등 및 문제들을 극복할 수 있다. 그러나, 당신이 항상 당신의 아이를 이기게 만든다면, 이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당신이 항상 아이에게 지는 척 해준다면, 아이는 당신을 진정으로 이길 방법이 없기 때문에, 항상 지는 것보다도 못하게 될 것이다. 매 경기마다 승리하면, 어떻게 패배를 마주할 수 있을까?

아들과 낚시하는 아버지: 지는 법을 배우기

아이에게 유리한 점을 주는 것

이 권리를 수행하는 한 가지 방법은, 자녀에게 유리한 점을 주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당신은 아이가 당신과 같은 수준에서 게임을 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다. 또한, 게임의 난이도를 고려할 수도 있다. 아이들이 아직 게임을 너무 어려워할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게임에서는 팀을 만들어 게임하는 것이 좋다. 함께 놀면, 아이의 학습에 대한 일종의 지원가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우리는 패배가 우리 아이들의 자존감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자녀가 패배하는 것을 경험한다면, 그 패배를 어떻게 동화시킬 수 있는지,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예를 들어, 최종 결과에 집중하는 것보다,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다. 물론 이 방법이, 최종 결정 요인이 되지는 않는다. 당신은 자녀가 전체적인 경험을 통해 느끼는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가르쳐 줄 수 있을 것이다.

지는 법을 배우는 것의 중요성

자녀가 자신의 싸움에서 지는 것을 경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들에게 정직하게 대면하는 법을 배우게 하고, 지더라도 그들이 일어날 때 붕괴되지 않도록 하자. 그런 식으로,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패배감에 못 이겨 남에게 를 내지는 않을 것이고, 그들의 노력과 승리를 인정할 수 있을 것이다. 종종 이러한 패배에서, 다음 번에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많은 교훈을 얻을 수도 있다.

패배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마치 갑자기 닫히는 문과 같은 현상을, 자신이 실패했다고 인식하지 않도록 할 것이다. 그는 실제로 발전시킬 필요가 있는 삶의 측면에서 성장하고 성숙하며, 이것이 자신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는 좌절을 훨씬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을 상대나 적들에게 끌어내리는 결과가 아니고, 패배를 자신의 은혜로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그로부터 강한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지는 법을 배우는 아이

의심의 여지 없이, 아이는 패배할 때, 자신에게 일어날 일에 대한 책임의 일부를 공유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일상 생활이 자신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다른 사람들을 비난하지 않는 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그는 결과에 영향을 주는 저주나 행운 같은 것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런 식으로, 그는 실수를 올바른 일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로 보게 될 것이다. 그는 자신의 실수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 또는 잘하지 못한 것을 바로잡을 수 있는 기회로 보게 될 것이다.

패배해도, 당신은 패배한 게 아닐 수도 있다. 패배에서 무언가를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패배라는 건 큰 경험: 지는 법을 배우는 것은 축복이다

아이에게 지는 척 한다면, 그 아이는 패배라는 위대한 경험을 즐기지 못하게 될 것이다. 처음에는 부정적으로 보일지 모르지만, 패배는 매우 필요한 것이다. 조만간 당신은 해결해야 할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다. 혹시 패배하는 법을 배운 적이 없다면, 어떻게 성실하고 성숙하게 행동하고, 단순한 게임보다 훨씬 더 중요한 문제에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을까?

당신이 이기건 지건, 당신은 항상 뭔가를 배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취하는 길과 그 길을 따라가는 모든 것을 즐기는 방법을 아는 것이다. 거기에는 모든 학습의 진정한 실체가 존재한다. 아이가 게임에 지는 것에 대해 슬퍼한다 해도, 걱정하지 마라. 결국, 그것이 전부이다 – 게임일 뿐이다.

시간이 지나면, 아이는 이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스포츠 경기장에서 결과를 받아들이는 것을 배우면,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장애물을 극복 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하고 탄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아버지와 가진 소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