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당신에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포기하라

25 9월, 2017

당신 안에서 불편함을 초래하는 모든 상황을 포기하라. 이상 당신에게 신경을 쓰지 않는 사람들을 포기하라. 포기는 어렵다. 우리가 불안정하고 의심에 가득 찼다고 느끼는 것은 매우 중요한 단계이다. 그러나 때때로 고통을 멈추고 싶다면 더 이상 그 어떤 다른 선택의 여지도 없다고 느낄 때가 있다.

우리에게 중요했던 사람들을 놓아 보내는 것은 어렵다. 그들은 더 이상 우리의 방향을 보지 않고, 그들 인생의 목표와 목적은 더 이상 우리와 일치하지 않는다. 이제 그들은 무엇을 가져오는가? 그들에게 매여 있는 것은 우리를 고통스럽게 하고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한다. 가장 현명한 방법은 포기하는 것이다.

포기는 항상 약함을 의미하지만은 않는다. 때때로 포기는 당신이 그를 보낼만큼 강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스스로를 존중하기 위해 포기하라

얼마나 자주 기차에 관한 아름다운 은유를 언급했는가? 우리가 주인공인 기차 말이다. 어떤 사람들은 올라 타서 계속 머무르며, 다른 사람들은 잠시 동안만 머무른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에게 간단한 인사만 받을 것이다. 반면 다른 사람들은 우리의 여행에 동행하며, 우리는 그들과 훨씬 깊은 관계를 쌓을 것이다.

우리에게 중요한 의미를 부여받은 이 사람들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우리는 그들을 기차에 계속 태우고 싶어하며, 내리지 못하게 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우리는 누구에게도 마지막까지 함께 해달라고 강요할 없다. 이 중 많은 사람은 내릴 것이며, 처음엔 그들이 내릴 때 상처받을 것이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그 누구도 당신에게 속해 있지 않기 때문에, 당신은 곧 보내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사실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움직이는 손

바뀌지 않는 상황에 매달리는 것은 고통스럽다. 당신은 출구가 없는 관계에 당신의 모든 것을 쏟아붓는 것이다. 우리는 언제나 받을 것을 생각하지 않고 베풀어야 한다고 들어 왔다. 문제는 그게 지속된다면, 우리는 스스로에게 상처를 줄 위험을 안게 된다는 것이다. 같은 벽에 몇 번이고 부딪히면서 말이다.

우리에게 중요했던 누군가를 포기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누군가를 포기하는 것은 자기애의 일종이다. 당신은 스스로에게 성공적이지 못했던 관계로부터의 상처가 아물 기회와 시간을 주어야 한다. 이는 당신이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당신의 인생을 통해 자유롭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을 배울 유일한 방법이다.

내가 그에게 더 이상 아무도 아닌지, 그가 나를 여전히 똑같이 보는지 모르겠어

누군가의 감정이 변하더라도 우리를 버리지 않을 수 있다. 이는 사랑이 관심으로 줄어든 관계에서 자주 일어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은 계속 함께한다. 때때로 이는 그들이 이별을 할 용기가 없기 때문에 일어난다. 그들은 함께하는 데 “익숙해진” 것이다. 때때로 이는 그들이 상대가 자신을 더 이상 사랑하지 않는 게 상대방의 잘못이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일어난다.

안고 있는 연인

이런 상황의 문제는 두 사람 모두가 고통스럽다는 것이다. 사람은 상대방이 필요한 감정을 채워주지 못하기 때문에 공허함을 느낀다. 다른 사람은 이상 감정이 없는 누군가에게 매여 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따라서, 이런 짜증스러운 감정으로 인해 관심의 표시가 사라지는 건 드문 일이 아니다. 다음 표시는 모든 게 끝났다는 걸 보여준다.

  • 그들은 더 이상 당신의 필요에 대해 걱정하지 않으며, 특히 애정어린 눈길로 보지 않는다. 관심의 표시는 뒤에 남겨졌다. 그래서 당신은 외롭고 버려진 느낌을 받는다.
  • 그들은 당신의 생각과 관점을 무시하며, 자기 멋대로 결정을 내리기 시작한다. 대부분의 경우, 그들은 스스로의 만족을 위해 행동한다.
  • 당신이 관계를 수면 위로 잡아 두고 있는 쪽이다. 당신은 모든 것을 내어준다. 어느 순간 당신이 아무것도 되돌려받지 못한다는 것을 깨닫고 더 이상 주기를 멈춘다면, 그 관계는 끝에 다다른 것이다.
  • 그들이 당신을 조롱하고 비판하기 시작한다. 상대방이 명백한 이유도 없이 당신에게 거리를 두기 시작한다. 갑자기 당신의 행복의 근원이었던 사람이 당신의 사형 집행인이 된다.

누군가를 포기하는 것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스스로를 포기하는 것보다 더 큰 고통은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더 이상 당신에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포기하라

어떤 이유로 인해, 당신은 더 이상 그 특별한 사람의 우선 순위가 아니며, 이는 아프다. 해야 하는 올바른 일은 상대가 당신에게 솔직해져서 당신이 이 전혀 기쁘지 않은 표시들을 알아차리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포기는 자발적인 행동이라는 것을 명심하라. 당신은 정말 그러고 싶지 않지만, 그 관계에서 더 이상 상처받지 않기 위해 이 결정을 내려야만 한다.

인생을 살아나가면서, 당신은 연인, 친구, 심지어 가족까지 포기해야 하는 상황에 맞닥뜨릴 것이다. 안녕을 말하는 법을 배우고, 그것이 당신을 위한 일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시간과 경험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는 현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