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렌다 밀너 박사: 101세의 신경 과학자

브렌다 밀너 박사는 현시대 가장 뛰어난 신경 과학자 중 한 명으로, 인간의 기억 과정을 이해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킨 인물이다.
브렌다 밀너 박사: 101세의 신경 과학자

마지막 업데이트: 12 7월, 2021

브렌다 밀너 박사는 현시대 가장 뛰어난 신경 과학자 중 한 명으로, 인간의 기억 과정을 이해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킨 인물이다. 그녀는 두 대뇌 반구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여 인지 학습, 언어, 감정 및 감정에 대해 이해하는 데 지대한 공을 세웠다.

브렌다 밀너 박사는 30년 동안 복잡한 수술 후 상당한 단기 기억 상실을 겪은 환자에 대한 연구에 집중했다. 밀너 박사는 환자가 기억 상실증에도 불구하고 먼 과거의 장기 기억과 그때 습득한 능력을 유지하고 있음을 발견했다.

이 환자에 대한 그녀의 연구는 오늘날 우리가 다중 기억 시스템에 관해 알고 있는 지식을 크게 넓히는 데 기여했다. 아래에서 알아보자!

브렌다 밀너.

브렌다 밀너 박사의 초기 생애

브렌다 밀너 박사는 1918년 영국 맨체스터에서 태어났다. 밀너 박사의 가족은 예술, 특히 음악을 좋아한 것과는 달리 그녀는 아주 어린 나이부터 과학에 큰 관심을 보였다고 한다.

1939년, 그녀는 캠브리지 대학에서 실험 심리학을 전공했다. 후에 인터뷰에서 밀너 박사는 예술에 대한 사랑을 절대 잃지 않았으며, 과학을 포기하지 않고도 계속해서 예술에 자신의 인생을 헌신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학계

학사 학위를 마친 후, 밀너 박사는 케임브리지에 머물렀다.

그녀는 제2차 세계 대전이 시작될 때 동료들과 함께 영국 공군 연구원으로 모집되었다. 1944년에는 결혼을 하여 영국을 떠나 캐나다로 삶의 터전을 옮겼으며, 그곳에서 몬트리올 대학교 심리학과에서 근무를 시작했다.

나중에 그녀는 McGill University에서 Donald Hebb 박사의 지도 아래에 박사 공부를 시작하였다.

그녀는 박사 과정을 진행하는 동안 몬트리올 신경학 연구소 (MNI)에 고용되어 간질 환자를 연구했으며, 1952년에는 McGill University에서 측두엽 손상으로 인한 지적 수준 변화를 조사했다.

MNI에서의 그녀의 일

밀너 박사는 MNI의 연구팀에 합류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연구에 참여할 기회를 제안한 McGill University를 그만두기로 했다.

코네티컷의 한 동료 신경외과 의사가 밀너 박사를 하트 포드로 초대하여 심한 간질 발작환자의 치료를 부탁했다. 간질 발작 수술은 그의 간질 발작 상태를 크게 향상하긴 했지만, 순행성 기억 상실증이라는 부작용을 안겨주었다.

밀너 박사는 이후 30년 동안 이 환자의 연구를 계속하여, 1957년에 그 결과를 발표하였다. 그녀가 30년간 공을 들인 이 연구의 결과는 신경 과학 분야에서 가장 많이 인용되는 출판물 중 하나가 되었다.

밀너 박사는 그녀의 환자가 매일 새로운 루틴을 습득하지만 다음 날이 되면 배운 것을 기억하지 못한다는 점을 발견했다.

심지어 자신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하는 상태가 되어서도 그의 기술은 계속 향상하였다.

브렌다 밀너 박사의 유산

브렌다 밀너 박사의 유산

밀너 박사는 이제 101세의 노인이다. 그러나 그녀는 신경 과학 분야, 특히 기억, 언어 처리 및 뇌 반구 간의 상호 작용 분야에서 새로운 경로를 여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밀너 박사는 인지 신경 과학 분야의 선구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녀의 연구는 인간 두뇌의 내부 작용에 대한 이해도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인간이 세상을 이해하는 방식을 바꾸었다.

밀너 박사는 신경 과학 및 심리학 분야의 많은 전문가에게 영감을 주는 존재다.

그녀의 연구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아 20개 이상의 명예 학위와 권위 있는 학술상, 영국 및 캐나다 왕립 학회의 회원 자격, 캐나다 과학 및 공학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9번째 여성이라는 수많은 영예를 안게 되었다.

이 글은 어떤가요?
기억력 훈련을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는가?
Wonderful Mind
읽어보세요 Wonderful Mind
기억력 훈련을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는가?

많은 연구는 나이가 인지장애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뒷받침한다. 이것을 염두에 두고, 기억력 훈련을 통해 어떤 것을 이룰 수 있을까? 장단기적으로 모두에 유익한가? 나이는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영향을 주거나 기억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