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의 정서적 지원이 두뇌 발달에 미치는 영향

03 6월, 2018
 

세계의 여러 연구에 따르면 어린 시절의 정서적 지원, 특히 첫 1년의 정서적 지원은 매우 중요하다. 그것은 두뇌 발달뿐만 아니라 아이의 정서에 영향을 미친다. 아이의 환경은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그들의 감정을 조절하는 도구를 개발하고 좋은 정신 건강을 즐길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유년기에 받는 정서적 지원은, 아기와 아기의 부모, 혹은 돌보미 사이에 형성되는 안정된 유대감을 만들어낸다. 이 유대는 아이들의 요구가 충족되도록 해준다. 친밀한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이다. 그것은 안전하고 건강한 애착에 기여해준다.

어린 시절의 정서적 지원이 두뇌 발달에 미치는 영향

적절한 감정적인 지원의 분명한 이점은 차치하더라도, 과학자들은 다른 분야에서 그 영향을 연구하려 했다. 우리는 아이의 정신 건강 및 감정적인 규칙에 있는 이점을 볼 수 있다. 그 결과, 아동의 정서적 지원이 인지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어린 시절의 정서적 지원

아이들은 자신의 감정을 조절할 능력이 없다. 육체적인 접촉뿐만 아니라, 감정적인 접촉은 도움이 필요할 때, 그들을 위로해준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이들은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는 법을 배우게 된다. 그들은 도우미의 도움 없이도, 도구를 개발할 수 있도록, 스스로의 지능이 성장하기 시작한다.

 

이 초기의 유대는 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우리는 생물학, 환경 및 정신 능력이 모두 뇌 발달과 관련되어 있음을 명심해야한다. 그렇기 때문에, 외부 자극이 풍부한 환경에서 성장하면, 뇌가 성숙해질 수 있다.

유년기는 인간의 장기적인 결과가 중요한 측면이 전개되는 민감한 시기이다. 이 단계에서, 아이들은 주변 환경과 관련하여 새로운 정보를 수집하기 시작한다. 그들의 두뇌는 발달의 단계에 있다. 신경 생식은 중요한 순간을 위한 것이다. 환경은 개발의 방향과 속도를 상당 부분 결정한다.

어린 시절의 정서적 지원과 해마의 발달: 과학적인 학문

루비 박사는 어린 시절의 감정적 인 지원이 두뇌에 미치는 장기적인 영향을 알아내기 위해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자들은 그들의 가설을 시험하기 위해 실험을 수행했다. 실험실 환경에서, 각기 독립 수용된 실험자는 아이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상황에서 아이와 그의 부모를 관찰했다.

좌절하는 아이

실험 상황에서, 아이는 손을 뻗어서 열 수 없는 선물을 받았다. 연구원은 어머니의 아이에 대한 지지 행동에 주목하면서, 8 분 동안 기다렸다. 나중에, 연구원은 유년기에서 청소년기에 이르는 아이들에 대해 3번의 두뇌 검사를 했다.

그 결과로, 어머니로부터 더 많은 감정적인 지지를 얻은 아이들의 해마는, 그렇지 못한 아이들보다 2배 이상 빠른 성장을 보였다. 저자들에 따르면, 해마의 성장이 모성애적인 지원의 초기 경험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연구의 주요 결론

이 연구에서 세 가지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우선, 어린 시절의 감정적인 지원 은 해마의 크기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해마는 감정, 학습 및 기억을 조절하는 뇌 영역이다. 따라서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아이의 뇌

높은 수준의 정서적 지원이 해마의 발달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민감한 시기도, 분명히 존재한다. 그들은 유치원 재학 이후에 비해 더 중요하고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따라서, 우리는 감정적인 지지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그 지지가 받아 들여질때도 마찬가지라고 결론지을 수 있다.

건강한 두뇌 발달은 더 나은 정신 건강을 가져올 수 있다. 그러므로, 성장 환경이 그만큼 중요하다. 아이의 학습 뿐만이 아니라, 신체적, 정서적 발달을 위한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유전학의 중요성을 감소시키지 않는다. 오히려 그것은 우리 주변이 우리 두뇌 발달에 가져오는 매우 중대한 역할을 보여준다. 우리의 아이들을 위한 절호의 기회이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그리고 우리 아이들의 사랑을 위해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