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연한 사람들은 맑은 공기를 마시며 운동을 하자

· 2018-11-08

실패한 관계로 인한 극심한 고통은 최악의 경험 중 하나이다. 끝이 없는 우물에 빠진 듯한 슬픔에 빠지면, 아무런 의욕이 없고, 미래를 생각하는 것조차 어려워진다. 실연한 사람들이 실연의 공허함을 극복하고, 마음을 다스릴 때,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운동을 하는 것이다. 특히, 신선한 바깥 공기를 맡으며 하는 운동이다.

그 이유는 운동이 몸 안에 쌓인 모든 긴장감을 해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또 두뇌는 엔돌핀으로 가득 차게 된다. 이 신경 물질은 기분을 나아지게 하고, 고통을 경감시킨다. 그것이 신체의 고통이든 감정적 통증이든 말이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실연한 사람의 몸과 마음

실연한 사람들은 감정적인 고통에 휩싸이게 되고, 이것은 신체 반응으로 이어진다. 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신체적으로 부상을 입었을 때 활성화되는 두뇌의 부위와 사랑하는 사람에게 거부를 당하거나, 사랑하는 사람을 잃었을 때 활성화 되는 두뇌 부위가 같은 것으로 밝혀졌다.

실연한 사람들은 맑은 공기를 마시며 운동을 하자

이것이 바로 감정 또는 정서가 신체에 영향을 끼치는 원인이다. 그 반대 방향으로 작용하기도 하는데, 스트레스와 신체적인 피로가 정신에 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마음과 신체는 연결되어 있다. 이 둘은 함께 작용하고, 우리가 아무리 그 사실을 거부해도, 마음과 신체는 서로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따라서 실연한 사람에게 신체를 움직이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이론은 이 깊은 연결에 바탕을 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마음을 돌봐야 할 때, 신체 역시 돌봐야 하는 이유이다. 자신의 신체를 돌보고 있다면, 자신의 마음 또한 돌보고 있는 것과 같다. 

하지만, 실연으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었을 때, 그 무엇보다 좋은 신체 활동은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운동을 하는 것이다. 자연 속에 있는 것만으로 다른 어떤 것으로도 얻을 수 없는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운동을 하는 것은 정서적 고통을 치유하는 데 매우 좋은 방법이다. 야외 운동은 실연으로 인한 분노와 슬픔의 감정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하는 운동은 분노를 제어하고, 희망을 준다

앞서 언급했듯이, 운동은 연애로 인해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이 운동을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하는 경우, 그 효과는 더욱 배가 된다.

자연 속에서 달리기, 빠르게 걷기 또는 어떤 운동을 하는 경우, 좀 더 빨리 슬픔을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작은 존재임과 동시에 매우 위대한 존재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우리가 생명이라는 순수한 에너지의 집합체임을 느끼게 될 것이다.

우리가 지나친 모든 구렁텅이, 돌멩이, 모든 난관, 그리고 이제껏 이루어 온 모든 목표는 우리의 승리이다. 그리고, 이 모든 승리는 분노를 가라앉혀 줄 것이다. 엔돌핀 분비로 인해, 분노는 사라지고 조금씩 희망을 향해 나아갈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리고 다시 자신을 되찾고, 상처를 치유하고, 또 시간이 지나면 스스로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운동은 일관성과 노력의 가치를 알려준다.  또한 실연을 극복하고, 다시 나 자신을 추스르는 데 매우 도움이 되는 수단이다.

자연 속에서 우리는 아주 많은 답을 찾을 수 있다. 자연은 우리를 새로운 가능성으로 이끌고, 부정적인 기운을 긍정적인 기운으로 바꾸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한다.

실연 극복3

자연은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된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야외에서 운동을 하는 것은 단순히 분노만을 삭혀주는 것이 아니다. 자신의 인생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해주고, 문제와 난관을 극복하는 방법을 찾아내는 데 도움이 된다. 자연에 둘러싸여 시간을 보내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은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고,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된다.

가장 단순하고, 일상적인 모습, 가장 기본적인 것들, 대자연의 조화로움을 관찰하는 것을 통해 우리는 이전에는 생각조차 못했던 것들을 이해하게 될 수도 있다.

오감을 통해 받아들이는 자연의 모든 것이 우리를 명상의 상태로 이끌어 줄 것이다. 또한, 마음이 평화로워지고, 불안이 사라지며, 분노가 사라짐을 느끼게 될 것이다. 야외에서 운동을 하는 것은 우리의 마음에 평화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자연의 단순함과 관대함, 그것의 초월성과 덧없음, 그 순환, 이 모든 것이 사물에 대한 이해를 넓혀주고,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게 해줄 것이다.

“희망은 깨져 버린 꿈의 잔재 속에서 불사조처럼 깨어난다.”

– S. A 사치스

실연극복4

자연은 용서하는 법을 알게 해준다

마지막으로, 자연 속에서 운동을 하면 우리는 경험한 모든 씁쓸한 감정을 씻어낼 수 있다. 자연이 가진 평화의 위대한 힘에 둘러싸여 운동을 하면, 마음의 평화를 얻고, 새로운 희망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용서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용서에는 희망과 믿음이 필요하고, 자연은 우리에게 희망과 믿음을 다시 안겨주기 때문이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신체를 움직이면 정신이 맑아지고, 정서적 고통이 완화된다. 그리고, 우리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는다. 실연했다고 해도,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은 반드시 있다. 그리고, 자연 속에서 하는 운동은 실연 극복에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