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 건강을 개선하는 방법

· 2017-04-29

당신은 긍정적인 생각을 통해 감정을 조절해 정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 정신적으로 건강한 사람은 삶의 고비를 맞이했을 건강한 자신감과 강한 의지로 다른 사람과 상호 애착을 동반한 지속적인 관계쌓아 나간다.

바람직한 정신 건강을 뜻하는 표시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도 삶을 향한 좋은 기분과 즐거움, 영원한 배움을 향한 명백한 경향, 새로운 시도에 대한 열정, 휴식을 향한 열린 태도, 그리고 인생의 의미를 알고 있는 것 등이 이에 포함된다.

즐겁고 고무적인 취미를 만들며 자유 시간을 즐기는 것은 세상을 향한 우리의 시야를 넓힐 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과 삶에 대한 열망까지 연결시킨다.

Woman, Arms Stretched Out

무엇이 정신 건강을 악화시키는가?

좋은 책을 읽거나, 명상을 하거나, 마음에 정말 걸리는 무언가를 생각할 시간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면, 장기적인 고립과 고독해롭다.

오래도록 계속되는 고독은 당신의 감정과 신체적인 건강까지, 모든 균형에 영향을 미친다. 당신이 명상의 대가이거나 어떤 과제를 끝마치기 위해 반드시 혼자 있어야 할 구체적인 상황이 아니고서야 말이다. 이런 상황을 제외한 다른 모든 상황에서는, 긴 시간을 혼자 보내야 하는 그 어떤 이유도 없다.

Woman Sitting in Contemplation

특정 성분의 사용 또한 정신 건강을 악화시킨다. 우리는 약, 알코올, 담배 등을 남용하지 않아야 한다. 신경계를 다치게 하거나 뇌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성분은 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몇몇 습관은 감정과 정신의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단순히 심심하다고 해서 텔레비전을 너무 오래 보는 것은 당신을 즐겁게 하기보다 당신을 한층 더 몽롱하게 만든다. 텔레비전은 당신이 다른 사람과 함께 있는 듯한 착각을 주지만, 동시에 계속해서 당신을 다른 사람으로부터 격리시킨다.

건강한 정신 상태를 이루는 방법

당신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신체를 돌보는 것이다. 건강한 신체, 건강한 마음”이라는 구절은 어느 구절보다 가장 진실하다. 스스로를 돌본다는 것은 잘 자고, 잘 먹고, 규칙적인 신체 운동을 하는 것이다.

신체를 돌보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 것이다. 가족, 친구 또는 동료와 단지 습관이 아닌,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에게 중요한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라.

괴로움이나 슬픔을 겪는다면, 일종의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달라이 라마처럼 되도록 인생을 바꾸라는 뜻이 아니라, 당신 자신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일과를 소개하려는 것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깊고 절제된 호흡 연습을 동반하며 신체 전체를 포함하는 휴식 운동을 하는 것이다. 이는 당신이 균형을 잡고 창의적인 과정을 만들어 나가는 능력을 사용하도록 돕는다.

Woman Doing Yoga

좋은 책을 읽고, 일상에 대한 짧은 글을 쓰고, 콘서트에서 음악을 즐기고, 일출 사진을 찍고, 천체 망원경을 통해 가득한 하늘을 바라보는 것은 모두 당신의 정서적인 지능을 크게 자극할 활동들이다.

자연과 함께하는 것은 당신의 행복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고요와 사색을 가져와 당신의 영혼을 건강하게 한다.

자극적인 취미를 가지는 것은 삶의 행복을 증진시키고 다양한 세대와 다양한 관점을 가진 사람들과 교류하도록 돕는다.

그리고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와 교류하는 것이다. 스스로를 발견하고, 받아들이고, 발전하도록 노력하고, 스스로를 사랑하라. 이는 우리의 다른 활동과 능력의 기초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