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들이 겪는 갈등 5가지

· 2019-04-18

현재 부부들이 겪는 가장 흔한 갈등 중 하나로 현실과 동떨어진 인식을 손에 꼽을 수 있다. 부부 관계에서 사랑만이 모든 문제에 대한 해답은 아니다.

오늘날 부부들이 겪는 가장 흔한 관계 문제는 그들의 조부모 세대가 겪었던 겄들과는 매우 다르다. 지난 3~40년간 이 관계에 큰 변화가 있었다. 실제 성 역할과 가족 구조의 변화로 인해 새로운 갈등 요인이 등장했다.

부부들이 겪는 5가지의 갈등

현대에는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일련의 정서적 요구들이 존재한다. 과거에는 친구, 배우자, 연인 및 파트너의 역할이 한 쪽이 우세하다거나 필수적이지 않았다.

그러나 사회는 이제 부부에게 특정한 정서적, 성적, 사회적, 심지어 철학적 기대치를 충족시켜야 한다는 인식을 발전시켰고, 이것은 그들이 부담을 느끼게 만들 수 있다.

이것은 왜 커플들에게 가장 흔한 관계 문제가 한계와 관련되있는지 설명해준다. 사람들은 친밀감, 독립심, 자유 및 현신에 혼란을 겪는다. 여기에는 만족시키기 어려운 성취와 행복에 대한 기대도 포함한다.

1. 친밀감의 부족

부부들이 가장 흔하게 겪는 5가지 갈등 01

많은 부부들이 자신의 배우자가 자기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느끼는 이유로 치료에 참여한다.

이러한 경우, 치료사는 이들의 관계에서 의사 소통이 더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와줄 것이다.

현 시대, 많은 사람이 자신의 배우자에게 자신의 약점을 드러내기 원하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그들은 자신의 두려움이나 약점에 대해 말하기를 불편해하고 자신의 배우자가 자신을 이해해줄 것이라고 믿지도 않는다.

만일 서로가 신뢰하지 않는다면, 진지하고 진실된 대화를 나누기란 매우 어려울 것이다. 우리는 친밀감이 상호 신뢰에 관한 것임을 기억해야 한다.

2. 통제

이론적으로 성 역할의 중요성은 최근 몇 년 동안 감소하였고, 관계가 훨씬 안정적이고 평등하게 되었다.

그러나 바르셀로나 대학의 마리아 호세 카란차에 따르면, 오늘날의 부부들은 여전히 불평등과 분노를 유발하는 융통성 없는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부부가 겪는 가장 흔한 관계 갈등 중 하나는 두 파트너중 한 사람이 절대적 통제 권한을 갖기 원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남자가 모든 결정을 내리고 여자는 오직 그의 결정을 따르는 부부가 있다. 또 다른 예로는 한 배우자가 보호하려는 성향이 있는 반면 다른 배우자는 보호를 받으려고만 하는 부부이다.

결과적으로, 두 사람 중 한 사람이 결국 자신이 중요하지 않거나 자신의 존재가 한없이 작다고 느끼게 된다.

실제로 많은 경우에 그들은 우울증에 빠지게 되고 상대방은 관계를 변화시키는 데 관심이 없다.

부부들이 가장 흔하게 겪는 5가지 갈등 02

부부들이 겪는 5가지의 갈등 3. 독립

독립이란 우리가 결혼할 때 자신의 출생 가정으로부터 분리되는 과정이다. 과거에는 신혼부부가 대가족과 강한 유대관계를 유지하더라도 모두가 그 부부가 독립성과 일정 거리를 유지하고 싶어 하는 점을 알고 있었다.

그러나 상황이 바뀌었다. 양가 모두 오늘날 부부에게 큰 영향을 끼친다.

그들의 형제들은 부부들이 겪는 모든 다툼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고, 조부모들은 손주를 키우며, 그들의 삼촌과 숙모는 돕는 식이다.

실제로 부부의 출생 가정 안에서의 모습과 별다른 차이가 없다.

이는 오늘날 세계적으로 가장 흔히 갈등을 빚는 이유 중 하나이다.

4.애착

많은 사람이 어른이 되어서도 애착 문제를 겪는다.

아무도 완벽한 어린 시절을 보내지 않으며 많은 사람이 삶의 단계에서 어느 정도 상처를 가지고 있다.

어쩌면 우리를 돌보던 이들이 미숙하게 우리를 돌봤거나 우리에 관한 관심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항상 애정이 부족하다고 느껴왔을지도 모른다.

진실은 우리 각자가 이러한 상처를 치유해야 한다는 점이다. 우리가 그렇게 하지 않으면 우리의 관계에 이러한 문제들을 다시 겪게 될 것이다.

부부들이 가장 흔하게 겪는 5가지 갈등 03

5. 헌신의 정의

이것은 포스트 모던 시대의 문제 중 하나로서 요즘 부부들 사이에서 가장 흔한 관계 갈등 중의 하나이다.

때때로 사람들은 관계를 발전시키기도 전에 다른 사람과 지속적으로 만나 성관계를 갖기도 한다.

어떤 사람들은 수년을 함께 지내고 아이도 갖지만, 결혼하지 않고 함께 살지도 않는다. 또 다른 사람들은 결혼한 이후 이혼하지만, 여전히 가끔 성관계를 갖는다.

이러한 종류의 헌신에 동의하는 것은 어려운 과제가 되었다. 어떤 부부들은 그들의 관계를 정의하는 것이 각 배우자의 자유를 침해한다고 주장한다.

부부들이 겪는 5가지 갈등: 결론

부부가 겪는 가장 일반적인 갈등들로 인해 많은 이별을 생겨났다.

현재 많은 사람이 “전통적 사랑” 을 거부하고 심지어 혐오한다.

이것은 오늘날 많은 부부가 헌신과 안전을 추구하면서도 사회적 관계에 대한 기대치를 무시하려 한다는 점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