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5가지 습관을 알고 있는가?

· 2018-08-28

만약 우리들이 몸을 돌보는 것과 같이 마음을 돌보는 방법을 배운다면 어떨까? 정신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습관을 갖는 것은 자존감의 근육을 단련하고 무관심의 저항을 극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좀 더 정서적으로 균형 잡히고 사회적 환경에서 올바른 관점을 갖는 법을 배우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자기 관리’ 및 정신 건강을 위한 전략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때때로 사람들은 명상과 웰니스에 대해 말한다. 그 뿌리와 원천은 다르지만 둘 다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다: 우리의 마음과 몸의 균형을 더 잘 맞추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정신 건강을 개선하는 것 외에 우리의 삶을 더 잘 통제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다.

“건강이 없으면 인생은 인생이 아니다. 단지 무기력하고 고통스러운 상태일 뿐이다.” – 프랑수아 라블레

이러한 관습들 중 하나를 시작했건 아니건 몇 가지 간단한 것들을 기억할 가치는 충분히 있다. 정신 건강은 모든 사람들이 발전시켜야 할 습관 및 전략과 많은 관련이 있다. 여기에는 많은 의지력과 약간의 창의력 및 일관성이 필요하다.

정신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습관 및 자기 관리는 정신적 환경을 환기하고, 정화하고, 산소를 공급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매우 개인적인 활동이다. 우리는 모두 물리적인 존재이고 사회적인 환경의 일부라는 것도 기억하도록 해야 한다. 마음가짐은 균형에 영향을 준다.

정신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5가지 습관

자아 존중을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전체론적 접근법이다. 더 큰 조화 속에서 살기 위해 우리에게 주어지는 모든 자극을 우선시하고, 집중해서 필터링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제 정신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몇 가지 전략을 살펴보도록 하자.

정신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5가지 습관

1. 불길이 커지기 전에 불꽃을 인식하는 법을 배우기

감정적 경험의 많은 부분은 의 작고 부정적인 감정의 폭발로 인한 ‘불꽃’으로 인해 시작된다. 이러한 작은 충격은 보통 환경의 불균형에서 비롯된다.

예를 들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채지만 정작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동의하지 않는 제안이 있다 하더라도 어쨌든 그것을 받아들인다. 해결해야 할 상황이 있을 수도 있지만 그것을 미루거나 거부하고 억지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이 작은 불꽃들이 하나 둘씩 쌓였을 때 그것들은 결국 커다란 불길로 변하게 된다. 마음의 자원은 바닥날 것이고 모든 의미에서 결국 지치게 될 것이다. 어느 정도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하는 하나의 전략은 이러한 촉발 요인을 인지하는 것이다. 자신을 불편하게 만드는 자극을 인식하는 것을 배우고 가능한 한 빨리 처리해야 할 것이다.

오늘의 고민 거리를 내일로 미루지 마라.

2. 명확한 우선 순위를 통해 더 나은 결정하기

모든 훌륭한 운동 선수들은 자신들의 몸에 대해 잘 안다. 그들은 자신들의 한계를 알고 있고 건강을 유지하고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일 훈련한다. 하지만 이것이 그냥 갑자기 시작된 것이 아니다. 그것은 사실 명확한 우선 순위와 매일의 목표가 포함된 잘 짜여진 계획에서 비롯된 것이다.

정신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자기 관리에 관해서라면 계획 및 매이르이 우선 순위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 목적에 맞게 옷을 입고, 발에 맞는 신발을 신고, 목표를 세우고, 아침에 스스로에게 동기부여를 해야 한다.

이것이 우리가 삶의 복잡한 길을 가는 방법이다. 좋은 것과 나쁜 것을 결정하기 위해서 말이다. 정신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무엇을 우선시해야 하는지 알아야만 한다.

3. 주고 받는 것에 기초한 관계를 맺기

좋은 정신 건강의 또 다른 기초는 바로 관계의 균형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다. 불균형한 관계는 엄청난 감정적 부담을 안겨줄 것이다. 똑같은 에너지를 돌려주지 않는 사람들에게 시간, 노력, 에너지 그리고 애정을 투자하는 것을 포함된다. 그들은 단지 가져가기만 하고 이용하기만 할 뿐이기 때문이다.

하트

분명 모든 관계가 주고 받는 것에 관해서 완벽하게 대칭되는 것은 아닐 것이다. 이것의 좋은 예는 바로 부모와 자식들의 관계이다. 하지만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서 여전히 가장 중요한 관계를 필요로 할 수밖에 없다. 때때로 이런 관계를 좀 더 대칭적으로 만드는 것을 필요할 때도 있다.

4.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을 배우기

고난, 실패, 상실, 그리고 실수를 거부하는 사람들은 결국 좌절, 분노, 불행에 빠지게 될 것이다. 반면에 자기 관리는 한 개인으로서 성장하고 확장하는 것을 배우는 것이다.

자신의 장애를 극복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법을 배울 때에만 비로소 이를 할 수 있다. 인생은 항상 복잡하고 까다롭기 때문에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인생을 관리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그것은 흑백을 모두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그렇게 하고 싶다면 먼저 자신이 상처 받았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그것을 부정하거나, 눈길을 돌리거나, 매일 그에 대해 화를 내는 것은 건전한 선택이 아니다.

5. 균형 잡힌 마음은 집중된 마음을 의미한다는 점을 깨닫기

클리포트 사론은 캘리포니아의 다비스 대학의 두뇌 마음 센터에서 일하는 신경과학자이다. 그의 가장 흥미로운 연구는 바로 훈련이 우리의 감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는 집중되고 균형 잡힌 마음이 항상 행복과 건강한 두뇌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한다.

그가 말하는 또 다른 것은 바로 우리들 대부분이 신경 회로가 얼마나 유동적인지를 모른다는 것이다. 지나가버린 과거나 아직 존재하지 않는 미래 대신 지금 현재에 집중하는 것을 배운다면 모든 것에서 더 많은 가능성을 보게 될 것이며 또한 더 낙관적이고 덜 초조해하게 될 것이다.

명상

주의력을 훈련시키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면 명상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잊을 수 없는 단 한 가지 사실이 있다: 더 집중된 마음은 더 편안한 몸을 필요로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밤에 잘 자고, 15분에서 20분 정도 낮잠을 자며, 근육 긴장을 풀기 위해 스트레칭을 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과 같은 기본적인 것들을 확실히 해야 할 것이다.

정신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자기 관리 습관은 위와 같은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도록 하자. 필요에 따라 원하는 방법을 한번 써 보는 건 어떨까? 지금 바로 자기 자신에 대한 투자를 시작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