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레 케르테스의 생존 전기

2019-06-17
많은 임레 케르테스의 작품들은 십 대였던 그가 아우슈비츠 수용소에 감금되었을 때의 경험과, 그의 모국 헝가리의 전체주의 정권 기간 동안의 경험을 기반으로 한다. 임레 케르테스는 생존자다.

임레 케르테스는 헝가리의 저명한 시민이었다. 실제로, 그는 헝가리에서 유일하게 노벨상을 받은 사람이다. 그러나 임레 케르테스 국가는 그의 재능을 인식하거나 지지하지 않았다. 사실, 불행을 문학 작품으로 표현하는 작가에게 헝가리는 무거운 짐이었다.

임레 케르테스는 나치 홀로코스트 대한 가장 중요한 문학 작품으로 간주되는 그의 운명 의해 유명해졌다. 20개의 언어로 번역된 , 2005년에는 라조스 콜타이라는 헝가리인 감독이 그의 책을 대형 스크린으로 옮겼다. 케르테스가 직접 대본을 썼다. 케르테스가 집단 학살을 홀로코스트라고 부르고 싶지 않아 했다는 또한 언급되어야 하는데, 그가 이것을 비난이 아닌 낭만화의 방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임레 케르테스의 작품은 세계의 잔학한 행위를 비난하는 이상이다. 그의 작품은 2 세계대전이 예측 가능한 일이었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했다. 그는 재미있고, 아이러니하고, 감동을 주는 문체로 자신의 목표를 달성했다.  하지만 그의 실제 인생은 자신의 작품과 동일하거나 혹은 충격적이었다.

임레 케르테스의 초년

저자는 많은 고통스러운 경험을 겪었다. 그는 1929 11 9일에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신앙을 실천하지 않는 부유한 유대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부모는 이혼했고, 그는 5 기숙 학교로 보내졌다.

1940, 임레 케르테스는 2 세계대전이 시작됐을 고등학교를 입학했다. 이미 대부분의 유럽에서 반유태주의가 장악되어 있었다. 따라서 젊은 케르테스는 유태인들만 있는 반으로 분리되었다. 그는 고등학교 1학년 차별을 경험하게 됐다.

1944, 그는 아우슈비츠 수용소로 보내졌다. 당시 그는 겨우 14살이었다. 나치는 젊은 유태인들을 범주화하기 전에 그들에게 길게 줄을 서도록 강요했다. 임레 케르테스는 독일어를 조금 알았기 때문에, 그가 16살이 것이라고 말하는 병사들의 말을 알아들었다. 병사들이 그에게 나이를 물었을 , 그는 그들에게 16살이라고 말했다. 병사를 속이기 위해 충동적으로 나온 작은 거짓말은 결국 그의 생명을 구했다. 16살이 되는 아이들은 가스실로 보내져서 죽게 되었기 때문이다.

아우슈비츠 수용소의 사진

오래 지속되는 인쇄물

1944년과 1945 사이, 임레 케르테스는 아우슈비츠와 부헨발트 수용소 모두에서 시간을 보냈다. 그는 동맹국들의 승리 후에 석방되었다. 가장 혼란스러운 부분은 그가 유대교를 실천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수용소에 갇혀있었던 것이다. 석방 , 그는 자신의 고향에 돌아왔지만 살아있는 가족을 찾을 없었다.

얼마 , 그는 기자로 일을 하기 시작했으며 고등학교를 마쳤다. 그러나 그는 일자리를 잃고 동안 공장에서 일을 했어야 했다. 헝가리엔 스탈린주의가 커지기 시작했고, 다시 케르테스는 차별을 받게 된다. 그는 가족의 부유한 배경 덕분에부르주아였다. 이유로, 정권은 그를 의심하고 예의 주시했다. , 그는 번역가로 일을 하기 시작했다.

케르테스는 코미디, 광고 사소한 것들을 위해 대본을 썼다. 1975, 그는 그의 위대한 소설 운명 출판했다. 케르테스는 20 동안 269스퀘어 피트의 아파트에 살았으며 부엌의 작은 구석에서 글을 썼다. 때때로 그는 자주 방문한 카페에도 글을 썼다.

임레 케르테스의 말년

90년대 무렵, 독일 출판사들에서 그의 작품을 좋게 평가했다. , 그는 여러 국제적인 상을 수상하면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헝가리의 공산주의 정권의 몰락 , 임레 케르테스는 다작하기 시작했고 편안한 삶을 살게 되었다. 2002, 그는 그의 고통에 대한 부분적 보상처럼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 후인 2016 3 31, 그는 부다페스트에서 사망했다.

임레 케르테스의 컨퍼런스 사진

작은 거짓말은 임레 케르테스를 살리기도, 바꾸기도 했다. 이것은 작은 순간에 의해서, 누군가의 삶이 완전히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바뀔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는 일부 홀로코스트 생존자들의 살아남은 이야기를 들을 깜짝 놀라곤 한다. 임레 케르테스는 살아남았을 뿐만 아니라, 이후 다른 정권에서 또한 어려움에 직면했다. 그는 권력에 있는 사람에 관계없이 순간 그의 뿌리 때문에 판단되고 심판받아야 했다. 그는 또한 처음 시작했을 작가로서의 실패를 극복해야 했다. 그러나 케르테스는 포기하지 않았고 그가 가진 가장 강력한 무기였던 그의 단어들을 효과적으로 활용했다.

  • Larrosa, J. (2009). Veinte minutos en la fila. Sobre experiencia, relato y subjetividad en Imre Kertész. Actualidades pedagógicas, (54), 55-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