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혹시 ‘애늙은이’인가?

· 2017-06-30

의외로, 주변에서 ‘애늙은이’인 사람을 찾기는 쉽다. 애늙은이라는 표현은, 다른 사람들과는 어릴 적부터 무언가를 바라보는 시각이 다른 경우인 사람에게 쓰는 표현이기도 하다. 음악이나 산수, 아니면 어떤 특별히 발전한 감각 등에 대해 우수한 재능이 될 수 있다. 이 모든 면에서, 애늙은이들에게는 어떤 공통점들이 존재한다.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1. 성숙함

만일 어릴 적부터 또래의 아이들보다 성숙하거나 철들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면, 당신이 바로 애늙은이일 수 있다. 그 특유의 성숙함으로, 자신보다 나이 든 사람들과 지내는 것이 더 편하게 여겨질 수 있고, 자신의 나이 이상의 생각이나 관념, 그리고 기분 등을 갖고 있어, 또래와는 잘 안맞는 수도 있다.

2. 생각이 너무 많음

생각을 할 때마다, 그리고 그 생각을 드러낼 때마다, 당신은 이점을 갖는다. 무엇이건, 당신은 무엇을 생각하건 깊숙이 들어가 생각하며, 당신의 행동이나 경험 등도 마찬가지다. 당신은 당신의 행동의 원인과 결과를 모든 것을 이해하며, 그리고 당신의 경험이나 이성, 반영 등으로 합리적으로 만들고자 한다.

3. 높은 동질감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일어난 일을 매우 특수한 방식으로 받아들인다. 당신은 다른 사람의 입장에 서서, 다른 사람은 하지 못하는 타인의 경험을 이해할 수 있다. 그것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믿고, 자신들의 문제를 상담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당신이 경청해주고, 섣부른 판단 없이 이해해주고, 조언을 해줄 것임을 알기 때문이다.

4. 강한 본능

이 특징에는 두 가지의 관점이 존재한다. 첫번째는, 당신이 당신의 행동에 대해 결단을 내려줄 어떤 “느낌”에 관한 것이다. 누군가가 믿을 수 있는지 아닌지, 당신이 어떤 선택을 할 지, 당신의 본능은 거의 틀리지 않는다. 물론 약간의 예외는 존재할 수 있다.

다른 하나의 관점은 바로 자신의 어떤 능력에 관한 본능이다. 선천적인 본능으로 인하여, 음악이나 다른 어떤 분야에서 특출난 능력을 보인다. 예를 들어, 요즈음에 유행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전하는 여러 신인 가수들이 있듯이 말이다.

5. 물질에 대한 낮은 집착

물질을 무조건 거부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게 깊게 주목하지 않는다. 당신은 물질보다는 인간 관계에 더 중점을 두며, 호화롭게 사는 것 보다는 인간관계와 경험에 더 중점을 둔다. 물론 돈도 필요하지만, 당신의 인생의 옥표인 것은 아니다. 당신은 당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고, 아낄 줄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