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공황발작, 그리고 그다음에 일어나는 일

16 2월, 2020
첫 번째 공황발작을 일으키는 것은 너무 무서워서 많은 사람이 자신이 심장마비를 겪고 있다고 믿는다. 그때 그 첫 경험에서 가장 두려운 것은 미지의 것에 대한 두려움이다. 따라서 다음에 일어나는 일은 다시 일어날 수 있다는 지속적인 공포감이다.

첫 번째 공황발작 후에 일어나는 일은 어느 사람의 삶에서나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다. 그것은 갑자기 나타나는 것 같은 무서운 경험으로, 광범위한 신체적 증상들로 나타난다. 너무 고통스러워서 곧 죽을 것 같은 기분이 들 것이고, 언제라도 가슴이 무너질 것이다.

공황발작을 일으킨 적이 없는 사람들은 이 상태에 대해 많은 편견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따라서, 공황발작은 약하고 불안정한 사람들에게만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게다가, 곧 있을 공개 발표나 엘리베이터 혹은 비행기 등 매우 불안정한 상황에서 공격이 일어난다고 가정하는 것도 일반적이다.

공황발작에 대해 꼭 알아야 할 것은 공황발작이 특정한 유발 장치 없이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심장마비를 일으키려고 한다고 굳게 믿고 밤중에 공포에 싸여 일어난다.

다른 사람들은 전화 통화를 하거나, 친구들과 저녁을 먹거나, 식료품점에 있는 동안 처음으로 공황발작을 느낀다.

당신이 이해해야 할 또 다른 중요한 측면도 있다. 누구나 공황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

왜냐하면, 우리가 그것을 믿든 안 믿든 간에, 이러한 경험들은 성격, 나이, 환경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기 때문이며, 오직 불안만 있기 때문이다.

이런 느낌은 인간에게는 보통이다. 따라서, 당신은 첫 번째 공황 발작을 일으키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우리의 불안은 미래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통제하고 싶어 하는 데서 오는 것이다.”

칼릴 지브란

첫 번째 공황발작 후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공황발작

불안을 다루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기술과 자원이 있다. 하지만 종종 당신에게 전달되지 않는 것이 하나 있는데, 바로 정보다.

당신은 불안이 몸과 마음에 남는 증상과 징후를 인식하지 못한다. 당신은 불안이 너무 과할 때 나타날 결과와 방법을 알지 못한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은 첫 번째 공황발작이 어떤 것인지 잘 모른다. 어찌 된 일인지, 당신의 편향된 이념에서, 공황발작은 당신이 TV에서 본 다른 사람들에게만 일어나는 것이다. 종이봉투에 숨을 들이쉬면서 얼마나 쉽게 풀리는지 봤다.

따라서, 공황발작에 가능한 한 빨리 개입할 수 있으려면 좀 더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특정한 심리적 장애의 훈련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첫 번째 공황발작 후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살펴보자.

응급실로 간다

당신이 처음으로 공황발작을 일으키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당신의 두려움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

그러므로 무지와 불확실성은 모두 당신의 불안을 유발한다. 빈맥, 호흡 부족, 현기증, 근육 긴장 등이 있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응급실에 가는 것은 흔한 일이다. 왜냐하면, 당신은 심장마비를 겪고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의사의 진단을 받고 나면 훨씬 더 당황할 것이다. 즉, 의사는 당신이 방금 가지고 있던 불안이 당신의 마음속에 있었다고 말한다. 그래서 물론, 당신은 혼란스럽고 부정적으로 느낀다.

왜냐하면 당신이 방금 가졌던 경험은 너무 현실적이고 물리적이어서, 대부분의 사람은 주저하지 않고 다시 의견을 묻고 추가적인 검사를 받기 때문이다. 평균적으로 의사는 항불안제를 처방할 것이다.

공포의 순환은 첫 번째 공황발작 후에 시작된다

공포의 순환은 첫 번째 공황발작 후에 시작된다

공황발작은 갑작스럽게 나타나기 시작함에도 불구하고 불안의 산물이다.

그것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지되는 부정적인 감정 상태를 유발하는 물리적인 요인이다.

따라서, 그리고 평균적으로, 공황발작을 경험하는 사람들은 여러 달, 아마도 몇 년 동안 엄청난 불안의 부담을 축적해 왔다.

첫 번째 공황 발작 후에 일어나는 일은 이차적인 불안이다. 이것은 당신이 다시 새로운 공격을 받을 것에 대한 강한 두려움을 갖게 될 상태이다.

심한 증상과 통제력 상실은 당신을 두렵게 한다. 이 모든 것은 당신이 그 두려움을 겪게 될 것이며, 이것은 이 추세를 더욱 심화시키는 악순환을 초래하리라는 것을 의미한다.

무력감과 도움의 여정

도움을 구하는 것은 첫 번째 공황발작 후에 일어나는 일의 또 다른 측면이다. 자신의 무력함을 자각할 때가 온다.

조만간 당신은 자신의 삶에 대한 통제력을 잃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래서 예기치 못한 장소와 상황에서 새로운 것을 경험한다는 생각은 공황발작을 다루는 첫걸음을 내딛게 한다.

그러나, 당신은 항상 공황발작을 적절하게 다루지 못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휴식과 명상 기법이 이러한 공황발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기 때문에 요가를 한다.

하지만, 그러한 기술들이 항상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사실, 그들에게 불안이란 자신의 삶에 오랫동안 붙어 있는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적이기 때문에 요가 등을 시도하지도 않는다.

따라서, 이 사람들은 치료사만이 제공할 수 있는 것과 같은 더 전문화된 구체적인 전략이 필요하다.

심리치료는 공황발작과 그 뒤의 정서적 현실을 줄일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다.

점차 그리고 헌신적으로 더 충만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만들기 위해 통제력을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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