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적 싸움에서 이기는 감정을 선택하라

28 3월, 2018

감정적 싸움은 우리 안에서 일어나는 투쟁이다. 감정적 싸움에서 이기는 감정을 선택하라. 어떤 상황에서든 우리는 분노, 질투, 질투, 슬픔, 오만 등의 감정에 집중하거나, 아니면 행복, 평화, 사랑, 희망, 겸손, 관대함에 집중할 수 있다.

감정은 우리의 얼굴 표정, 자세, 그리고 특정한 정신 상태에서 매우 개인적인 방식으로 표현된다. 어떤 감정에 초점을 맞출 것인지 선택하는 것도 우리가 을 바라보는 방식에 영향을 줄 것이다. 우리가 삶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우리는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거나 아니면 반대로 민폐 끼치는 방향으로 행동한다.

일반 사람들보다 특정 감정을 더 자주 경험하게 되면, 우리의 성격, 행동, 마음 상태, 동기 등에 영향을 준다. 주변 환경을 긍정적으로 보기로 결정한다면 노르 아드레날린과 세로토닌 같은 특정한 호르몬의 생성을 촉진한다.

감정적 싸움에서 이기는 감정을 선택하라

당신이 선택한 도로가 항상 올바른 길인가? 중요한 것은 선택을 하는 것이지, 선택을 성공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뇌와 정서

제네바 대학의 클라우스 쉐레르(Klaus Scherer)와 같은 감정 전문가들과, 현재 사망한 리처드 라자러스(Richard Lazarus)와 같은 사람들은 감정을 조절하는 데에 있어서 중요한 요인은 지금 경험에 대한 우리의 생각이라고 주장했다. 주의력, 기억력, 추리 그리고 의사 결정과 같은 능력과 정신적인 과정은 우리가 의식적으로 사건을 해석하고 그러한 사건에 어떻게 최선으로 대처할 것인지를 결정하게 한다.

우리의 인지 능력과 감정을 조절하는 능력에 따라 어떤 감정이 각각의 상황에 적합한지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고 그 다음 그런 감정들을 활용한다고한다. 감정 변조는 우리가 감정을 조절하는 것을 돕는 일련의 전략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분야에서 가장 흥미로운 점은, 감정과 두뇌에 관한 전문가들이 우리의 두뇌가 감정을 조절하도록 가르칠 수 있다는 증거를 발견했다는 것이다. 핵심은 뇌의 신경 성형술에 존재한다. 알고보니 우리 뇌의 유연성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뛰어나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나뭇잎과 젊은 처녀

우리의 행동 뿐만 아니라 우리의 환경도 특정 뇌 기능의 재구성을 유발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특정한 기술과 치료 방법을 통해 감정을 변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것은 우리가 몇년 전에 예측한 시간보다 훨씬 더 빨리 우리 마음 속 깊은 곳의 변화를 이뤄냈음을 의미한다.

스스로 길을, 운명을 선택하고 잘 풀리면 행복해진다. 

감정적 싸움에서 선택은 우리의 몫이다

우리는 빛과 어둠으로 만들어졌다. 우리 각자는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계속해서 달라지는 투쟁 속을 살고 있다. 우리의 삶은 빛과 그림자, 기복이 있는 삶, 밝음과 어둠으로 가득하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이 결국 우리를 만들어냈다. 우리가 받아들이는 것과 부정하는 것, 큰 소리로 말하는 것, 침묵하고 있는 것 모든 것에서 말이다.

이 사실을 받아들이고 나서야 비로소 우리는 진보의 길을 출발하고, 우리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울 수 있고, 어두운 시간을 밝게 바꿀 수 있다. 오직 빛이 있어야 어둠 속에서, 다른 사람들을 비출 수 있다. 마찬가지로 두려움, 분노, 질투 그리고 오만의 감정을 변화의 감정, 희망, 겸손, 행복 그리고 관대함으로 바꿀 수 있다.

인생을 살면서 마주치는 대부분의 상황 속에서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은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기 위해 필요한 변조 전략과 자각을 위해 필수적인 능력이다.

그림자를 두려워하지 말아라. 그림자의 존재를 알아야만 빛을 만날 수 있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