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에너지를 회복하기 위한 9가지 명언들

2018-07-04

낙관주의가 필요할 때 참고할 수 있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회복하기 위한 명언들이 있다. 이런 명언들은 생각의 방향을 더 긍정적으로 바꾸고, 부정적인 생각을 없애고, 최선으로 에너지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명언들이다.

긍정적인 에너지라는 표현이 유행하고 있다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으며, 어떤 면에서는 이것이 보통의(혹은 전통적인) 심리학적 영역과는 다소 거리가 멀어 보인다. 그러나 이것을 영적인 범위에만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계발의 영역에도 적용을 하면, 실질적으로 정서적 및 심리적 이득을 줄 수 있는 많은 잠재력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긍정적인 에너지란 즐거움, 동기 부여, 행복감, 선함, 그리고 삶을 최대한 포용하는 일종의 마법적인 외향을 만들어 내는 원천지라고 사람들은 이해한다. 이는 확실히 놀라운 사실이지만, 오스트리아의 유명한 정신과 의사이자 정신 분석가인 빌헬름 라이히가 이미 몇가지 방법으로 설명한 전례가 있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그가 “오르곤 에너지(orgone energy)”라고 부르는 에너지를 인간이 지니고 있다고 한다. 이것은 우리에게 만족감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중요하고 창조적인 힘이다. 20세기 초에 만들어진 그의 이론은 그 시대의 과학계를 납득시키지 못 했다. 하지만, 그의 이론은 긍정적인 격려와 많은 관련이 있었다. 이런 면에서, 우리 모두가 일상 생활에 적용시킬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다.

이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몇가지 명언을 살펴보겠다.

긍정적인 에너지를 회복하기 위한 9가지 명언들

긍정적인 에너지를 회복하기 위한 명언들

감정적 긍정성과 에너지에 대해 가장 먼저 이해해야 할 것은 그것이 외부에 달려있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이 사실을 수용하지 못한다면 이러한 새롭고 열정적인 힘을 얻을 수 없을 것이다.

더욱이, 우리는 걱정거리와 긴장감 등으로 인해 이 힘을 인식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다. 긍정적 에너지가 우리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우리는 우선 부정적인 생각을 지워야 한다. 그래야만 새로운 생각을 입력하고, 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9가지 명언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되찾아보자.

1. 의지를 가져라

의지란, 증기, 전기 그리고 원자력보다 더 강력한 추진력을 가졌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의지란 스스로를 믿는 한 원하는 것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상기시킨다. 알버트 아인슈타인은 이 사실을 알고, 물리학의 세계에서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그의 업적은 열정적이고 굳게 다짐한 마음으로부터 나온 감정, 고통, 의지로 가득 차있다.

2. 희망을 잃지 마라

낙관주의는 성취로 이어지는 믿음이다. 희망과 자신감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헬렌 켈러-

이것은 20세기의 가장 중요하고 영감을 주는 인물 중 하나인 헬렌 켈러에 의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회복하도록 도와주는 명언 중 하나다. 헬렌 켈러는 19개월 때 청각과 시력을 잃은 작가이자 정치 운동가였다. 남들과 달랐지만, 그녀는 결코 용기와 대처 능력을 잃어버리지 않았다.

3. 밤은 영원하지 않다

아무리 어두운 밤이라도 끝이 나고 해가 뜰 것이다.
-빅토르 위고-

모든 어두운 밤은 새벽까지 이어진다. 모든 사나운 폭풍은 고요함으로 이어지고, 심지어 무지개도 결국 우리를 향해 미소를 짓는다. 어려운 순간이 영원히 지속되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여자 긍정에너지

4. 우리의 잠재력

성공이 어떤 것인지 알고 싶다면, 그 여정을 감상하는 법을 배워라. 비가 그치고 무지개가 떠오를 때, 힘든 여행은 결국 우리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줄 것이다.
-파울로 코엘료-

5. 우리의 정신력

자신의 마음을 바꿀 수 있다면, 인생도 바꿀 수 있다.
-윌리엄 제임스-

철학자이자 심리학자인 훌륭한 작가 헨리 제임스의 동생인 윌리엄 제임스 또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회복하기 위한 명언을 남겼다. 이는 외부에서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책임은 내부에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우리의 사고 방식을 바꾸면 세상은 그에 맞춰서 함께 변할 것이다.

6. 의미 있는 삶

우주의 무한한 경이로움은 우리가 받아들일 수 있는 만큼만 드러난다. 우리의 시력은 우리가 얼마나 많이 볼 수 있느냐가 아니라 우리가 얼마나 느끼느냐에 달려 있다.
-헬렌 켈러-

헬렌 켈러로부터 다시 한번 과 우주 그리고 스스로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하겠다.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다면, 우리는 분명 구원 받을 것이다. 왜냐고? 자신의 삶에 의미를 부여하는 사람은 동기가 있고, 목적이 있고, 꿈이 있기 때문이다…

노을

7. 태도의 가치

우리의 적성이 아닌 태도가 우리의 수준을 결정한다.
-지그 지글러-

이것은 인기 있는 멘토 연설가인 지그 지글러가 남긴, 긍정적인 에너지를 회복하기 위한 또 다른 좋은 명언이다.

잠시 동안 생각해 보자. 우리에게 진정으로 위대함을 주는 것은 다른 사람들과 차별되고 스스로에게 경의를 불러일으키는 우리의 어떤 능력이 아니라, 우리의 태도다. 태도는 인간이 지닌 가장 강력한 힘이며, 우리를 최고의 자리로 이끌어 주는 힘이다.

8. 인생은 변화다.

 좋은 삶은 존재할 때가 아닌, 그 과정이다.
-칼 로저스-

칼 로저스는 아브라함 매슬로와 함께 심리학에 대한 가장 흥미로운 접근법 중 하나인 인문학의 기틀을 다졌다. 이 이론은 그 당시 사람들이 처음으로 자신의 능력과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는 내적 잠재력을 보게 해 주었던, 역동성으로 가득 찬 조용한 혁명을 가르쳤다.

우리 모두 충분히 이 길을 걸어갈 수 있다. 왜냐하면 인생은 단지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다가 아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시간을 우리 스스로가 만들어야 한다.

빛을 향해 손뻗는 남자

9. 용기 있게 살아가라

강한 어조로 끝내도록 하겠다. 우리는 19세기 덴마크 철학자이자 이론가였던, 쇠렌 키에르케고르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회복하기 위한 명언을 끝으로 마무리 짓겠다. 존재, 진정한 존재는 모든 경험, 느낌, 지각 그리고 감각이다.

인생은 읽을 만한 책이 아니라, 온 힘을 다해 춤을 출 수 있는 무한한 너비의 방이다.

자신을 놓고, 수용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는 열린, 섬세한 공간… 그것이 바로 진정한 긍정적인 에너지가 있는 곳이다. 우리가 살고 싶어 할 때 말이다.

자신이 하는 일에 필요한 지식을 제외하고는, 모든 것을 아는 것이 아니라 자기 인생에서 하는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신이 나를 통해 무엇을 하고자 하든 간에, 목적을 찾는 열쇠이다. 내가 기꺼이 살고 죽고자 하는 생각은 나에게 진실된 사실을 찾는 과정이다.
-쇠렌 키에르케고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